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25일 로동신문

 

론설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당과 혁명의 만년초석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다》는 어버이수령님을 주체의 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모시고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려는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가 빛발치는 기념비적문헌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20세기의 가장 걸출한 수령이시며 절세의 위인이신 어버이수령님의 위대성과 불멸의 업적을 전면적으로 집대성하시였으며 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업적을 뚜렷이 천명하시였다.

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김일성,김정일조선이 걸어온 영광스러운 승리의 길,강성번영의 길을 긍지높이 돌이켜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과 혁명업적을 끝없이 빛내여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과 완성을 위한 만년초석을 마련하신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며 주체의 태양이시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빛나는 선견지명으로 우리 당과 혁명의 만년초석을 마련하신 불세출의 위인이시다.위대한 수령님의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정력적인 령도로 하여 우리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과 가장 위력한 당과 군대,혁명정권을 가지게 되였다.우리 인민의 생명이며 생활인 주체의 사회주의도,혁명의 천하지대본인 일심단결도,튼튼한 자립적민족경제도 다 어버이수령님께서 마련해주신것이다.

어버이수령님께서 마련해놓으신 혁명유산들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가려는것은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드팀없는 신념이다.우리 당이 자주의 길,선군의 길,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곧바로 나아가는것을 우리 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으로 내세운것도,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 모든 힘을 집중하고있는것도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이기 위해서이다.백두에서 개척되여 승승장구하여온 조선혁명의 성스러운 로정을 꿋꿋이 이어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불굴의 투쟁이 있는 한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김일성,김정일조선의 끝없는 륭성번영과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혁명이 자주의 한길로 줄기차게 전진해나갈수 있게 하는 가장 귀중한 재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김일성동지는 자주의 기치밑에 우리 혁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시여 현대력사를 새롭게 개척하고 빛내이신 탁월하고 세련된 혁명의 령도자이시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자주는 어버이수령님께서 한평생 간직하고 구현해오신 혁명신조였고 혁명방식이였으며 혁명실천이였다.어버이수령님께서는 혁명투쟁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부터 사대와 교조를 단호히 배격하시고 기성의 리론이나 기존방식에 구애됨이 없이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주체적관점에서 보고 대하시며 우리 혁명의 요구와 인민의 리익,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게 우리 식으로 풀어나가시였다.어버이수령님께서 자주의 원칙을 일관하게 확고히 견지하심으로써 우리 혁명의 강력한 주체가 마련되였으며 두차례의 혁명전쟁과 복구건설,두 단계의 사회혁명과 사회주의건설에서 빛나는 승리가 이룩되게 되였다.자주의 기치,이것은 우리가 사상에서 주체,정치에서 자주,경제에서 자립,국방에서 자위의 원칙을 확고히 고수하며 자력갱생의 본때로 세상을 놀래우는 세기적변혁들을 이룩해올수 있게 한 원동력이였다.

오늘 자주는 위대한 수령님의 절세의 위인상의 뚜렷한 상징으로,주체조선의 영원한 승리의 기치로 되고있다.우리 조국이 세계적인 정치파동속에서도 정치와 군사,경제와 문화의 모든 면에서 자주적대를 확고히 견지하고 주체성과 민족성을 적극 살려나가고있는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안겨주신 주체의 신념이 있기때문이다.우리의 사상과 위업의 정당성과 필승불패성에 대한 절대적인 확신,우리의 힘과 기술,우리의 자원으로 모든것을 우리 식으로 해나가려는 드팀없는 의지가 천만군민의 심장마다에 맥박치고있기에 자주는 영원히 조선의 넋으로 빛을 뿌릴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조국이 선군의 기치를 변함없이 높이 추켜들고 최후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게 하는 근본담보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인류력사에는 우리 수령님처럼 한평생 혁명의 총대를 틀어쥐고 반제대결전의 최전방에서 특출한 군사전략과 령군술로 백승을 떨쳐온 만고의 령장,문무를 겸비한 장군형의 수령은 일찌기 없었다고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력사는 총대로 혁명을 개척하고 전진시켜오신 영광스러운 선군령도의 자욱으로 빛나고있다.항일의 결전장에서 사생결단의 의지로 선군혁명의 시원을 열어놓으시고 한생을 제국주의와의 투쟁속에서 보내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여오신 전행정에서 총대중시,군사중시로선을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시였다.어버이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의 혁명무력은 정치사상적으로,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되고 인민과의 혈연적련계를 실현한 사상과 신념의 강군으로,적과의 싸움에서는 물론 혁명과 건설을 떠밀어나가는데서 주도적이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혁명의 주력군으로 자라나게 되였다.일찌기 두자루의 권총을 가지고 항일대전을 선포하시고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하는 혁명적인 정규무력을 건설하시였을뿐아니라 비범한 령군술로 우리 인민군대를 무적필승의 강군으로 강화발전시켜오신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군사강국으로 위용떨치는 우리 조국의 력사에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건하시고 강화발전시켜오신 우리 혁명무력은 오늘 선군혁명의 믿음직한 척후병,억척의 지지점으로,수령님께서 건설하신 강력한 국방공업은 경제강국건설의 기관차로 되고있다.오늘 우리 인민군대는 그 어떤 제국주의침략자도 단매에 때려부실수 있는 천하무적의 백두산혁명강군으로 자라났다.뿐만아니라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국가건설의 어렵고 중요한 초소마다에서 기적과 위훈을 떨치는 전투대오로,선군문화의 창조자로 위용떨치고있다.우리 국방공업이 현대적인 우리 식의 위력한 군사장비와 전투기술기재들을 마음먹은대로 만들어낼수 있는 백두산병기창으로 강화발전된것은 선군혁명의 고귀한 력사와 전통을 창조하시고 끊임없이 빛내여오신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어버이수령님의 선군혁명업적을 만년초석으로 하고있기에 사회주의조선은 영원히 무적필승의 군사강국으로 위력떨칠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식 사회주의가 인민의 락원으로 영원히 빛을 뿌릴수 있게 하는 만년재보이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세워주신 주체의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 되고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사회주의이며 수령,당,대중이 일심단결된 불패의 사회주의이다.전체 인민이 수령을 중심으로 사상의지적으로,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쳐있으며 온 사회가 서로 돕고 이끄는 하나의 대가정을 이룬 사회주의,여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태가 있으며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갈수 있게 하는 만년기틀을 마련하여주신 어버이수령님의 크나큰 업적이 있다.

어버이수령님의 고귀한 애국유산인 주체의 사회주의는 우리 인민의 영원한 삶의 보금자리로,행복의 터전으로 되고있다.우리 군대와 인민이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쓰러졌을 고난의 행군시기 사회주의기치를 변함없이 추켜들수 있은것도,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을 힘차게 다그쳐올수 있은것도 주체의 사회주의가 자신들의 생명으로,생활로 깊이 뿌리내렸기때문이다.인민의 편의와 리익을 최우선,절대시하며 인민의 리상과 꿈을 현실로 꽃피워주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가 있고 우리 군대와 인민이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다 바쳐나가기에 사회주의위업은 반드시 승리할것이다.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이 우리 당과 혁명의 만년초석으로 빛을 뿌릴수 있게 된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다.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김일성주의를 영원한 생명력을 가진 위대한 혁명사상으로 발전풍부화하시고 력사상 처음으로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여 위대한 수령님의 성스러운 혁명력사가 끝없이 흐르게 하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다.선군의 기치밑에 강력한 총대에 의거하여 우리 조국과 민족의 존엄과 최고리익을 수호하시고 내 나라,내 조국을 불패의 사회주의강국으로 빛내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가 있었기에 어버이수령님은 주체의 태양으로 영생하시고 주체조선의 100년사가 더욱 빛나는것이다.

위대한 김일성조국,김정일조선을 만방에 빛내이시려는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확고한 의지이다.혁명과 건설을 오직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요구대로 전진시켜나가시고 우리 당과 국가,군대를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당,국가,군대로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키시며 수령님식,장군님식대로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에서 최전성기를 펼쳐가시는분이 우리 원수님이시다.경애하는 원수님을 당과 국가,군대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세상이 열백번 변한다 해도 오직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충정으로 받들며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열어주신 자주,선군,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곧바로 나아가야 할것이다.

윤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