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8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평양약전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평양약전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홍영칠동지,윤동현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난해 3월 평양약전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공장에서 자체의 힘과 기술로 우리 식의 최첨단약전기계제품을 개발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공장의 일군들과 과학자,기술자,로동계급은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자력갱생,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뚫고나감으로써 당에서 준 전투적과업을 빛나게 수행할수 있는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일군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시면서 맡겨진 과제를 제기일에 수행하기 위하여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는 공장의 로동계급을 고무격려해주기 위해 찾아왔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진문헌을 천연색으로 새로 정중히 모신것을 보시고 혁명사적교양실을 잘 꾸리였다고,하나하나의 사적물과 사적자료들은 대를 두고 전해갈 귀중한 혁명유산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1955년 10월,위대한 장군님께서 1967년 9월 평양약전기계공장에 대한 현지지도의 첫 자욱을 새기시였다고,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공장을 늘 관심하시고 여러차례나 찾아오시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고,수령님들의 거룩한 발자취가 곧 이 공장의 발전력사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의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끝까지 관철하는것처럼 영예롭고 중요한 사업은 없다고 하시면서 혁명사적교양실을 통한 교양사업을 짜고들어 종업원들이 자기들이 어떤 일터에서 일하는가를 심장깊이 간직하고 높은 생산성과로 수령님들의 업적을 빛내여가게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제품진렬실,가공직장,조립직장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새 제품개발정형과 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로동계급이 기성기술문헌에도 없고 남들이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최첨단약전기계제품을 만들어내겠다는 야심을 가지고 새 제품개발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는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새 제품개발에서 성과를 거두자면 기성관념에 사로잡히거나 남들을 따라갈 생각을 하지 말고 주체적인 관점과 립장에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우리의 힘과 기술에 의거하여 우리의 실정에 맞게,우리 식대로 새 제품개발사업을 다그쳐야 약전기계제품생산의 주체화,국산화를 실현할수 있다고 하시였다.

공장에서는 새 제품개발사업에 힘을 집중하는것과 함께 생산량을 부단히 늘이며 제품의 정밀성,안정성,실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자면 CNC기계 등 모든 설비들을 만가동,만부하로 돌리며 낡은 설비들을 현대화하여 적극 리용하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한다고 하시였다.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바람속에서 생산에 필요한 여러가지 기재들을 창안제작하며 약전기계핵심부분품들을 자체로 생산보장하기 위한 기술공정을 확립하여 생산원가를 부단히 낮추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제품의 질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기술관리,품질관리를 더욱 짜고드는것과 함께 생산자들과 검사성원들이 생산과 검사에서 자기들의 깨끗한 량심을 바치게 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날 문화회관에서 공장기동예술선동대의 공연을 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기동예술선동대원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자욱이 력력히 어린 영광의 일터에서 일하는 긍지와 자부심에 넘쳐 살며 투쟁하는 종업원들의 마음을 담은 사상성이 대단히 높은 훌륭한 공연을 진행하였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종목마다에 당정책이 맥박치고 공장애가 차넘치며 당의 로선과 방침을 관철하는 길에서 기수,돌격대가 되려는 공장로동계급의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성격이 그대로 담겨져있다고 하시면서 공연을 보니 공장에 대한 믿음이 더해진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을 만족하게 돌아보았다고 하시면서 해마다 인민경제계획을 지표별로 넘쳐 수행한 자력갱생본보기공장이 역시 다르다고,공장안에 1950년대 군자리로동계급이 발휘한 투쟁정신이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과 혁명에 대한 최대의 충정심의 표현이고 가장 고결한 조국애인 군자리정신으로 살며 일할 때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고,공장의 로동계급이 군자리로동계급처럼 투쟁한다면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전으로 최첨단약전기계제품을 반드시 만들어낼수 있다고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약전기계공장의 일군들과 과학자,기술자,로동계급이 합심하여 새 제품개발과 생산에서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평양약전기계공장의 전체 로동계급은 공장에 불멸의 령도자욱을 또다시 새기시며 나아갈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면서 당중앙이 맡겨준 무겁고도 영예로운 전투임무를 결사관철하고야말 불타는 맹세를 다짐하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