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월 16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강동정밀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강동정밀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한광상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리병철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김여정동지,홍영칠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평양시당위원회 책임비서 김수길동지와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자력갱생,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함으로써 지난해 당이 준 생산과제를 기어이 수행하고 승리의 신심드높이 새해전투에 진입한 공장로동계급을 고무격려해주려고 찾아왔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개건한 혁명사적관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2013년 7월 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터전을 잡아주시고 일떠세워주시였으며 위대한 장군님께서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특별히 관심하신 강동정밀기계공장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적이 수많이 어려있다고,혁명사적교양실을 혁명사적관으로 개건하여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후세에 전해가자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을 높이 받들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혁명사적관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개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정중성과 직관성이 높은 수준에서 보장된 혁명사적관의 매 호실들을 돌아보시면서 사적관을 교양거점답게 정말 잘 꾸리였다고,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공장로동계급의 충정의 마음이 얼마나 뜨거운가를 잘 알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강동정밀기계공장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아래 굴지의 기계제작기지로 장성강화되였다고 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와 보살피심이 있었기에 공장이 창립된 때로부터 70년이라는 장구한 기간 자랑스러운 승리와 영광의 길을 걸어올수 있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생산장성의 열쇠는 종업원들의 사상정신상태에 있다고 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업적을 통한 교양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 공장로동계급이 당정책결사관철의 전통을 꿋꿋이 이어가게 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구내에 새로 건립한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혁명사적비를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사적비를 잘 건립하였다고,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늘 생각하면서 살며 투쟁하려는 공장일군들과 종업원들의 고결한 사상정신세계가 낳은 결실이라고,언제나 높은 생산성과로 당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공장로동계급이 다르다고 치하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새 제품개발정형과 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새로 만든 기계제품을 보아주시면서 공장로동계급이 창조적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 성능높은 기계제품을 훌륭히 개발한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새로 만든 기계제품이 멋있고 잘 생겼다고 하시면서 우리 나라 실정에 맞으며 각이한 용도에 쓸수 있는 이런 기계제품들을 더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생산증산의 동음소리가 높이 울리고있다고 하시면서 공장에서 지난해에 그전보다 제품생산량을 훨씬 늘이였는데 올해에는 더 많은 기계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달라붙은것은 좋은 일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소음공해를 없애는것을 비롯하여 공장의 작업환경도 몰라보게 달라졌다고 하시면서 생산과 건설에서 혁신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키는 단위들을 보면 례외없이 생산문화,생활문화가 철저히 확립된 단위들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나라의 기계제작공업을 발전시키는데서 강동정밀기계공장이 맡고있는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앞에 나서는 중요한 과업은 올해 맡겨진 인민경제계획을 넘쳐 수행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는것과 함께 생산능력을 확장하기 위한 사업을 동시에 밀고나가는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정밀기계들에 대한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키고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현대적인 기계가공설비들은 물론 첨단기술이 도입된 검사 및 검측설비들을 갖추어놓아야 한다고 하시였다.

공장현대화사업을 진행하면서 편의봉사시설들을 손색없이 꾸리며 당의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을 철저히 관철할수 있도록 과학기술지식보급실도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일떠세워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그러시면서 공장현대화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당에서 모두 풀어주겠다는 은정깊은 말씀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새로 건설한 로동자합숙의 침실,식당,열람실을 돌아보시면서 합숙생들의 생활에 아무런 불편이 없게,그들의 편의를 최대한 보장해줄수 있게 합숙관리운영을 짜고들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후방사업문제는 우리 당이 시종일관하게 강조하는 중요한 정책적문제이라고,후방공급사업과 문화정서생활수준이 높으면 공장에 대한 종업원들의 애착심과 생산열의도 자연히 높아지게 된다고 하시면서 일군들은 종업원들에게 보다 훌륭한 생산조건과 생활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해 늘 머리를 쓰고 아글타글 노력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들이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당정책결사관철의 본보기공장의 영예를 계속 빛내여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강동정밀기계공장의 전체 로동계급들은 자기들의 일터에 또다시 찾아오시여 뜨거운 사랑과 하늘같은 은덕을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고마움에 눈시울을 적시면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말씀을 빛나게 관철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