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5일 로동신문

 

김일성주석의 영상은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이다

태양절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에서 행사 진행

 

태양절에 즈음하여 나이제리아에서는 우리 나라 사진전시주간개막식과 영화감상회가,기네에서는 강연회가 3월 23일에 진행되였다.

사진전시회장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선군조선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이 전시되여있었다.

영화감상회에서는 우리 나라 영화 《당창건기념탑》이 상영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나이제리아 련방수도령토성 예술 및 문화리사회 국장은 다음과 같이 연설하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주체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일제의 군사적강점밑에 신음하던 조선을 해방하시였으며 동방에서 처음으로 되는 인민민주주의국가를 일떠세우시였다.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국에 력사상 처음으로 되는 참패를 안기고 미제의 내리막길의 시초를 열어놓으시였다.

조선을 자주,자립,자위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

나이제리아 이모주 이께뚜루지방정부 보건국장은 영화를 감상하고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자주시대 혁명적당건설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시였다.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새형의 혁명적당을 창건하고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독창적인 당건설사상과 리론을 제시하시고 전면적으로 체계화하시였다.

그이께서는 혁명의 주체는 인민대중이라는 확고한 신념을 안으시고 그들속에 들어가시여 기층당조직을 내오는 방법으로 당창건의 기초를 마련하시였다.

이렇게 마련된 당창건의 튼튼한 조직사상적기초가 있었기에 해방직후인 1945년 10월 10일 조선로동당이 창건되게 되였다.

기네 크리스탈물생산공장 부지배인은 강연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일성주석은 정녕 태양과도 같은분이시였다.

올해는 주석의 탄생 103돐이 되는 해이다.

주석께서는 한평생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치시였다.

인민의 어버이로서의 김일성주석의 자애로운 영상은 조선인민뿐아니라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이다.

 

* *

 

태양절에 즈음하여 도이췰란드에서는 업적토론회가,나이제리아에서는 도서전시회,영화감상회가 3월 24일에 진행되였다.

도서전시회장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을 소개하는 화첩 등 도서들이 전시되여있었다.

영화감상회에서는 우리 나라 영화 《태양칭송의 만년재보》가 상영되였다.

행사들에는 도이췰란드련방공화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협회,나이제리아 잠파라주 까우라 나모다지방정부와 요베주 농업성의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도이췰란드련방공화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협회 부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토론하였다.

지금으로부터 70년전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발톱까지 무장한 일본제국주의를 반대하는 무장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을 해방하시였으며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시였다.

이 뜻깊은 기념일들을 맞이하게 되는 올해의 태양절은 특별한 의의를 가진다.

김일성주석을 모시였기에 조선인민은 반만년력사에서 처음으로 진정한 인민의 나라,인민의 당을 가지게 되였으며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조선식사회주의를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 그대로이신 김정은동지께서 그분들의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시여 조선의 당과 군대,인민을 현명하게 령도하시기에 조선이 강성국가로 위용떨칠 날은 멀지 않았다.

나이제리아 잠파라주 까우라 나모다지방정부 위원장을 비롯한 발언자들은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뜨거운 인민사랑에 의하여 만민을 경탄시키는 전설들이 수많이 생겨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들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인민사랑의 정치를 그대로 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온갖 심혈을 다 바치고계시는데 대하여 격찬하였다.

나이제리아 요베주 농업성에서 진행된 영화감상회에서 발언자들은 김일성주석을 추억할 때면 그이의 자애로운 영상이 먼저 떠오른다고 하면서 태양같이 환한 미소로 만민을 사랑의 한품에 안아주신 김일성주석의 영상은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