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1월 30일 로동신문

 

론 설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은 강성국가건설의 강령적지침

 

오늘 우리 식 사회주의는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따라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해나가고있다.날에 날마다 눈부신 기적과 변혁으로 세상을 놀래우며 강성번영의 찬란한 래일을 앞당겨나가는것이 우리 조국의 긍지높은 현실이다.

최근년간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이룩된 모든 성과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유훈을 강령적지침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해나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불굴의 투쟁에 의하여 마련된 애국충정의 고귀한 산물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장군님의 유훈을 강령적지침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드팀도 없이,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여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해나가야 합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우리 조국의 부강번영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만년토대를 튼튼히 다져놓으신 걸출한 사상리론가이시며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천리혜안의 빛나는 예지와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비범한 령도로 인민생활향상과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전략전술,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명시하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조국과 혁명의 만년재보로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은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가장 빠른 지름길을 밝혀주고있는 과학적이고도 백과전서적인 지침이며 혁명실천을 통하여 그 거대한 생활력이 확증된 전투적기치이다.

지난 3년간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영원히 높이 우러러모시며 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려왔다.위대한 장군님께서 한평생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바쳐가시며 뿌려놓으신 강성부흥의 귀중한 씨앗들이 훌륭한 결실을 맺도록 하는것을 숭고한 도덕의리로,본분으로 여기고 투쟁해온 이 나날 천만군민의 심장마다에는 혁명과 건설을 장군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장군님식대로 진행해나갈 때 이 땅우에 반드시 사회주의강성국가를 일떠세우고 영원무궁한 행복을 마련할수 있다는 절대적인 신념이 확고히 간직되였다.사회주의조국의 승리적전진과 민족만대의 부강번영을 위한 강령적지침을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은 승승장구하는 주체혁명위업과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은 우리 식,우리 힘으로 주체의 강성국가건설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갈수 있게 하는 고귀한 지침이다.

국력이 강하고 모든것이 흥하며 인민들이 세상에 부러운것없이 행복하게 사는 사회주의강성국가를 건설하시려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원대한 리상이였으며 필생의 뜻이였다.위대한 장군님에 의하여 우리 식의 혁명방식,창조방식의 본보기가 마련되고 강성국가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는 넓은 길이 열려지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면서 부강조국건설을 철두철미 자체의 힘과 기술,자원에 의거하여 우리 나라의 구체적인 실정에 맞게 우리 식으로 진행해나갈데 대하여 늘 강조하시였다.김일성민족의 위대한 정신력으로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혁명적대고조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나갈데 대한 사상,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할데 대한 사상을 비롯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고귀한 지침들에는 강성국가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이 뚜렷이 밝혀져있다.

최근년간 우리가 제국주의자들의 집요한 고립압살책동과 경제봉쇄속에서도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을 성과적으로 추진시켜올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지침으로 튼튼히 틀어쥐고 자주의 원칙에서 한치의 탈선도 없이 곧바로 전진해왔기때문이다.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은 우리 군대와 인민이 모진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순간의 주저나 동요도 없이 주체의 한길로 힘차게 전진해올수 있게 한 원동력이였다.오늘 우리 당은 전체 인민이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철저히 고수하며 자기 땅에 발을 든든히 붙이고 세계를 굽어보는 민족자존의 정신을 높이 발휘해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나가고있다.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 백두의 혁명정신이 세차게 나래치고 대고조전투장마다에서 자력갱생의 위력이 높이 떨쳐지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대로 이 땅우에 주체의 강성국가를 하루빨리 건설하기 위한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의 결실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은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대비약,대혁신을 이룩해나가게 하는 만능의 보검이다.

남들이 걸은 길을 따라만 갈것이 아니라 년대와 년대를 뛰여넘는 대비약,대혁신으로 세계를 앞서나가는데 우리가 사회주의강성국가를 하루빨리 건설할수 있는 근본비결이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초강도현지지도강행군길을 쉬임없이 이어가시며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모든 분야가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불면불휴의 헌신적령도로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우리 조국땅에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 지식경제시대가 열리였으며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 시대를 대표하는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일떠서고 선군문화의 본보기들이 수많이 창조되게 된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천만군민의 불굴의 정신력을 높이 발양시킬데 대한 사상,과학기술을 강성국가건설의 3대기둥의 하나로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사상,대중적혁신운동과 사회주의경쟁운동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사상,공격전에 관한 사상을 비롯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 밝혀주신 사상리론들은 오늘도 대고조진군의 전구마다에서 거창한 창조와 변혁의 불바람이 세차게 휘몰아치게 하는 활력소로 되고있다.

새로운 조선속도창조의 열풍속에 세월을 주름잡으며 대비약,대혁신의 새 력사를 펼쳐나가고있는 현실은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우리 군대와 인민의 숭고한 사상정신세계를 그대로 반영해주고있다.최근년간 문수물놀이장,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와 김정숙평양방직공장 로동자합숙,위성과학자주택지구와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연풍과학자휴양소와 평양육아원,애육원을 비롯한 세계적인 건축물들을 불과 1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그것도 시대를 대표할수 있게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하는 기적들이 이룩되였다.새 세기 산업혁명이 힘있게 다그쳐지는 속에 인민생활향상과 경제강국건설,사회주의문명국건설에서 경이적인 성과들이 련이어 창조되고있다.온 나라에 비상한 창조의 기상이 나래치고 군민협동작전의 위력이 남김없이 과시되고있다.

천만군민이 한마음한뜻이 되여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영웅적위훈을 떨쳐나가고있기에 최후승리는 반드시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은 선군의 기치높이 우리 식 사회주의가 영원히 승승장구할수 있게 하는 백전백승의 기치이다.

우리의 강성국가건설위업은 미제국주의자들을 비롯한 혁명의 원쑤들의 온갖 도전과 방해책동을 짓부셔버리는 치렬한 계급투쟁을 동반하고있다.우리 식 사회주의가 승승장구해나가는데 질겁한 적들은 새 전쟁도발책동과 반사회주의심리모략전,사상문화적침투책동을 더욱 악랄하게 감행해나서고있다.

그러나 적들의 그 어떤 책동도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들고 나아가는 사회주의조선의 앞길을 가로막을수 없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사상과 업적은 우리 혁명의 만년재보이며 력사의 준엄한 시련을 통하여 검증된 필승의 보검이다.

우리 당은 인민군대를 핵심으로 하는 나라의 군력을 백방으로 강화할데 대한 사상,선군시대 경제건설로선을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사상을 비롯한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받들어 선군정치의 위력을 더욱 높이 떨쳐나가고있다.위대한 선군령장의 슬하에서 불패의 백두산혁명강군으로 자라난 우리 인민군대는 선군혁명의 믿음직한 척후대,억척의 지지점으로 위용떨치며 온갖 원쑤들의 도전과 침략책동으로부터 조국과 혁명,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고있다.전체 인민이 인민군대와 사상관점과 투쟁기풍의 일치를 실현하며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국가건설위업수행에서 군민대단결의 위력을 더 높이 발휘해나가고있다.

세상이 열백번 변하고 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우리의 선군의 원칙,혁명적원칙은 추호도 변함이 없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령도자와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하며 당의 선군혁명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을 억세게 전진시켜나갈것이다.

오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끝없이 빛내이며 장군님의 유훈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해나가도록 현명하게 령도하고계신다.위대한 장군님께서 한평생 걸으신 자주,선군,사회주의의 한길을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변함없이 이어나가며 최후승리를 이룩하려는것은 우리 당과 천만군민의 불변의 의지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강성국가건설의 강령적지침으로,생명선으로 튼튼히 틀어쥐고 더욱 힘차게 투쟁해나감으로써 이 땅우에 불패의 사회주의강대국을 기어이 일떠세우고야말것이다.

리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