주체103(2014)년 12월 23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평양메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평양메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최룡해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안정수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리재일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인민봉사총국 총국장 최영남동지,인민봉사총국 당위원회 책임비서 김광성동지와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현지지도표식비를 보시고 장군님께서 공장에 주신 유훈교시관철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명당자리에 터전까지 잡아주시였으며 건설이 완공되였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평양메기공장》으로 부르도록 그 이름까지 지어주신 공장,장군님께서 남기신 애국유산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운영에 필요한 설비들을 그쯘히 갖추어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첫물메기가 나왔을 때에는 수도시민들에게 보내주도록 몸소 공급안까지 짜주시였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2009년 9월 공장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오랜 시간에 걸쳐 여러 생산공정을 돌아보시며 메기공장은 평양시민들의 중요한 후방공급기지의 하나이라고 하시면서 양어기술을 우리 식으로 발전시켜나가는데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 하나만 놓고보아도 우리 인민들에 대한 사랑과 헌신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눈물겨운 사연을 가슴뜨겁게 절감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는것은 우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마땅히 지켜야 할 혁명적의리이며 본분이라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정력적인 령도로 튼튼한 양어토대가 갖추어져있다고 하시면서 애써 마련한 양어기지들이 실지 은을 내게 하자면 양어를 발전시킬데 대한 당의 방침을 심장으로 접수하고 이 사업을 근기있게 밀고나가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지금 일부 일군들이 아직도 이런저런 조건타발만 하면서 양어를 잘하기 위해 혁명적으로 달라붙지 않고있다고 하시면서 양어는 인민생활향상을 위해 절대로 중도반단할수도 양보할수도 없는 대단히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에서 양어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온 나라에 양어열풍이 휘몰아치게 하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래야 공장이 위대한 장군님께서 바라시던대로 인민의 사랑을 받는 공장으로 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의 모습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공장구내에 정중히 모시여 이 땅우에 메기양어의 새 력사를 펼쳐주신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해가자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종합지령실,알깨우기호동,실내 및 야외못들을 돌아보시면서 생산정형을 알아보시고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현존생산능력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리용하여 더 많은 메기를 생산함으로써 평양시민들과 봉사기관들에 메기를 떨구지 않고 정상적으로 보장해주는것이 공장앞에 나서는 중요한 과업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이미 꾸려진 실내 및 야외못들에서 생산량을 비약적으로 늘이자면 양어에서 기본인 종자,먹이,물문제를 풀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하시였다.

공장에서는 생산에 필요한 새끼고기는 물론 다른 메기공장들에도 종자를 원만히 보내줄수 있게 알깨우기능력을 최대한 높여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당에서 사료보장대책을 세워주겠으니 공장에서는 먹이첨가제문제를 해결하며 메기의 생육기일을 줄이고 사료단위를 떨구기 위한 사업에 힘을 집중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메기는 온수성물고기인것만큼 물온도보장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여름은 물론 겨울에도 생산을 정상화할수 있게 동평양화력발전소에서 나오는 버림물의 리용률을 높이는것과 함께 태양열물가열기를 받아들이며 야외못들에 비닐박막을 씌우는것을 비롯하여 자연에네르기를 적극 활용하기 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종업원들의 정신력을 발동하며 그들의 생활을 풀어주기 위한 문제,통합생산체계를 완벽하게 구축하는 문제,과학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종업원들속에서 기술학습을 강화하는 문제,양어에서 이룩된 좋은 경험들을 여러 단위들이 서로 공유하는 문제,과학연구부문의 역할을 높이는 문제 등 생산과 경영활동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일일이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을 우리 나라 양어부문의 본보기,표준공장으로 꾸리자는것이 당의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공장현대화에 필요한 강력한 설계 및 시공력량을 파견해주시겠다는 은정깊은 말씀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은 물고기를 먹일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은 공업적인 방법으로 물고기를 생산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해당 부문에서 양어를 과학화,집약화할데 대한 당의 방침관철에 사상적으로 떨쳐나서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농산,축산에 힘을 넣으며 바다에서 더 많은 물고기를 잡는것과 함께 양어를 대대적으로 벌림으로써 인민들의 식생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음써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생의 념원을 반드시 실현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에 대한 당의 기대는 참으로 크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메기양어에서 전국의 앞장에 서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평양메기공장의 전체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을 높이 받들고 메기양어를 잘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섬으로써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현실로 꽃피워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