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2월 27일 로동신문

 

론 설

혁명적도덕의리의 전통을 굳건히 이어나가는 위대한 령도

 

당의 령도밑에 이 땅우에 혁명적도덕의리의 대화원이 펼쳐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선배를 존대하는것은 혁명가들의 숭고한 도덕의리이다》를 발표하신 19돐을 맞이하였다.

주체84(1995)년 12월 25일에 발표된 이 로작은 혁명선배의 최고대표자인 수령의 혁명사상과 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천만군민을 주체의 혁명적도덕관을 체질화한 도덕의 강자로 키워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철석의 의지가 맥박치고있는 기념비적문헌이다.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혁명선배들에 대한 도덕의리를 가장 숭고한 높이에서 체현하시고 장구한 혁명령도의 전로정을 혁명적도덕의리의 서사시로 수놓아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위인적풍모를 뜨겁게 되새기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혁명의 선행세대들이 이룩한 혁명전통을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는것은 혁명의 대를 이어가는 후대들의 혁명적의무이며 숭고한 도덕의리입니다.》

혁명선배를 존대하는것은 혁명의 요구이며 혁명가들이 지녀야 할 숭고한 도덕의리이다.혁명선배들에 대한 혁명적의리를 다하는데 혁명위업의 빛나는 계승이 있고 혁명가의 참다운 존엄과 영예가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혁명선배를 존대하는것을 혁명의 운명,사회주의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로 내세우시고 혁명적도덕의리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여오시였다.수십성상에 걸치는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령도사야말로 우리 조국을 혁명선배들의 피와 넋이 어린 붉은기가 세기를 이어 높이 휘날리는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천만군민이 수령을 중심으로 하여 혈연의 정과 의리로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강국으로 빛내여오신 성스러운 력사이다.

백두산절세위인들에 의하여 마련된 혁명적도덕의리의 위대한 전통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힘차게 전진해나가는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더욱더 꿋꿋이 이어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가장 투철한 혁명적신념과 고결한 도덕의리심을 지니시고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빛나는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나가시는 탁월한 령도자이시다.만민이 경탄하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혁명적도덕의리의 숭고성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전면적으로 계승하여온 지난 3년간의 나날에 남김없이 과시되였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를 영원히 높이 우러러모시고 대원수님들의 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시며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철두철미 수령님식,장군님식대로 풀어오시였다.우리 혁명의 각이한 년대에 빛나는 위훈을 아로새긴 혁명선렬들과 애국렬사들,영웅전사들을 영생의 언덕에 세워주시고 그들의 투쟁정신이 줄기차게 흐르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도덕의리의 세계는 동서고금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다.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이 끝없이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유훈을 받들어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완성해나가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필생의 사명이고 총적투쟁목표이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당과 혁명을 령도하시면서 최대의 중대사로 내세우신것이 바로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며 대원수님들의 사상과 업적을 굳건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가는것이였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이 수령영생의 대기념비로 더욱 훌륭히 꾸려지고 전국각지에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동상과 태양상이 정중히 모셔짐으로써 우리 인민들의 심장속에 위대한 태양의 영상이 깊이 새겨지게 되였다.조선로동당이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시고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21세기를 향도해나가는 불패의 혁명적당으로 빛을 뿌리게 된것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따라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을 다그쳐나가는 오늘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사상과 위업을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신념은 날이 갈수록 백배해지고있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와 금수산태양궁전을 목숨으로 사수하며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열어주신 주체의 한길로만 나아가려는것이 천만군민의 억척불변의 의지이다.

어디서 어떤 바람이 불어와도 오직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철의 의지와 숭고한 도덕의리심을 영원한 신념의 기둥으로 삼고있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혁명선렬들이 이룩한 고귀한 전통이 대를 이어 꿋꿋이 이어지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혁명전통을 굳건히 이어나가는것을 사회주의위업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요한 문제로,혁명가들이 지녀야 할 참다운 도덕의리에 관한 문제로 보시고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혁명선렬들이 지녔던 투쟁정신과 기풍을 따라배우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시였다.올해 정초부터 마두산혁명전적지를 찾으시여 우리 당과 혁명의 억센 뿌리인 백두의 혁명전통을 영원히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가도록 하신분도 경애하는 원수님이시고 혁명의 대가 바뀔수록 혁명전통교양을 끊임없이 심화시키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분도 우리 원수님이시다.조국해방과 전승의 7.27을 안아온 혁명의 1세,2세들을 높이 내세워주고 따뜻이 보살펴주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뜨거운 사랑과 믿음이 있어 선렬들의 혁명정신과 투쟁업적,혁명가적풍모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삶과 투쟁의 교과서로 되고있다.

혁명선렬들의 투쟁정신과 넋을 계승하여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려는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와 결심은 지금 온 나라에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이 세차게 나래치게 하는 원동력으로 되고있다.백두의 공기로 마음을 씻고 백두의 눈보라맛을 실감하며 백두의 혁명정신을 뼈와 살로 간직한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참된 혁명가가 되자! 이것이 언제 어디서나 혁명의 성산 백두산을 심장에 안고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혁명의 한길을 억세게 걸어가려는 천만군민의 신념이고 의지이다.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이 높이 추켜든 혁명의 수뇌부결사옹위의 구호도 항일의 불길속에서 창조된 혁명의 사령부옹위의 전통을 그대로 계승한것이며 대고조전투장들에 차넘치는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도 혁명선렬들이 창조한 자력갱생,간고분투의 정신,백절불굴의 투쟁정신의 계승이다.천만금을 주고도 살수 없고 바꿀수도 없는 선군혁명의 만년재보인 우리 당의 혁명전통이 있고 이 고귀한 전통을 굳건히 이어나가는 혁명가들의 대부대가 있기에 선렬들의 혁명정신은 길이 빛날것이다.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에 의하여 우리 사회는 서로 돕고 이끄는 화목한 하나의 대가정으로 되고있다.

사회주의사회의 완성은 무엇보다도 사회의 주인인 인간자체의 완성이며 인간의 완성에서 도덕적완성은 매우 중요하다.사회주의사회가 자기의 본성에 맞는 도덕기풍을 확립할 때 인민대중의 정치사상적통일과 단결이 더욱 강화되고 온 사회에 건전하고 혁명적인 생활기풍이 차넘치게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가장 숭고한 인간애,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과 믿음을 천품으로 지니신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혁명전사들과 인민들을 한품에 안아 믿어주고 내세워주시며 그들속에서 발현되는 미풍을 전사회에 일반화하도록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도덕의리의 세계는 우리의 일심단결을 보다 공고한 도덕의리적단결로 승화시키고 온 나라가 화목한 하나의 대가정으로 되게 한 근본원천이다.

사회주의의 승리는 사상과 신념의 승리인 동시에 혁명적도덕의 승리이라는것이 우리의 실천을 통하여 남김없이 확증되고있다.오늘 사회주의도덕관을 체질화한 우리 인민의 풍모는 대단히 훌륭하다.그들속에는 병든 자식,상처입은 자식을 탓하지 않고 더 마음을 쓰는 어머니의 심정으로 인생길을 잘못 들었던 청년들을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준 당일군들도 있고 조국을 위해 피흘려 싸운 영예군인의 한생의 길동무가 되여 혁명의 꽃을 계속 피워나가도록 하는 고상한 미풍의 소유자들도 있다.집단주의를 인생관화하고 사회주의를 신념화,도덕화한 이런 시대의 전형들이 많기에 우리 인민모두가 사회주의대가정의 한식솔로 값높고 보람찬 삶을 누려가고있는것이다.

참으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선배를 존대하는것은 혁명가들의 숭고한 도덕의리이다》는 우리 시대 혁명가들이 틀어쥐고나가야 할 삶과 투쟁의 기치로,우리 식 사회주의의 공고발전을 위한 힘있는 무기로 되고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숭고한 도덕의리로 승리하여온 우리 혁명의 위대한 전통을 굳건히 고수하고 빛내여나가야 할것이다.

리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