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월 9일 로동신문

 

열렬한 애국애족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온 민족이

힘을 합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자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담화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과 조국통일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피끓는 심장마다에 받아안은 우리 전체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지금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오늘의 통일애국투쟁에서 로동계급의 기상을 남김없이 떨쳐갈 불타는 결의에 충만되여있다.

삼천리조국강토가 외세에 의해 둘로 갈라져 70년이 되는 오늘까지도 통일을 이룩하지 못하고 분렬의 고통을 겪고있는것은 누구나가 다 통분할 일이며 더이상 참을수도 허용할수도 없다.

세기를 이어오는 민족분렬의 비극을 하루빨리 끝장내실 철석의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신년사에서 《조국해방 일흔돐이 되는 올해에 온 민족이 힘을 합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전체 조선민족이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거족적운동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설것을 호소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신년사에서 조선반도에서 전쟁위험을 제거하고 긴장을 완화하며 평화적환경을 마련할데 대한 문제,체제대결을 추구하지 말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과 방도들에 대하여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천명하신 조국통일과업과 방도들은 오늘 조선반도에 조성된 정세의 요구와 우리 민족의 지향을 가장 정확히 반영한 북남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의 고귀한 지침이다.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신년사에 제시된 조국통일방안들을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조국의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전민족적인 투쟁의 앞길에 밝은 전망을 펼쳐준 불멸의 통일대강으로 열렬히 지지찬동한다.

우리 로동계급은 거족적통일운동의 앞장에서 자주통일시대를 힘있게 떠밀어온 자랑스러운 전통을 가지고있다.

우리는 남녘의 로동자들과 함께 6.15공동선언발표이후 남먼저 선언리행을 위한 련대기구를 내오고 북과 남을 오가며 5.1절통일대회를 비롯한 다채로운 통일회합들을 성대히 개최하여 삼천리강토를 통일열기로 끓게 하고 민족의 맏아들로서의 기개를 힘있게 과시하였다.

북과 남의 로동자들이 통일의 마치소리를 힘차게 울려온 그 정신,그 투지,그 기백으로 조국해방 일흔돐이 되는 올해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는 기수가 되고 통일의 기관차가 되려는것은 우리 전체 로동계급의 한결같은 의지이다.

지금 북남관계개선과 조국통일을 위한 우리 민족의 투쟁은 새해벽두부터 내외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도전에 부딪치고있다.

미국은 시대착오적인 대조선적대시정책과 무분별한 침략책동에 매달리지 말고 대담하게 정책전환을 할데 대한 우리의 정정당당한 요구에 호응해나설 대신 《고강도추가제재》를 운운하며 날강도적인 도발에 광분하고있다.

남조선당국 역시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에 적극 추종하면서 외세와 야합한 북침전쟁연습의 강행을 로골적으로 공언해나서는가 하면 인간쓰레기들을 내몰아 우리의 존엄과 체제를 모독하는 삐라살포놀음을 벌리면서 체제대결에 열을 올리고있다.

북남관계를 개선하느냐 마느냐 하는 책임적인 시기에 남조선당국이 지금과 같이 도발적망동을 일삼으며 대결을 추구한다면 달라질것이란 아무것도 없다.

관계개선은 어느 일방의 노력만으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우리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공화국의 자주권과 존엄을 침해하는 도발과 전쟁소동에 매달리며 긴장상태를 의도적으로 격화시키는 미국을 비롯한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을 결단코 용납하지 않을것이며 단호히 짓부셔나갈것이다.

자주통일의 대통로는 결코 저절로 열리지 않으며 그 어떤 외세가 열어주는것도 아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신년사에서 밝혀주신것처럼 온 민족이 힘을 합쳐야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갈수 있다.

단결의 힘으로 력사발전을 추동하고 개척하여온 우리 로동계급은 올해에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남녘의 로동계급과의 련대련합을 더욱 강화하며 뜻과 힘을 합쳐나갈것이다.

우리 공화국의 전체 로동계급은 위대한 선군령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조국통일위업의 진두에 높이 모신 커다란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절세위인의 애국애족의 호소를 받들어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거족적인 통일운동의 앞장에서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갈것이다.

주체104(2015)년 1월 8일

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