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28일 로동신문

 

론평

황당한 《위협》속에 아시아판나토가 조작된다

 

미국방장관의 일본,남조선행각이후 조선반도주변에서 심상치 않은 기류가 떠돌고있다.우리의 《핵 및 미싸일위협》에 대처하여 탐측과 방어,교란,파괴로 구성된 《4D작전계획》이 작성된것이다.그것을 요약하면 군사위성과 정찰기,감청체계 등을 통해 우리의 미싸일발사동향을 탐측한 후 요격미싸일로 공중에서 요격한다.다음 지휘시설이나 지원시설을 타격하여 우리의 미싸일에 대한 정상적인 조종기능을 교란시킨다.마지막으로 우리의 이동식발사대와 미싸일시설을 선제타격하여 미싸일발사를 종국적으로 저지시킨다는것이다.상기작전계획은 새로 설립될 미국남조선《억제전략위원회》가 책임지고 수행하게 되여있다고 한다.

지금껏 미국은 우리의 《도발》을 구실로 남조선괴뢰들과 야합하여 무수한 작전계획을 세워놓았다.하지만 우리의 핵과 미싸일을 특별히 겨냥한 작전계획을 제정한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것은 미국이 거덜이 날대로 난 황당무계한 우리의 《위협》설을 기정사실로 세계에 납득시킴으로써 저들의 도발적정체를 덮어버리기 위해 얼마나 피눈이 되여 날뛰고있는가를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미국이 우리의 《위협》에 대해 떠드는것자체가 언어도단이다.미싸일을 제일 많이 보유하고있는것도,세계도처에 그것을 전개하고 선제공격기도를 공공연히 드러내보이는것도 미국이다.미국때문에 세계가 미싸일위협속에 살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더우기 우리를 겨냥하여 본토는 물론 조선반도주변에 무수한 미싸일들을 집결해놓은 미국이 우리의 자위적인 미싸일을 놓고 불맞은 승냥이마냥 날뛰며 아부재기를 치는것은 국제사회에 대한 심한 우롱이 아닐수 없다.

미국이 우리의 전쟁억제력을 걸고드는 흉심은 명백하다.그것은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나토형군사쁠럭을 조작하여 군사적우세로 지역대국들을 견제하고 저들의 침략적인 지배야망을 실현하려는데 있다.

미국은 아시아태평양지배전략을 실현하는데 가장 리상적인것을 아시아판나토를 조작하는것으로 보고있다.

사실상 랭전시기 유럽에서 나토에 의거하여 이전 쏘련과 동유럽나라들을 억제,붕괴시킨 《경험》에 토대하여 미국은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도 저들의 잠재적적수들을 억제할수 있는 보다 큰 규모의 집단적군사기구를 내오려 하고있다.이에 따라 미국은 지역의 일부 추종세력들과 군사협정을 체결한다,군사기지를 새로 꾸리고 무력을 배치한다 어쩐다 하며 부산스러운 움직임을 보이고있다.어제날 유럽에만 치중하면서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몇몇 개별적인 추종세력들과만 동맹관계를 맺어온 미국은 오늘 이러저러한 나라들 지어 랭전시기 저들의 주요침략대상으로 삼던 나라들에까지 추파를 던지고있다.여기서 미,일,남조선 3각군사동맹이 아시아판나토의 모체로 된다는것은 두말할것 없다.심각한 재정위기로 군사비까지 줄이고있는 형편에서 미국은 그로 인한 군사적공백을 남조선과 일본의 힘을 빌어 메꾸려 하고있다.미국이 력사문제,독도령유권문제로 갈등이 심화되는 주구들과의 군사협조와 동맹관계강화의 당위성에 대해 떠들어대고있는것은 아시아판나토조작움직임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몇달전 효력을 발생한 미,일,남조선사이의 정보공유합의서는 침략적3각군사동맹이 결코 유령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가동하고있다는것을 립증해주고있다.우리의 자위적억제력을 걸고 고안된 3자합의서는 아시아태평양지역에 미국주도의 미싸일방위체계를 완비하기 위한 첫 공정이며 이 미싸일방위체계가 조선반도주변 대국들을 군사적으로 제압하며 나아가서 임의의 시각에 상대방의 전략대상들을 무력화시킬것을 노린 선제공격체계라는데 대해서는 구태여 설명할 필요가 없다.

이번에 있은 미국방장관의 일본,남조선행각도 미국이 산파역을 노는 3각공조를 한층 강화하는데 있다.이에 대해 프랑스신문 《메디아빠르》는 동맹국들과의 협력강화로 수립하려는 새로운 전략적균형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데 있다,미국이 새로운 전략적균형이 《북조선의 위협》에 대처하는데 있다고 주장하는데 대해서는 누구도 믿지 않고있다,미국이 추구하는 목적은 자기의 동맹국들인 일본과 남조선 등을 포함하는 나토와 같은 군사기구를 내오는것이다라고 평하였다.

현실적으로 미국은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절대적인 군사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최근 첨단무기들을 지역에 대대적으로 배비할것이라고 선언하였다.가까운 시일안에 새형의 스텔스폭격기와 정찰기들과 함께 이지스구축함이 아시아태평양지역에 나타난다고 한다.다음해부터 미국은 각종 미싸일과 전투기의 소멸에서 높은 명중률과 파괴력을 자랑하는 《레일간》이라고 하는 첨단무기를 전투함선들에 배비하려 하고있다.

한편 미국은 환태평양경제련대협정체결을 서두르고있다.환태평양경제련대협정이라는 경제쁠럭을 전망적으로 정치,외교 등의 동맹으로 확대시켜 그것을 지역의 대국들을 견제하고 세계제패전략을 실현하는데 유리하게 써먹자는것이 미국의 기도이다.

미국방장관이 미국의 경제적영향력이 군사력에 방패를 제공할것이라고 떠벌이며 미국회가 대통령에게 아시아태평양지역의 12개 나라들과 하루빨리 환태평양경제련대협정을 체결할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주어야 한다고 목청을 돋군것은 바로 이때문이다.

새로운 군사쁠럭을 조작하려는 미국의 책동이 아시아태평양지역에 긴장격화의 씨를 뿌리고 조선반도에 형성된 랭전구도를 지역에로 확대하게 될것이라는것은 누구에게나 명백한 사실이다.지역의 대국들이 미국의 아시아판나토조작책동에 촉각을 세우고 경계하고있는것은 우연한것이 아니다.

현실은 우리의 《위협》을 떠들며 벌어지는 미국의 아시아판나토조작책동을 각성있게 대할것을 요구하고있다.아시아태평양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바라는 나라라면 대결과 전쟁을 추구하는 침략적인 미,일,남조선사이의 3각군사동맹조작책동을 절대로 수수방관하지 말아야 할것이다.

배금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