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2월 11일 로동신문

 

김정일전집》 제9권 출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년대순에 따라 전면적으로 수록하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선군사상의 총서인 《김정일전집》 제9권을 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 출판하였다.

전집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54(1965)년 7월부터 주체56(1967)년 5월까지의 기간에 발표하신 111건의 고전적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로작들에는 이 시기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가장 독창적인 해명을 주신 절세위인의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가 어려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형상문제는 영화예술부문에서 반드시 해결하여야 할 과업이다》,《수령님의 혁명활동을 수록하는 사업은 책임적인 사업이다》,《혁명적영화창작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자》,《백두산창작단을 내올데 대하여》,《출판물에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을 밝고 정중하게 모셔야 한다》,《문학예술부문에서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튼튼히 세울데 대하여》를 비롯한 로작들에서 수령님을 형상한 문학예술작품들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며 문학예술부문에서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튼튼히 세울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형상한 예술영화를 만들어 수령님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를 폭넓고 깊이있게 보여주는것은 대중교양수단으로서의 예술영화가 자기 사명을 수행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들에서 어버이수령님을 형상한 예술영화를 만들며 수령님께서 친히 창작하신 불후의 고전적명작들을 영화로 옮길데 대한 사상리론을 천명하시였다.어버이수령님의 혁명활동을 시기성과 시간성,정중성을 보장하여 제때에 빠짐없이 기록영화로 수록하며 출판물에 수령님의 초상화와 영상을 최상의 수준에서 밝고 정중하게 모실데 대하여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로작 《우리 수령님은 애국적이며 혁명적인 가정에서 탄생하시여 어린시절부터 혁명의 큰뜻을 키워오시였다》,《봉화혁명사적지는 김형직선생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이 깃든 력사의 땅이다》에는 애국적이며 혁명적인 가정에서 탄생하신 어버이수령님의 어린시절의 위인적풍모를 담은 내용과 김형직선생님의 투쟁업적이 깃들어있는 봉화혁명사적지를 더 잘 보존관리할데 대한 내용이 서술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선배들을 존경하며 따라배워야 한다》,《혁명선배들의 건강을 잘 돌봐주는것은 응당한 도리이다》,《유자녀들을 혁명의 계승자로 튼튼히 준비시켜야 한다》를 비롯한 로작들에서 혁명선배들을 존경하고 내세워주며 유자녀들을 정치사상적으로,군사기술적으로,육체적으로 튼튼히 준비시켜 혁명의 대를 꿋꿋이 이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현대전의 요구에 맞게 인민군대를 더욱 강화하고 그 전투력을 높이며 민간무력의 전투동원준비를 철저히 갖추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이 《인민군대안의 각급 당위원회들의 기능과 역할을 높일데 대하여》,《해안포병들을 일당백으로 준비시키자》,《민간무력은 언제나 전투동원준비를 갖추고있어야 한다》 등의 로작들에 반영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 《전반적9년제기술의무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준비를 잘할데 대하여》,김일성종합대학 과학도서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꾸려야 한다》,《대학의 교육교양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자》 등에서 교원대렬을 잘 꾸리고 그들의 수준을 높일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학생들의 교육교양사업에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을 밝혀주시였다.

《일군들의 정치실무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잘하여야 한다》,《경제지도일군들의 기술실무수준을 높여야 한다》,《대외사업부문 일군들속에서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철저히 세우자》를 비롯한 로작들에는 일군들속에서 수령님을 중심으로 하는 사상의지적인 통일과 단결을 강화하고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철저히 세우며 그들의 실무수준을 높이기 위한 과학적이며 원리적인 문제들이 명시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 《재일조선청소년학생들속에서 수령님의 은덕교양을 강화하여야 한다》,《재일동포들의 민주주의적민족권리는 철저히 보장되여야 한다》에서 재일조선청소년학생들을 혁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 키우며 재일조선동포들의 민주주의적민족권리를 옹호하기 위한 투쟁에서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전집에는 이밖에도 농업생산을 추켜세우고 상품공급사업을 개선강화할데 대한 문제,산림을 보호하고 거리와 마을을 위생문화적으로 꾸리며 력사유적유물들을 잘 보존관리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준 로작들이 편집되여있다.

김정일전집》 제9권에 수록된 로작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선군혁명령도따라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전투적기치로 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