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10일 로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3차회의 진행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3차회의가 9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회의는 온 나라 전체 군대와 인민이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억척불변의 혁명적신념과 필승의 기상을 안고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과 조국해방 일흔돐을 강성번영하는 선군조선의 혁명적대경사로 빛내이기 위한 총공격전을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소집되였다.

회의에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이 참가하였다.

당,무력,정권기관,사회단체,성,중앙기관 일군들,과학,교육,문학예술,보건,출판보도부문 일군들이 회의에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김영남동지,황병서동지,박봉주동지,최룡해동지,현영철동지,리영길동지,양형섭동지,최영림동지,리용무동지,오극렬동지,김원홍동지,김양건동지,곽범기동지,오수용동지,김평해동지,최부일동지,로두철동지,조연준동지,태종수동지,박도춘동지와 김영대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법제위원회 성원들이 주석단에 자리를 잡았다.

최고인민회의 의장과 부의장들이 의장석에 앉았다.

전체 참가자들은 우리 공화국의 창건자,건설자이시며 영원한 수령들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를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추모하여 묵상하였다.

최태복의장이 개회사를 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3차회의 의안을 결정하였다.

1.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주체103(2014)년 사업정형과 주체104(2015)년 과업에 대하여

2.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3(2014)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과 주체104(2015)년 국가예산에 대하여

3.조직문제

회의에서는 첫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내각총리 박봉주대의원이 하였다.

둘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재정상 기광호대의원이 하였다.

첫째 의정과 둘째 의정에 대하여 리무영대의원,김경준대의원,장철대의원,김만수대의원,태종수대의원,차희림대의원,김진국대의원,김희숙대의원,최영일대의원,윤재혁대의원이 토론하였다.

남용활대의원,림덕화대의원,림순희대의원,백춘기대의원,김광철대의원이 서면토론을 제기하였다.

토론자들은 지난해 위대한 수령님들의 구상과 념원을 실현해나갈 천만군민의 열화같은 충정과 순결한 도덕의리심이 높이 발현되였으며 당에 대한 인민들의 신뢰가 두터워지고 우리의 일심단결이 더욱 공고히 다져진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들은 군민협동작전의 위력으로 조선속도창조의 불길이 세차게 타올라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생산적앙양이 일어나고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표준공장,본보기건축물들이 도처에 일떠섰으며 당의 과학중시,교육중시정책이 빛나게 구현되여 사회주의경제강국과 문명국건설에서 커다란 전진이 이룩된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그들은 지난해 내각의 사업정형과 국가예산집행이 정확히 총화결산되였으며 인민생활향상과 경제강국을 건설하기 위한 올해 과업이 명백히 제기되고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킬수 있도록 국가예산이 옳게 편성되였다고 하면서 이에 전적인 지지와 찬동을 표시하였다.

토론자들은 뜻깊은 올해에 나라의 정치군사적위력을 더욱 백방으로 다지고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전진을 이룩함으로써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과 조국해방 일흔돐을 승리자의 대축전으로 빛내여나갈 결의를 표명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사업보고와 주체103(2014)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을 승인함에 대하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4(2015)년 국가예산에 대하여》가 채택되였다.

회의에서는 셋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회의에서는 박도춘대의원을 직무변동으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에서 소환하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위임에 의하여 김춘섭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으로 보선하였다.

최태복의장이 페회사를 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3차회의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유훈을 강령적지침으로 틀어쥐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중요한 계기로 될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