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6일 로동신문

 

민족대단결의 위대한 경륜을 펼쳐주시여

 

지금으로부터 22년전 4월의 그날 온 삼천리강토에 굽이쳤던 환희와 격정의 목소리가 오늘도 우리의 귀전에 울려온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친히 작성하신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발표되자마자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민족의 운명개척의 옳바른 길을 밝힌 대헌장》,《7천만겨레를 통일에로 부르는 화해와 단합의 위대한 기치》,《10대강령대로만 하면 우리 민족의 통일은 문제없다.》…

격찬의 목소리는 북과 남,해외의 우리 민족뿐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전파를 타고 우주에 메아리쳤다.

《깨여져나가던 지구를 맞붙여놓은것과 같은 사변》,《10대강령은 어디에 내놓아도 나무랄데 없는 통일헌장이다.》,《조선의 주체적인 통일강령》,《조선통일의 가장 현실적이며 정당한 헌장》,《조선반도에 조성된 엄혹한 난국을 타개하는 통일의 리정표》…

주체83(1994)년 한해에만도 세계 5대륙에서 17억 3 000여만명이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지지하여 서명하였다.이것은 진정 민족의 위대한 어버이,탁월한 위인에 대한 매혹과 경탄,다함없는 감사와 흠모심의 분출이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조국통일3대헌장을 마련하시여 북과 남,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이 조국통일의 강력한 주체를 이루고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외세의 간섭을 끝장내고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앞당겨나갈수 있는 튼튼한 토대를 닦으시였다.》

민족의 운명을 우려하는 사람이라면 북에 있건 남에 있건 해외에 있건,공산주의자이건 민족주의자이건,무산자이건 유산자이건,무신론자이건 유신론자이건 모든 차이를 초월하여 우선 하나의 민족으로 단결하여야 하며 조국통일의 길을 함께 열어나가야 한다!

조항마다에 애국애족의 사상이 뜨겁게 맥박치는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되새기느라면 겨레의 가슴가슴은 우리 민족에게 대단결의 초석을 마련해주고 자주통일의 지름길을 열어주시기 위해 불면불휴의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시던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존경과 흠모의 정으로 뜨겁게 젖어든다.

1990년대초 미국은 반공화국핵소동과 함께 《팀 스피리트》합동군사연습을 발광적으로 벌려놓으면서 우리 민족의 머리우에 핵전쟁의 참화를 들씌우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다.친미사대에 명줄을 건 남조선의 반역집단도 외세와 야합하여 동족대결에 미쳐날뛰였다.내외분렬주의세력의 반공화국대결망동으로 하여 조선반도에는 극도의 긴장상태가 조성되고 조국통일운동의 앞길에도 엄중한 장애가 가로놓이게 되였다.

이러한 첨예한 정세속에서 시시각각 증대되는 핵전쟁의 위험을 가시고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구원하며 자주통일의 밝은 앞날을 열어가실 비상한 각오와 의지를 안으시고 끊임없는 심혈과 로고를 바쳐가신분이 계셨으니 그이는 절세의 애국자,조국통일의 구성이신 우리의 위대한 수령님이시였다.

주체82(1993)년 3월 어느날 전화로 한 일군을 몸소 찾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김정일동지와 토의가 있었는데 이번 최고인민회의에서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전민족대단결강령을 토의하고 발표하자고 한다고 말씀하시였다.그러시면서 자신께서 친히 작성하고계시는 전민족대단결강령에 대하여 설명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귀중한 교시를 받아안은 일군은 격동된 마음을 가까스로 진정하며 이렇게 말씀드리였다.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님께서 작성하시는 대단결강령이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접수할수 있는 가장 공명정대한 강령이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일군이 올리는 말씀을 들으시고 잠시 동안을 두시였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민족대단결강령은 《조국광복회10대강령》을 표준으로 삼았다고,《조국광복회10대강령》의 기본내용은 힘있는 사람은 힘을 내고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을 내고 돈있는 사람은 돈을 내면서 온 민족이 단결하여 일제식민지통치를 끝장내자는것이였다,이러한 《조국광복회10대강령》의 기본내용을 오늘 조국통일의 절박한 현실적요구에 맞게 작성한 전민족대단결강령을 최고인민회의에서 채택발표하여야 한다,지금의 정세는 일제식민지통치시기에 《조국광복회10대강령》을 발표하던 시기와 같다고 볼수 있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부터 단결된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나라의 해방을 이룩하여야 한다는 위대한 민족대단결사상을 지론으로 삼으시고 그것을 항일혁명투쟁과정에 빛나게 구현하시여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하신 어버이수령님이시였다.새 조국건설도 사회주의건설도 인민대중의 단합된 힘에 의해서만 성과적으로 추진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단결의 위력한 무기로 언제나 승리만을 떨치신 위대한 수령님의 그 불멸의 업적은 력사의 갈피마다에 뚜렷이 아로새겨져있다.

민족대단결을 조국통일의 천하지대본으로 삼으시고 온 민족의 대단결로 통일위업실현의 길에 가로놓인 난국을 타개해나가시는 위대한 수령님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구상하시고 집필하신 대단결강령은 주체82(1993)년 4월 최고인민회의 제9기 제5차회의의 높은 연단에서 력사적인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으로 온 세상에 선포되였다.강령은 자주적이고 평화적이며 중립적인 범민족통일국가로서의 련방국가창립을 총적목표로 제기하고 민족애와 민족자주정신을 단결의 리념적기초로,공존,공영,공리를 도모하고 조국통일위업에 모든것을 복종시키는것을 단결의 기본원칙으로 규정하고있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의 선포는 정녕 북과 남,해외의 각계각층 동포들이 온갖 차이를 초월하고 민족적화해와 단합으로 나라의 평화를 보장하고 자주통일을 앞당겨 이룩할수 있는 가장 옳바른 길을 명시한 력사적사변이였다.나라와 민족에 대한 열렬한 사랑으로 일관된것으로 하여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온 겨레에게 평화와 통일에 대한 새로운 신심과 락관을 안겨주고 삼천리강토를 통일열망으로 끓어번지게 하였다.

남조선의 문익환목사가 위대한 수령님께서 보내주신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받아안고 감동을 금치 못해하면서 《실로 김일성주석님은 우리 민족의 어버이이시다.》라고 높이 칭송한것은 그대로 수령님의 한없이 숭고한 조국애와 민족애,고매한 인덕과 광폭정치에 격정을 금치 못하는 온 남녘겨레의 심정을 그대로 대변한것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발표하심으로써 북과 남,해외의 온 민족은 조국통일3대원칙과 합리적인 통일방안인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과 더불어 또 하나의 조국통일대헌장을 받아안게 되였으며 그 기치따라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을 더욱 확신성있게 벌려나갈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우리 겨레에게 반드시 통일된 조국을 안겨주시려고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기울여오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조국통일3대원칙,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과 함께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하시고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제시하시여 수령님께서 개척하신 민족대단결위업을 빛나게 완성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시였다.

지금 미국과 남조선당국의 악랄한 반통일도전에도 불구하고 조국통일운동이 민족자주,민족단합의 궤도를 따라 계속 힘차게 전진하고있는것은 어버이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민족의 대단결로 자주통일을 이룩할데 대한 강령적지침을 마련해주시고 우리 민족을 단합과 통일에로 현명하게 이끌어주신 결과이다.

우리 민족의 대단결위업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조국통일위업을 드팀없이 계승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해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민족에게 통일된 조국을 안겨주시려 한평생을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높은 뜻을 받드시고 강철의 의지와 지칠줄 모르는 정력으로 선군혁명령도의 거룩한 자욱을 이어가시며 나라의 통일을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령도하고계신다.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그대로 천출위인으로서의 풍모와 자질을 가장 완벽하게 체현하고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은 온 겨레가 한마음으로 따르고 받드는 민족대단합의 중심,조국통일의 찬란한 태양이시다.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언제나 백승을 떨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민족대단결위업,자주통일위업은 반드시 승리하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라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