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월 29일 로동신문

 

론 설

당세포들의 역할을 높이는것은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강화의 기본고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당세포사업을 개선강화하여 당의 전투적위력을 백방으로 높이고 강성국가건설을 힘있게 다그치자》는 우리 당과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세포의 기능과 역할을 높여나가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힌 강령적문헌이다.

당의 기층조직인 당세포의 역할을 높여 광범한 군중을 당의 두리에 묶어세우고 당의 전투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함으로써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자는것이 로작에 일관되여있는 기본사상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당원들을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우리 당의 진정한 동지,전우로 준비시킬데 대한 문제,군중과의 사업을 잘하여 광범한 군중이 우리 당과 혈연의 정으로 굳건히 이어지게 할데 대한 문제,당정책관철에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힘있게 조직동원할데 대한 문제,당세포비서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일데 대한 문제들을 비롯하여 현시기 당세포들이 자기의 사명과 임무를 원만히 수행해나가는데서 고귀한 지침으로 되는 사상리론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로작은 거기에 담겨진 사상리론의 정당성과 심오성으로 하여 지난 2년간 우리 당건설과 당활동,혁명실천에서 거대한 생활력을 발휘하였다.

지금 당세포비서들을 비롯한 전당의 일군들과 당원들은 자랑찬 위훈과 변혁으로 수놓아진 지난 2년간의 투쟁로정을 긍지높이 돌이켜보면서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위대성을 심장깊이 절감하고있으며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로작의 사상리론을 더욱 철저히 구현해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가 강성국가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자면 혁명의 참모부이며 향도적력량인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강화하고 전체 인민을 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워 당정책관철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여야 합니다.》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고 그 전투적위력을 끊임없이 높이는것은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다그쳐나가기 위한 결정적담보이다.당의 강화발전은 당세포의 적극적인 활동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당세포는 당원들의 당생활거점이고 군중속에 뻗어있는 당의 말단신경이며 당정책관철의 척후대이다.그러므로 당세포를 강화하는것은 전당을 강화하기 위한 첫걸음으로,기본고리로 되며 당앞에 무거운 과업이 제기되고 혁명과 건설이 심화될수록 더욱더 중요한 문제로 나서게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신년사에서 당창건 일흔돐을 맞는 올해에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강화하는데서 새로운 리정표를 마련할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였다.이 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근본방도는 기층당조직들 특히 당세포들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높이는데 있다.

당세포들의 역할을 비상히 강화하는것은 전당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튼튼히 세우는것은 당을 강화하고 그 령도적역할을 높이기 위한 근본담보이다.우리 당은 전당에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심화시킴으로써 수령을 중심으로 한 당대렬의 조직사상적통일과 단결을 철통같이 다지였으며 령도적역할을 높여 혁명과 건설에서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였다.새로운 주체100년대 진군길에서 쟁취한 우리의 모든 승리와 성과들은 혁명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중요하고 원칙적인 문제들뿐아니라 한장의 설계도면과 오선지에도 당의 구상과 의도가 반영되고 당의 령도가 철저히 구현될 때 세기적인 변혁과 기적이 이룩된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기 위한 투쟁에서 만족이란 있을수 없으며 우리는 이 사업을 계속 심화시켜나가야 한다.

오늘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더욱 강화해나가는데서 당의 기층조직인 당세포들이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당원들의 당생활거점인 당세포가 당원들속에 높은 당조직관념에 기초한 자각적인 당생활기풍을 확립하고 령도자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세워야 전당이 경애하는 원수님과 사상과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해나가며 당대렬의 순결성을 굳건히 고수할수 있다.

당정책을 어느 하나도 놓침이 없이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는것은 현시기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는데서 나서는 원칙적요구이다.이 사업도 당의 로선과 정책을 관철하는 직접적인 전투단위인 당세포의 적극적인 활동에 의해서만 실현될수 있다.모든 당세포들이 매 시기 제시되는 당의 방침과 지시를 전달이나 하고 그것을 관철하자고 호소나 하는 식으로 사업할것이 아니라 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 집행을 위한 방도를 찾고 구체적인 대책을 세우며 오분열도식,멋따기식으로가 아니라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내밀 때 당의 의도대로 강성국가건설을 힘있게 다그치고 최후승리를 앞당길수 있다.

오늘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를 실천으로 받들어나가려는 우리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애국충정의 열의는 비상히 높다.모든 당세포들은 당의 구상과 의도를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투쟁에로 당원대중을 적극 고무추동함으로써 그들이 오늘의 강성국가건설대전에서 수령결사옹위투사로서의 값높은 삶을 빛내여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당세포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이는것은 당사업실천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당사업전반을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일관시켜나가는것은 현시기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백방으로 강화하는데서 나서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당이 군중의 지지와 신뢰를 잃으면 대중적지반을 잃게 되고 자기의 전투적사명을 다할수 없으며 나중에는 존재자체를 유지할수 없게 된다.당사업실천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구현하는것은 우리 당의 령도적권위를 옹호하고 당과 인민이 한덩어리가 되여 강성국가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는 선군조선의 불패의 위용을 더 높이 떨치기 위한 투쟁과 직접 잇닿아있다.이처럼 중요한 사업의 성과여부도 당세포의 활동에 의해 좌우된다.

우리 당안에 각급 당조직들이 많지만 늘 군중과 접촉하고 같이 일하며 생활하는 조직은 당세포이다.당세포는 당과 대중의 혈맥을 이어주는 기본단위이다.군중은 당세포를 통하여 우리 당의 숨결을 느끼게 되며 당과 혈연적으로 이어지게 된다.당세포들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열화같은 사랑과 믿음의 정치를 받들어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정치적생명과 생활을 어머니심정으로 따뜻이 보살펴주고 잘 이끌어주어야 당과 인민의 혈연의 정이 더욱 두터워지게 된다.

우리 나라에서 당의 인덕정치,광폭정치는 일군들을 통하여 구현된다.당세포의 위치와 역할은 일군들이 당세포에 소속되여 생활하고있는것으로 하여 특히 중요하다.당세포들에서 세포에 속한 일군들의 당생활지도를 짜고들어 그들이 세도와 관료주의를 철저히 근절하고 인민의 참된 충복으로 살며 일해나가도록 동지적으로 적극 도와줄 때 전당에 인민을 존중하고 인민을 사랑하며 인민에게 의거하는 기풍이 꽉 차넘칠수 있다.

오늘 우리 당은 모든 당세포들이 당의 인민중시사상을 철저히 구현해나감으로써 광범한 군중을 당과 혈연의 정으로 이어주는 혈맥이 되고 일심단결의 성새를 받드는 성돌이 되기를 기대하고있다.당의 뜻에 무한히 충실한 당세포들이 수도 평양으로부터 산간벽지에 이르기까지 나라의 그 어디에나 있기에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서 로동당만세소리,사회주의만세소리가 더 높이 울려퍼지게 될것이다.

당세포들의 역할을 강화하는것은 사상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 우리 혁명의 사상진지를 철통같이 다져나가기 위한 중요한 담보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올해신년사에서 당의 위력한 무기인 사상을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여기에는 혁명적사상공세의 위력으로 천만군민의 정신력을 최대로 분출시켜 올해를 위대한 승리의 해,혁명적대경사의 해로 빛내이고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려는 우리 당의 숭고한 의도가 깃들어있다.

당의 의도대로 사상전의 포성을 더 높이 울려나가는데서 중요한 몫을 담당수행하여야 할 척후대가 바로 당세포이다.사람들을 견결한 선군혁명투사들로 튼튼히 준비시키고 그들의 혁명열,투쟁열을 더욱 고조시키는데서 늘 군중과 직접 접촉하며 같이 일하고 생활하는 당세포의 위치와 역할은 그 무엇으로써도 대신할수 없다.당세포들이 각이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옳바른 교양방법을 연구한데 기초하여 5대교양을 강화해나갈 때 대중의 심장이 당의 뜻으로 고동치고 강성국가건설의 전투장마다에서 애국충정의 불길,창조와 혁신의 불바람이 세차게 나래칠수 있다.

참으로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는데서 당세포들이 맡고있는 책임과 임무는 매우 무겁다.

당과 혁명발전에서 당세포들의 위치와 역할이 중대하기에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장군님께서는 언제나 당세포를 강화하는데 특별한 관심을 돌리시고 혁명과 건설의 매 시기,매 단계마다 당세포들이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다하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오시였다.오늘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뜻을 그대로 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당세포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온갖 로고와 심혈을 바쳐가고계신다.당세포비서들을 우리 당의 핵심으로 값높이 내세워주시고 각별한 사랑과 믿음을 부어주시는분도 우리 원수님이시다.

모든 당세포들은 당의 크나큰 신임과 기대를 깊이 명심하고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대중의 훌륭한 사상교양자,조직동원자로서의 역할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

그리하여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근로자들이 백두의 혁명정신과 창조적투쟁으로 마련한 자랑찬 로력적선물을 안고 10월의 대축전장에 떳떳이 들어서도록 하여야 할것이다.

채철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