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11일 로동신문

 

사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김일성,김정일조선을 만방에 빛내이자

 

온 나라 강산에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과 대를 이어 수령복,장군복을 누리는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이 차넘치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리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3돐을 성대히 맞이하고있다.조국땅 방방곡곡에서 경축의 꽃바다가 펼쳐지고 위인칭송의 노래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주체101(2012)년 4월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5차회의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 제1비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으로 높이 모신것은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의 열화같은 신뢰심과 충정의 분출이였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께 온넋과 심장,운명과 미래를 통채로 맡기였으며 원수님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성새로 굳게 뭉치였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의 한길로 끝까지 가고가려는것이 천만군민의 한결같은 지향이였고 의지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위대한 김일성조국,김정일장군님의 나라를 백전백승에로 이끄시는 걸출한 령도자이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시고 우리 당이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온 주체혁명위업을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대를 이어 계승완성해나가야 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지난 3년간을 돌이켜보는 우리 군대와 인민은 지금 크나큰 격정과 긍지,미래에 대한 락관으로 가슴끓이고있다.

피눈물의 언덕을 넘어 새로운 주체100년대진군길에 들어선 우리 당과 인민앞에는 형언할수 없는 시련이 가로놓여있었다.조국과 혁명,사회주의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초미의 과제들이 수많이 제기되였다.민족대국상을 당한 우리가 어느 길로 갈것인가를 세계가 나름대로 억측하였고 적들은 그 무슨 《급변사태》를 운운하며 반공화국책동에 집요하게 매달렸다.지난 3년간의 모든 날과 달들은 나라와 민족의 최고존엄과 자주권을 수호하기 위한 격렬한 반제반미대결전의 련속이였으며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주저앉았을 력사의 생눈길을 헤쳐온 영웅적투쟁행로였다.

혁명위업계승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단결의 중심,령도의 중심으로 높이 모신것은 우리 당과 혁명,우리 조국과 민족의 크나큰 행운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을 걸음걸음 따르는 나날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전대미문의 시련과 난관을 겪었지만 이 세상 그 어느 나라,그 어느 민족도 누릴수 없는 모든 영광을 맞이하였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가 있었기에 주체혁명의 명맥이 꿋꿋이 이어지고 인민의 운명을 간직한 조선로동당기와 공화국기가 더욱 힘차게 휘날리게 되였으며 이 땅우에 세계를 경탄시키는 번영의 대전성기가 펼쳐지게 되였다.

령도자에 대한 매혹과 신뢰는 강요할수도 없고 지어낼수도 없다.지난 3년이야말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천만군민의 신뢰심이 억척같이 다져진 성스러운 3년이며 우리 조국과 민족의 영예가 온 누리에 힘있게 떨쳐진 긍지높은 3년이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실천투쟁속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의 위대성을 심장으로 절감하였으며 무궁토록 번영할 김일성민족,김정일조선의 희망찬 미래를 확신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는 전당과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위업실현의 힘있는 추동력이다.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온 사회를 일색화하는것은 수령영생위업실현의 선결조건이다.수령의 위대성은 사상의 위대성이며 수령의 영생은 사상의 영원불멸성에 의하여 담보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신것은 조국청사에 특기할 사변이였다.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을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키우고 자연도 사회도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요구대로 개조하여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천년이고 만년이고 주체의 태양으로 영생하시고 이 땅우에 수령님들의 혁명력사가 영원히 흐르도록 하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드팀없는 의지이다.지난 3년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수많은 로작들을 발표하시여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비상히 발전풍부화하시고 그 견인력과 생활력이 남김없이 발양되도록 하시였으며 정력적인 령도로 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투쟁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심화시켜오시였다.지난해 경애하는 원수님의 지도밑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는 온 사회에 김일성김정일주의학습열풍을 일으키는데서 중요한 전환적계기로 되였다.

오늘 우리 당과 인민에게 있어서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는 총적인 투쟁목표로 되고있다.《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혁명사상으로 철저히 무장하자!》,이것이 우리 당과 인민이 높이 추켜들고나가는 전투적구호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수령의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사상과 신념의 강자,견결한 혁명가들의 대부대가 자라나고있으며 우리 혁명이 백두에서 개척된 자주,선군,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이며 그 변혁적위력은 무한대이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불멸의 태양기를 높이 휘날리며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려는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신념은 확고부동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업적,혁명유산이 만년재보로 빛을 뿌릴수 있게 하는 전투적기치이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는 한평생 오로지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을 걷고 또 걸으시며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위대한 수령님들의 대에 우리의 국호가 온 누리에 찬연히 빛나게 되였으며 세상에 둘도 없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가 탄생하고 그 우월성과 위력이 힘있게 떨쳐지게 되였다.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업적은 그 포괄범위와 내용의 풍부성에 있어서나 사회적진보와 시대발전을 떠미는 영향력에 있어서 인류력사에 전무후무한것이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영생하신다는것은 곧 수령님들의 혁명업적이 후손만대에 빛을 뿌린다는것이다.지난 3년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평생이 깃들어있는 혁명의 전취물들을 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오시였다.반미대결전의 최후승리의 화살표를 그어가시면서도,인민경제현대화의 원대한 구상을 펼치시면서도,누구나 무심히 스치는 나무 한그루를 보시면서도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갈 의지를 굳히신분이 우리 원수님이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과 국가가 위대한 수령님들의 존함으로 빛나고 우리의 자위적국방력이 천백배로 다져지게 되였다.

세계사회주의운동사에는 혁명위업계승의 시기에 수령이 이룩한 업적이 모독되고 말살된 가슴아픈 사실이 기록되여있다.그러나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수령의 혁명업적이 100% 옹호고수되고있다.천만군민의 심장마다에 맥박치는 혁명정신도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심어주신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이며 자주의 혁명방식,경제적자립의 원칙도 수령님들께서 가르쳐주신 그대로이다.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 정과 열을 기울여 마련해주신 일심단결이 더욱 공고해지고 장군님께서 지펴주신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이 거세차게 타오르고있는것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이끄시는 우리 조국의 긍지높은 현실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리상과 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갈수 있게 하는 자양분이다.

지난 3년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필승의 신념과 혁명적락관,숭고한 인민관을 지니시고 불면불휴의 초강도현지지도의 길을 이어오시였다.조국땅 최북단으로부터 최남단에로,동해에서 서해에로 종횡무진하시며 강성국가건설을 진두지휘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심중에는 언제나 위대한 수령님들의 념원을 하루빨리 실현하실 불타는 일념이 자리잡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장군님께서 구상하시고 바라신것이라면 어떤 일이 있더라도 무조건 해내야 한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한 결심이며 령도원칙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이런 고결한 충정은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의 성과적발사에도 비껴있고 온 나라에 휘몰아치고있는 조선속도창조의 열풍에도 깃들어있으며 가정들에 넘쳐나는 사회주의바다향기에도 어려있다.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중의 유훈이며 평생소원인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바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심혈과 로고는 그 무엇으로써도 다 헤아릴수 없다.새로 일떠선 공장과 거리들,문화정서생활기지들을 찾으실 때마다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을 풀어드리게 되였다고 그리도 기뻐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충정의 세계는 천만의 심장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위대한 김정은시대에 10년이 아니라 1년에 강산이 변하는 천지개벽의 새 력사가 펼쳐지고있다.문수물놀이장과 마식령스키장,김일성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과 연풍과학자휴양소,평양육아원과 애육원과 같은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짧은 기간에 훌륭히 일떠서고 농업과 경공업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생산적앙양이 일어나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의 밝은 전망이 열리고있다.현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이끄시기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념원은 반드시 실현되고 이 땅우에 세상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인민의 락원이 일떠서게 될것이라는것을 확증해주고있다.

조국해방 일흔돐과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에 즈음하여 발표된 당중앙위원회,당중앙군사위원회 공동구호에는 《위대한 김일성조국,김정일장군님의 나라를 김정은동지 따라 만방에 빛내이자!》라고 밝혀져있다.이 구호는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국가건설에서 위대한 승리와 세기적변혁을 이룩한 지난 3년간의 력사적투쟁의 집대성이며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의 심장마다에 억척같이 뿌리내린 불변의 신념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는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생명선이며 백두산대국의 승리와 번영의 근본초석이다.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세계가 한결같이 우러르는 백두의 선군령장이시며 희세의 정치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받는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김일성,김정일조선의 존엄과 기상을 만방에 떨치기 위한 투쟁을 더욱 과감히 벌려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유훈을 혁명의 교과서로,승리의 표대로 틀어쥐고 한치의 드팀도 없이 무조건 끝까지 관철해나가야 한다.

오늘날 우리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든다는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전에 모든것을 다 바친다는것이다.지금 경애하는 원수님의 모든 사색과 실천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로 일관되여있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에서 시기성을 따지지 말아야 하며 유훈들을 어느 하나도 놓침이 없이 끝까지 완전무결하게 집행해야 한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이다.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의도대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전에 모든것을 지향시켜나가야 한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교시와 지시를 전반적으로 빠짐없이 정립하고 일군들과 근로자들에게 깊이 침투시켜 그들이 수령님들의 유훈을 환히 꿰들고 뼈에 새기도록 하여야 한다.유훈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중심고리를 정확히 찾아쥐고 거기에 력량을 집중하며 그 성과에 토대하여 전반사업을 추켜세워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수령의 유훈관철을 떠난 당사업이란 있을수 없다는것을 명심하고 대중의 정신력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비롯한 교양거점들을 훌륭히 꾸리고 그를 통한 교양사업을 강화하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한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경애하는 원수님과 사상과 뜻,발걸음을 함께 해나가는 우리 일심단결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야 한다.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는 본질에 있어서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유훈대로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키고 수령님과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하기 위한 령도체계이다.우리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개척하시고 이끌어오신 주체혁명의 한길로 끝까지 나아가자고 해도 그렇고 반제반미대결전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하고 경제강국건설과 문명국건설에서 혁명적전환을 이룩하자고 하여도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김일성,김정일조선의 승리적전진과 륭성번영은 당의 유일적령도체계확립에 달려있다.

우리는 당창건 일흔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에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강화하는데서 새로운 리정표를 마련하여야 한다.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기 위한 혁명적인 사상공세를 계속 드세차게 들이대야 한다.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을 지니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원수님만을 따르며 혁명의 천만리길을 억세게 걸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누구나 우리 혁명의 1세들처럼,1970년대 당의 기초축성시기 일군들처럼 자기 수령,자기 령도자를 백옥같은 충정과 혁명적의리로 받들어나가도록 교양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

전당과 온 사회에 경애하는 원수님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강철같은 규률과 질서를 더욱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과 당정책을 기준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승리의 포성을 더욱 힘차게 울려나가야 한다.

《모두다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총공격전에 떨쳐나서자!》,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올해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이 구호를 높이 추켜들고 영웅적투쟁을 벌려나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열정과 기세는 대단하다.인민군군인들이 총공격전의 앞장에서 돌파구를 열어제끼며 폭풍쳐 내달리고있으며 온 나라 전체 인민이 백두의 넋과 기상을 안고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해나가고있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들어나가는 우리 총진군대오의 앞길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당의 선군혁명로선,병진로선을 철저히 구현하여 김일성,김정일조선의 승리의 전통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인민군대에서는 전군에 당의 유일적령군체계를 확고히 세우며 오중흡7련대칭호쟁취운동과 근위부대운동을 힘있게 벌려 백두산대국의 군사적위력을 천백배로 다져나가야 한다.국방공업발전에 계속 선차적인 힘을 넣으며 전체 인민이 한손에는 총을,다른 한손에는 마치와 낫과 붓을 틀어쥐고 자기 고향과 일터를 믿음직하게 지켜나가야 한다.

인민생활향상과 경제강국,문명국건설을 위한 투쟁을 끊임없이 고조시켜나가야 한다.위대한 장군님의 유훈대로 인민들의 식량문제,먹는 문제,입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농산과 축산,수산을 3대축으로 하여 인민생활을 한단계 추켜세우며 경공업부문에서도 이미 마련된 토대와 잠재력을 최대로 활용하고 원료의 국산화비중을 높여 생산을 정상화하여야 한다.농업지대나 공업지구나 할것없이 자기 지방의 특성에 맞게 지방경제를 발전시켜 인민들의 생활을 향상시켜야 한다.과학기술전당과 미래과학자거리를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당에서 요구하는 높이에서 훌륭히 완공하기 위하여 맹렬한 공격전을 들이대야 한다.오늘의 평양정신,평양속도창조를 위한 투쟁에 박차를 가하며 온 나라가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으로 부글부글 끓게 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받드는데서 누구보다 앞장서야 할 사람들은 다름아닌 우리 일군들이다.

오늘 일군들에 대한 당의 믿음과 기대는 대단히 크다.당과 국가의 책임일군들을 비롯한 모든 일군들은 당이 맡겨준 중요한 직무에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의도대로 일해나가고있는가를 심각히 돌이켜보아야 하며 비상한 각오와 열정을 안고 오늘의 총공격전의 기수,전위투사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정력적인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며 우리 일군들이 지녀야 할 사고관점과 투쟁기풍,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밝혀주고계신다.모든 일군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들을 좌우명으로 삼고 당정책의 정당성을 말로써가 아니라 사업실적으로 증명하는 진짜배기일군이 되여야 한다.지금은 사무실에 앉아 회의나 하고 문건놀음이나 할 때가 아니다.현실에 발을 붙이고 세계를 내다보면서 모든 사업을 새롭게 착상하고 혁신적으로 전개하여야 한다.과학기술을 생명으로 틀어쥐고 생산과 건설,현대화를 비롯한 자기 단위의 전반사업을 박력있게 밀고나가야 한다.인민군대의 지휘관들처럼 어렵고 힘든 일에 남먼저 어깨를 들이밀면서 대중을 새로운 기적과 위훈창조에로 이끌어나가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하늘처럼 여기신 우리 인민을 수령님과 장군님의 영상으로 정히 새겨안고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들어나가는 일군이 경애하는 원수님과 뜻을 같이하는 참된 동지,진정한 전우이다.모든 일군들은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절대시하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여야 한다.무슨 일을 하든 인민을 위한 일부터 찾아할줄 알아야 하며 인민들과 꼭같이 생활하는것을 체질화,습성화하여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조선의 존엄과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기세는 충천하며 미래는 창창하다.

모두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주체혁명위업,강성국가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