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2월 3일 로동신문

 

론 설

우리 민족사를 온 세상에 빛내여주신 절세의 애국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주체103(2014)년 10월 24일에 발표하신 로작 《민족유산보호사업은 우리 민족의 력사와 전통을 빛내이는 애국사업이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가슴마다에 숭고한 조국애와 민족애를 지니시고 민족사발전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이 더욱 불타오르게 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님의 뜻을 받들어 우리 나라의 력사를 바로잡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문제들을 옳바로 평가하고 해명하시여 정의로운 민족사를 더욱 빛내여주시였으며 선조들의 지혜와 재능이 깃든 문화유산들이 민족의 력사와 혈맥을 이어주는 귀중한 재보로 빛을 뿌리게 하시였습니다.》

민족은 력사속에 존재하며 력사와 더불어 발전해나간다.하기에 민족의 력사를 정확히 밝히고 정립하며 길이 빛내여나가는것은 민족의 존엄과 영예를 대대손손 떨치게 하는 중대한 애국사업으로 된다.

우리 민족은 인류문명의 려명기부터 이 땅에서 살아오면서 독자적으로 자기의 고유한 민족문화를 창조하고 력사발전의 각이한 단계마다 세계문화사에 뚜렷한 흔적을 남기며 인류과학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하여온 재능있고 슬기로운 민족이다.세계5대문명의 하나로 널리 알려진 대동강문화를 창조한것도 우리 선조들이며 세계에서 처음으로 측우기며 금속활자,철갑선을 만들어낸 사람들도 바로 우리 인민들이다.그러나 우리 인민의 우수한 민족문화유산이 민족사에,인류문화사에 귀중한 재보로 찬란히 빛을 뿌리게 된것은 결코 그 우수성과 유구성으로 하여 저절로 이루어진것이 아니다.우리의 민족사가 이 세상에 참답게 빛을 뿌리게 된것은 전적으로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애국의 숭고한 뜻과 현명한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

지난날 우리 나라에서는 끊임없이 감행된 외적의 침략에 의해 수천년을 거쳐 전해져오던 민족의 우수하고 귀중한 문화유산들이 수많이 파괴략탈당하였다.특히 일제의 악독한 식민지통치로 우리 민족사는 혹심하게 외곡말살되여 력사의 이끼속에 적지 않게 묻혀버렸다.민족이 당한 이 쓰라린 불행을 그 누구보다도 가슴아프게 여기시며 그것을 하나하나 찾아 더욱 빛내여주신분들이 백두산절세위인들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천재적인 예지와 주체적안목으로 사대주의자들에 의하여 외곡되고 복잡하게 얽혔던 력사문제들을 하나하나 바로잡아주시여 우리 나라가 인류문화발상지의 하나라는것을 확증해주시고 단군조선으로부터 력사발전의 합법칙적과정을 거쳐 면면히 이어져온 우리 민족사를 옳바로 정립해주시였다.민족유산을 주체적립장에서 계승발전시킬데 대한 정책을 제시하시고 력사에 묻혀있던 수많은 문화유산들을 새롭게 발굴고증하며 외래침략자들에 의하여 파괴된 유적들을 원상대로 복구개건하도록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선조들이 창조한 문화유산은 민족의 재보로 빛나게 되였다.우리 민족의 원시조를 찾아주시고 우리 나라에서의 첫 국가의 시원을 밝히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은 우리 민족이 세대와 세대를 이어 영원토록 전해가야 할 불멸의 공적으로 된다.

어버이수령님의 높은 뜻을 그대로 체현하시고 받들어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민족애에 의하여 우리 민족사는 더욱 빛을 뿌리게 되였다.주체성의 원칙과 력사주의적원칙,과학성의 원칙에서 민족의 유구성과 독자성을 과학적으로 밝혀주시고 우리 인민들에게 민족의 우수성을 깊이 심어주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바로 여기에 열렬한 애국자,민족의 어버이이신 우리 장군님의 숭고한 위인상이 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민족사를 빛내이신 불멸의 업적에서 중요한것은 우리 나라의 력사를 바로잡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문제들을 옳바로 평가하고 해명하신것이다.

민족의 력사를 바로 정립하는것은 력사인식에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이다.민족의 력사를 어떻게 평가하고 해명하는가에 따라 해당 민족의 발전력사의 내용과 수준,세계사발전에서 차지하는 그 민족의 지위와 역할이 좌우되게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김일성종합대학에서 혁명활동을 벌리시던 시기에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우리 민족사학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하나하나 정립해주시였다.《우리 나라에서 발굴된 구석기시대의 유적에 대하여》,《우리 나라에서의 노예소유자국가형성문제를 주체적립장에서 해명할데 대하여》,《삼국통일문제를 다시 검토할데 대하여》 등 수많은 로작들에서 인류발생의 첫 시기부터 력사발전의 매 단계에 이르기까지, 력사의 흐름으로부터 개별적인 인물들과 력사책평가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신라에 의한 삼국통일론》의 부당성과 고려가 우리 민족의 첫 통일국가였다는 사실을 과학적으로 정립해주신것은 우리 민족사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중의 하나로 빛나고있다.

오래동안 반동사가들에 의하여 외곡되였던 중요한 력사적사실과 사건,력사인물들에 대한 평가를 력사주의적원칙에서 옳바로 해결해주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였다.력사에 있었던 사건과 사실,인물들을 정확히 분석평가하여야 사람들에게 옳은 인식을 주고 정의와 부정의,진보와 반동,진실과 거짓,애국과 매국을 똑바로 가려보게 할수 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력사의 풍파속에서 잘못 평가되였던 가야의 국가형태문제,반거란전쟁의 성격과 승리의 요인문제,중세농민투쟁의 특징과 실패원인,력사적의의문제,력사책들의 사료적가치와 그 제한성에 대한 문제 등 수많은 문제들을 새로운 각도에서 연구분석하시고 바로잡아주시였다.또한 애국명장들을 반드시 민족의 자주권문제를 중심에 놓고 평가하여야 한다는것을 비롯하여 력사인물평가의 기준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비범한 예지와 과학적통찰력,정력적인 지도가 있었기에 우리의 민족사는 주체성의 원칙과 력사주의적원칙,과학성의 원칙에서 재평가되고 옳바로 해명되게 되였으며 우리 민족은 유구한 민족사를 가진 가장 문명하고 존엄높은 민족이라는것이 온 세상에 뚜렷이 실증되게 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민족사를 빛내이신 불멸의 업적에서 중요한것은 또한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재능이 깃든 민족문화유산들을 옳바로 계승발전시켜 민족의 력사와 혈맥을 이어주는 귀중한 재보로 빛을 뿌리게 하여주신것이다.

문화유산은 민족문화의 발생과 발전의 전과정은 물론 선행세대와 후세들을 민족전통으로 이어주는 혈맥과도 같다고 말할수 있다.민족의 문화유산에는 민족의 넋과 슬기,재능이 그대로 담겨져있으며 그것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애국심을 심어주는 귀중한 원천이다.이런것으로 하여 선조들이 이룩한 우수한 문화적재부는 민족의 력사와 문화를 대를 이어 전해가면서 사람들의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고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북돋아주는데서나 민족의 존엄과 영예를 떨치는데서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민족문화유산을 떠나서는 그 민족의 력사와 앞으로의 미래에 대하여서도 론할수 없다는 견해와 관점을 지니시고 우리 인민이 이룩해놓은 문화유산을 민족의 귀중한 재보로 보존하고 빛내이시려 그 누구보다 마음써오시였다.혁명과 건설의 매 시기마다 민족문화유산을 옳게 계승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에 대하여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으며 어버이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받드시여 단군릉,동명왕릉,왕건왕릉을 훌륭히 개건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묘향산력사박물관과 석왕사,량천사,개심사,월정사 등 력사문화유적들을 찾으시여서는 력사문화유적은 우리 선조들이 이룩한 민족문화유산이며 후세에 길이 전할 국보라고,력사문화유적들에는 우리 인민의 뛰여난 건축술과 높은 예술적재능이 깃들어있는것만큼 보존관리사업에 늘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강조하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기울이신 크나큰 심혈과 로고가 있어 력사문화유적들은 인민들에게 조선민족의 긍지와 자부심을 더욱 북돋아주는 력사의 증견자로 빛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상전래의 우수한 민족전통을 적극 살려 온 나라에 민족의 넋과 향취가 차넘치게 하시였다.녀성들속에서 우아하고 고상한 조선치마저고리를 즐겨입도록 하시고 대중음식과 지방토배기음식을 찾아내여 장려하도록 하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정월대보름,추석 등 민속명절을 뜻깊게 쇠며 윷놀이,제기차기와 같은 민속놀이를 자주 하고 해마다 대황소상전국민족씨름경기도 조직하여 온 나라가 민족체육열풍으로 들끓게 하시였으며 조선식례절을 살려나가고 민족음악도 더욱 발전시켜나가도록 하시였다.우리 민족의 풍습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지니시고 민족사를 전공해온 사람들도 미처 생각하지 못하였던 수많은 풍습내용들도 하나하나 바로잡아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민족전통은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발전될수 있었다.특히 원시시대로부터 현대에 이르는 기간 우리 인민이 창조한 문화와 풍습을 보여주는 대로천력사박물관인 평양민속공원건설을 발기하시고 우리 민족의 오랜 력사와 우수한 문화전통을 후손만대에 빛내일수 있게 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민족사와 더불어 길이 전해질것이다.

어버이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마련해주신 방법론적지침과 업적이 있고 그것을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는 한 우리 민족사의 미래는 밝고 휘황찬란하다.

교수 박사 김은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