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월 1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건설한 평양시버섯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건설한 평양시버섯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인 조선인민군 차수 황병서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한광상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리재일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김여정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평양시당위원회 책임비서 김수길동지,평양시농촌경리위원회 위원장 리만성동지를 비롯한 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직접적인 발기에 의하여 평양시교외에 건설된 평양시버섯공장의 부지면적은 2만 4,800여㎡,연건축면적은 9,560여㎡이고 기본생산건물과 궁륭식야외재배호동으로 이루어져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시에서 버섯공장을 잘 꾸리고 버섯재배도 잘하여 다른 단위들에서 배워갈수 있게 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고 공장건설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높은 뜻을 받들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평양시의 일군들과 근로자들,련관부문의 과학자,기술자들은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발휘하여 1년 남짓한 사이에 버섯공장을 먼 후날에도 손색이 없게 훌륭히 건설하고 생산에 진입하였다.

생산방법이 공업적이고 집약화수준이 높을뿐만아니라 버섯기르기에 필요한 모든 조건들이 충분히 갖추어진 현대적인 버섯공장이 일떠섬으로써 맛있고 영양가높은 버섯을 더 많이 생산할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전경을 바라보시면서 산뜻하고 멋있게 잘 지었다고,생산건물들과 주변환경이 깨끗하다고,겉만 보고서도 들려보고싶은 공장이라고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각 도,시,군들에 버섯공장을 현대적으로 잘 건설하자고 하였는데 평양시가 당정책관철의 기치를 제일먼저 들었다고 하시면서 우리 당의 주체적인 건축미학사상에 맞게 버섯공장을 훌륭히 일떠세운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전경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조종실,접종실,배양실,재배실,기술준비실,과학기술지식보급실,기질성형장,야외재배장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 및 생산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시버섯공장은 한해에 많은 량의 버섯을 생산할수 있는 능력이 대단히 큰 공장이라고 말씀하시였다.

버섯기질성형공정,버섯무균공정,버섯재배공정 등 원료투입으로부터 출하에 이르는 생산공정의 통합생산체계는 물론 기업관리의 경영정보체계가 완벽하게 구축되였다고 하시였다.

버섯생산목표를 점령하기 위해 좋은 품종들을 기본생산지표로 선정하고 선진적인 재배방법을 받아들이기 위해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달라붙은것이 알린다고 말씀하시였다.

버섯생산의 성과를 좌우하는 기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강냉이속을 적극 리용하는것과 함께 대용기질들을 찾아내기 위한 연구사업을 심화시키고있는것도 좋은 일이라고 하시였다.

공장에서 내열성수지병을 버섯생산용기로 리용하고있는것이 특별히 마음에 든다고 하시면서 내열성수지병은 사용기간이 오래고 재생가능할뿐아니라 종균,배양,재배에 이르는 생산공정의 자동화,흐름선화를 실현하는데서도 유용하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시버섯공장이 당의 의도에 맞게 건설되였다고 하시면서 생산과 경영활동을 짜고들어 평양시민들이 실지로 덕을 보는 공장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대로 우리 나라를 버섯의 나라로 만들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각 도,시,군들에서도 평양시버섯공장과 같은 현대적인 버섯생산기지를 훌륭히 일떠세우는것과 함께 자기 지방의 특성에 맞는 버섯품종과 기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선진과학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버섯생산의 과학화,집약화,공업화를 실현하는데서 과학연구부문의 임무와 역할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버섯생산과 관련한 기술적지도와 과학기술보급사업을 잘하며 여러 단위들에서 창조된 우수한 경험을 서로 교환할수 있게 콤퓨터망체계를 구축하여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과학자,기술자들은 버섯재배에서도 세계를 압도하겠다는 만만한 야심을 가지고 이악하게 달라붙어 최첨단을 돌파하며 일군들은 과학자,기술자들의 연구사업을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건설한 버섯공장을 만족하게 돌아보았다고,새해벽두에 인민들을 위해 마련된 희한한 창조물을 보니 정말 기분이 좋다고,1년 365일이 이런 날들로 이어지면 얼마나 좋겠는가고,평양시에서 뜻깊은 2015년의 첫 성과를 마련하였다고 기쁨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전경을 보고 또 보시면서 내놓고 자랑할만 한 공장,안팎으로 흠잡을데가 없는 평양시버섯공장은 우리 나라 버섯공장의 본보기,표준이라고 하시면서 온 나라가 다 알도록 소개선전하고 군대와 사회의 일군들이 이곳을 참관하게 하자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버섯공장을 건설하면서 과학기술력량을 효과적으로 동원하여 우리의 주체적인 력량과 우리의 기술에 의거한 현대화를 실현할데 대한 당정책을 정확히 집행하였다고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정책을 실천으로 받들어가는 단위들을 찾을 때면 일군들과 종업원들을 업어주고싶은 심정을 금할수 없다고 하시면서 당의 구상대로 현대적인 버섯생산기지를 꾸리는데 적극 이바지한 건설자들과 김일성종합대학,김책공업종합대학,평양건축종합대학,평양기계대학의 과학자,기술자들,련관단위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들에게 자신의 인사를 꼭 전해달라고 당부하시고 그들에게 당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감사를 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자기들앞에 맡겨진 본분을 다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늘 강조하는것이지만 모든 사업에서 성과의 비결은 당정책을 결사관철하려는 일군들의 정신력에 전적으로 달려있다고 하시면서 모든 부문,모든 단위의 일군들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함!》이라는 당의 구호를 좌우명으로 삼고 자신과 함께 걸린 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나감으로써 뜻깊은 올해에 인민생활향상에서 전변을 가져오자고 뜨겁게 호소하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