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6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세월》호사건은 과연 해결되겠는가

 

남조선에서 《세월》호침몰사고가 일어난 때로부터 근 1년이 되여온다.그동안 애어린 자식들을 졸지에 잃은 유가족들과 각계층 인민들이 사건의 진상규명과 책임자처벌을 요구하여 줄기찬 투쟁을 벌려왔지만 그들의 요구는 아직까지 실현되지 못하고있다.

얼마전 《세월》호사건피해자유가족들로 구성된 4.16가족협의회와 시민단체성원들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참사의 진상규명을 가로막는 당국의 부당한 책동을 반대하는 집중롱성투쟁에 들어갔다.그들은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6일까지 416시간에 걸쳐 집중롱성투쟁을 벌릴 계획이다.그보다 앞서 피해자유가족들과 시민단체성원들,종교인,재야인사,학생들을 비롯한 각계층 군중이 《〈세월〉호를 인양하라》,《진실을 규명하라》고 웨치며 경기도 안산에서부터 전라남도 진도의 팽목항까지 항의행진을 진행한바 있다.이것은 사건의 진상을 반드시 파헤치고 범죄자들을 징벌함으로써 사회적정의를 실현하려는 남조선인민들의 의지를 보여주고있다.

하지만 남조선보수집권세력은 아직도 그들의 정당한 요구를 외면하며 민심을 계속 거역하고있다.

얼마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라는자는 《세월》호참사의 진상을 밝히기 위한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하는것에 대해 《세금도적》이라는 패륜적인 악담으로 헐뜯어 민심의 비난과 규탄을 불러일으켰다.《세월》호선체를 끌어올려 실종자들의 행방을 정확히 찾고 참사의 원인과 진상을 밝혀 책임있는자들을 처벌하기 위한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에 《인력과 예산이 과도하게 요구》된다는 불평을 늘어놓던 끝에 이런 격분스러운 수작을 내뱉은것이다.

근로대중의 피땀이 스민 혈세를 반역정책실현에 마구 탕진하는자들이 특별조사위원회활동에 필요한 몇푼의 돈이 아까와 《세금도적》타령을 늘어놓았을리 만무하다.무슨 수를 써서라도 《세월》호참사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을 가로막아보려는 타산때문이다.《새누리당》이 특별조사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추천한 조대환이라는자가 위원회설립을 위한 준비단을 해체해야 한다고 떠들다가 그것이 통하지 않게 되자 당국이 파견한 공무원들을 철수시킬것을 《정부》에 요구한것은 《세월》호참사의 진상을 한사코 감추려고 발광하는 보수패당의 시커먼 속내를 잘 보여주고있다.

애당초 《세월》호참사의 진상규명을 바라지 않은 보수집권세력은 피해자유가족측인사들을 위주로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하자는 야당과 각계층의 요구를 묵살하고 거기에 자기 패거리들을 잔뜩 쓸어넣어 저들의 불순한 목적을 실현하려 하였다.《새누리당》이 조사위원회위원으로 추천한자들을 보면 누구라 할것없이 보수《정권》의 앞잡이들이다.조대환자체가 현 집권자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법질서사회안전분과 전문위원으로 활약하였고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후보로까지 거론되던 대표적인 친박계인물이다.특별조사위원회 변호사로 추천된자들도 신통히 《세월》호참사피해자유가족들을 헐뜯다가 물의를 일으킨자들이거나 《유신》잔당들로서 현 《정권》의 하수인들이다.이런자들의 입에서 《세금도적》이니,《준비단해체》니 하는 망발이 튀여나올수밖에 없다는것은 명백한 일이다.

더욱 문제로 되는것은 남조선괴뢰당국이 어중이떠중이들의 요구대로 특별조사위원회에서 공무원들을 철수시킨것이다.얼마전에는 특별조사위원회의 조직과 관련하여 제기된 인원과 예산안을 대폭 축소하는 내용의 시행령이라는것을 발표하였다.그에 따르면 특별조사위원회안에 조직되게 될 진상규명관련부서의 규모부터 축소되게 되여있다.결국 특별조사위원회는 구성되기도 전부터 마사진 수레꼴이 되고있다.

당국의 이런 처사를 두고 남조선 각계에서는 특별조사위원회구성을 방해하기 위한 술책이라는 비난의 목소리가 이구동성으로 터져나오고있다.사실상 괴뢰패당은 《세월》호참사와 관련한 특별조사위원회의 조직을 부당한 구실을 내대며 질질 끌어 진상조사에 난관을 조성한 장본인이다.

그뿐이 아니다.얼마전 보수당국은 각계의 요구에 못이겨 《세월》호선체를 끌어올리기로 하였다.하지만 거기에도 불순한 기도가 깔려있다.남조선당국은 《세월》호사고희생자,실종자,생존자가족대책위원회는 배제하고 해양수산부가 독자적으로 현장조사를 진행하고 선체인양방법 등을 정하게 하였다.그와 관련하여 남조선 각계는 당국의 처사는 진상조사를 방해하기 위한것이라고 까밝히였다.

한편 남조선당국은 《세월》호침몰사고의 진상규명과 책임자처벌을 위해 투쟁에 떨쳐나선 피해자유가족들과 각계층 인민들을 무지막지하게 탄압하고있다.보수패당은 롱성투쟁에 떨쳐나선 피해자유가족들에게 천막들을 철거시키겠다고 위협하였는가 하면 며칠전에는 경찰깡패들을 내몰아 집중롱성투쟁에 나선 피해자가족을 백주에 련행하는 파쑈폭거까지 거리낌없이 감행하였다.

사랑하는 자식들을 잃은 부모들에 대한 단 한쪼박의 동정이라도 있다면 어떻게 이런 반인륜적망동을 저지를수 있단 말인가.

보다싶이 《세월》호침몰사건이 일어난지 1년이 되여오지만 현재까지 희생자들을 모두 건지는 문제와 배를 끌어올리는 문제 그리고 사건의 진상규명과 책임자처벌,당국의 사과와 피해보상 등 유가족들과 각계 단체들이 줄기차게 요구해온 문제들은 어느 하나도 해결된것이 없다.

이것은 무엇을 말해주는가.인민들은 죽든살든 상관없이 오직 《정권》안보에만 미쳐돌아가며 죄악에 죄악을 덧쌓는 반역패당을 그대로 두고서는 《세월》호침몰사건은 언제 가도 해결될수 없다는 바로 이것이다.그러니 남조선의 각계층 인민들이 극악한 살인마,반역무리를 반대하여 대중적투쟁에 일떠서는것은 너무도 당연하지 않은가.

본사기자 은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