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17일 로동신문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 104권 출판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태양절을 맞으며 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 104권을 출판하여 내놓았다.

도서에는 한평생 인민들속에 계시며 조국의 강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과 고매한 풍모를 전하는 18건의 회상실기가 편집되여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의 한생은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고 사상과 령도에 구현하여 현실로 꽃피우신 인민적수령의 숭고한 한생이였다.》

회상실기 《〈자기 수령,자기 당을 목숨으로 사수하겠다는것이 우리 인민군대의 정신상태입니다〉》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민군대의 한 구분대를 현지지도하시면서 평범한 통신병이 타건한 수령결사옹위의 구호를 보시며 인민군군인들의 정신상태를 높이 평가해주신 가슴뜨거운 사실을 수록하고있다.

동해바다가에 자리잡고있는 염분혁명사적지를 찾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청소년들과 인민들에 대한 혁명전통교양을 강화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강사에게 대를 두고 길이 전할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신 내용이 회상실기 《염분혁명사적지에 오시여》에 서술되여있다.

회상실기 《새 세대 청년들에 대한 값높은 평가》에는 포전마다에 청춘의 열정과 지혜를 아낌없이 바친 청년작업반장에게 로력영웅칭호를 수여하도록 해주신 사실을,회상실기 《현지에서 바로잡아주신 일본새》는 일군들이 낡고 뒤떨어진 일본새를 없애고 농사를 책임적으로 짓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신 이야기를 전하고있다.

전후시기부터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치신 어버이수령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회상실기 《언제나 인민만을 생각하시였습니다》,《일요일에 찾아오신 우리 양어장》,《시험포전에서 확정하신 두벌농사방법》,《분계연선인민들의 생활을 향상시켜주시려고》 등에 반영되여있다.

회상실기 《영웅으로 키워 내세워주신 어버이손길》,《영예군인당일군으로 내세워주신 은정》은 조국해방전쟁에서 위훈을 세운 어느 한 인민군전사의 공로를 높이 평가해주시며 몸소 공화국영웅칭호를 수여하도록 해주시고 전시영예군인을 당책임일군으로 키워주신 절세위인의 고매한 풍모를 담고있다.

이름없던 성악배우를 천리마시대를 선도하는 시대의 가수로,인민의 사랑을 받는 명가수로 키워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사랑을 전하는 이야기가 회상실기 《〈천리마선구자의 노래〉를 부를 때면》에 들어있다.

도서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현지지도의 길에서 잠간 만나시여 하신 원아들과의 사랑의 약속을 지켜주시고 과오를 범한 일군에게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신 이야기를 담은 회상실기 《아버지의 약속》,《믿음으로 깨우쳐주신 진리》도 편집되여있다.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 104권은 뜻깊은 태양절을 성대히 경축하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가슴마다에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업적과 위대성을 깊이 새겨주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위업,강성국가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싸워나가도록 하는데 기여할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