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19일 로동신문

 

《박근혜는 물러나라!》,《평화행진 보장하라!》,
《추모식을 무기한 연기할것이다》

《세월》호참사 1년을 맞으며 남조선 각지에서
반《정부》투쟁,서울에서 6만 5 000여명 참가

 

《세월》호대참사가 일어난 때로부터 1년이 되는것과 관련하여 16일 남조선 각지에서 격렬한 반《정부》투쟁이 전개되였다.

서울광장에서 《세월》호참사의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대규모추모집회가 진행되였다.

먼저 리화녀자대학교,연세대학교,서강대학교,명지대학교,경희대학교,숙명녀자대학교 학생들의 추모행진이 있었다.

대학생들은 참사발생후 1년이 지났지만 달라진것이란 하나도 없다고 하면서 《정부》가 《시행령안》으로 참사의 진상규명을 막으려 하지만 대학생들은 힘을 모아 진실을 밝혀낼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세월》호참사범국민대책회의,4.16가족협의회 등 시민사회단체들과 대학생,시민 6만 5 000여명이 추모집회에 참가하였다.

집회에서 발언자들은 구조를 기다리던 아이들을 죽음에로 몰아넣은 살인《정부》를 단죄한다고 절규하였다.

당국의 《시행령안》은 《정부》가 마음먹은대로 《세월》호참사특별조사위원회를 휘두를수 있게 만들어졌다고 까밝혔다.

특별조사위원회의 조사범위를 《정부》가 정한 대상으로 한정시켜놓고 철저한 진상조사가 아니라 《정부》의 조사결과를 검증하는 수준으로 제한시킨것이 바로 《시행령안》이라고 폭로하였다.

또한 특별조사위원회의 핵심요직들에 《새누리당》,해양수산부소속 공무원들을 임명하고 민간급 위원들은 하급직위들에 임명하였다고 하면서 이것은 마치 죄인이 검사석에 앉겠다는것과 같다고 비난하였다.

특별조사위원회의 인원과 업무를 축소시켜 참사의 진상규명과 안전사회건설을 위한 국민의 요구를 가로막고있다고 하면서 결국 《정부》의 의지가 《시행령안》을 통해 적라라하게 드러났다고 주장하였다.

집회가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세월〉호를 인양하라》,《시행령을 페기하라》,《박근혜는 물러나라!》 등의 구호를 웨치며 광화문광장을 향해 시위행진에 나섰다.

이날 공안당국은 시위행진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서울지방경찰청과 다른 지방경찰청 병력 130개 중대 1만여명,300여대의 차량을 투입하여 광화문광장으로 통하는 네거리를 완전봉쇄하고 시위진압에 광분하였다.

격분한 시위참가자들은 《〈세월〉호를 인양하라!》 ,《진실을 인양하라!》,《길을 열라!》,《평화행진 보장하라!》고 웨치며 격렬한 항의투쟁을 벌렸다.

악에 받친 경찰들이 최루액을 뿌리며 시위자들을 련행하였지만 그들은 굴하지 않고 다음날 새벽에도 롱성과 시위투쟁을 이어갔다.

《세월》호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참사의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항의행동이 전라남도 진도 팽목항에서 있었다.

《세월》호참사 진도군 범군민대책위원회를 비롯한 시민사회단체 성원들은 추모의식에서 《정부》가 시급히 《세월》호를 인양하고 실종자들을 가족들의 품으로 돌려보낼것을 주장하는 결의문을 발표하였다.

《세월》호참사유가족들은 아직까지 실종자들을 찾아내지 않고 진상규명을 회피하는 괴뢰패당에 대한 항거의 표시로 분향소를 림시 페쇄하고 《정부》가 《시행령안》을 페기하며 선체인양을 공식선언할 때까지 추모식을 무기한 연기할것이라고 선언하였다.

이날 괴뢰집권자가 벌려놓은 기만적이며 형식적인 추모놀음은 각계 시민단체 성원들의 더 큰 격분을 자아냈다.

특대형부정부패사건으로 궁지에 몰리게 되자 해외도피행각에만 몰두하던 박근혜가 갑자기 팽목항에 나타나 사고해역 등을 돌아본다 어쩐다 하면서 돌아쳤다.

그러나 페쇄된 분향소안에 들어갈수 없어 추모하는 흉내만 내고 데리고온 수행원들만 세워놓고 그앞에서 《세월》호선체인양을 할것이라느니 뭐니 하며 그 무슨 《대국민담화》라는것을 발표하는 어처구니없는 놀음을 벌렸다.

시민사회단체성원들은 분향소를 돌아보려는 박근혜앞에서 《진실을 인양하라.》는 글이 적힌 선전판을 들고 항의운동을 벌렸다.

바빠맞은 경찰이 폭압에 광분하였지만 그들은 굴하지 않고 《〈대통령〉 시행령을 페기하라.》고 웨쳤다.

그들은 집권자가 추모를 위해 내려왔으면 응당 유가족들을 만나야 하겠지만 오히려 경찰을 내세워 정당한 투쟁을 가로막고 국민을 만나지 않는것은 국민의 이야기를 듣지 않겠다는것이라고 규탄하였다.

경기도 안산의 합동분향소에서 열린 추모식에서 유가족들과 시민사회,종교단체 성원들은 《정부》가 《세월》호참사의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 선체인양에 하루빨리 나서야 한다고 언명하였다.

이곳에서도 괴뢰국무총리와 《새누리당》패거리들이 분노한 유가족들과 각계층 군중의 강력한 항의에 부딪쳤다.

유가족들과 각계층 군중은 민심을 얻어보려는 이들의 조문을 완강히 거부하였다.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무력화하는 〈정부〉시행령 전면페기하라》,《철저한 진상규명,온전한 선체 인양.실종자를 가족품으로》라는 글이 씌여진 현수막을 든 유가족들은 그동안 《정부》는 자기들이 원하는 대답을 한차례도 해주지 않았다고 울분을 토로하였다.

유가족들의 강력한 항의에 급해맞은 괴뢰국무총리가 《유가족들의 의견이 수렴되도록 하겠다.》느니 뭐니 하며 변명해나서자 그들은 《말대신 결과물을 가져오라.》고 분노를 터뜨렸다.

대전과 인천,충청북도 청주시를 비롯한 각지들에서도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정부》의 《시행령안》의 철회 등을 요구하는 의식이 있었다.

한편 이날 청년단체성원들이 현 《정부》의 도덕적,정치적파산을 선고한다,박근혜가 해외행각에 갔다가 돌아오지 않아도 된다는 내용의 삐라를 뿌리며 항의행동을 벌렸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