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8일 로동신문

 

인류의 심장속에 태양으로 영생하신다

 

인류공동의 명절인 태양절이 하루하루 다가오고있다.

인류의 새봄을 안아오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을 맞이하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커다란 기쁨과 환희에 넘쳐있다.지금 이 시각도 세계의 방방곡곡에서는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들이 결성되고있으며 다양한 경축행사들이 진행되고있다.위대한 태양을 노래하는 목소리는 세월이 흐를수록 높아가고있으며 인류는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으로 설레이고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업적토론회에 참가한 민주꽁고주체철학실천협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일성주석은 탁월한 사상리론활동과 혁명실천으로 20세기를 빛내이신 위인중의 위인이시다.일제식민지통치의 암담한 시기 탄생하시여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 주석께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항일무장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였으며 참다운 인민의 나라를 일떠세우시였다.주석께서는 백전백승의 담력과 지략,탁월한 령도로 조선의 군대와 인민을 이끄시여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를 타승하심으로써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시였다.주체의 위력으로 조선을 자주,자립,자위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키심으로써 세계를 경탄시키고 발전도상나라들이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시였다.김일성주석께서 세계자주화위업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은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이다.》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다.그이께서는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였다.조선인민은 주체사상,선군사상의 기치밑에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키고있다.조선의 사회주의가 굳건히 수호되고 승승장구하고있는것은 그이의 업적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사회주의조선의 시조로 길이 칭송받으시는것은 너무도 당연하다.》

도이췰란드련방공화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협회 부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지금으로부터 70년전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발톱까지 무장한 일본제국주의를 반대하는 무장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을 해방하시였으며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시였다.이 뜻깊은 날들을 맞이하게 되는 올해의 태양절은 특별한 의의를 가진다.

김일성주석을 모시였기에 조선인민은 반만년력사에서 처음으로 진정한 인민의 나라,인민의 당을 가지게 되였으며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조선식사회주의를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었다.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 그대로이신 김정은동지께서 그분들의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시여 조선의 당과 군대,인민을 현명하게 령도하시기에 조선이 강성국가로 위용떨칠 날은 멀지 않았다.》

태양절에 즈음하여 진행된 좌담회에서 앙골라인민해방운동 녀성조직 국제비서는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피력하였다.

김일성주석은 한평생 인민들속에 계시면서 그들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치신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하기에 조선인민은 김일성주석을 영원한 태양으로 받들어모시고있는것이다.

김일성주석은 앙골라를 비롯한 아프리카인민들의 민족해방과 새 사회건설을 위한 투쟁을 지지성원해주신 세계자주화위업의 위대한 수령이시다.》

에티오피아 물공사건설기업소 부지배인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정력적인 령도로 사회주의조선의 부강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그이께서는 한 세대에 두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시였으며 조선을 자주성이 강한 사회주의국가로 전변시키시였다.경애하는 김정은각하께서 위대한 김일성주석김정일각하의 사상과 위업을 받들어 조선을 승리의 한길로 령도하신다.》

태양절경축 도미니까준비위원회 결성식에 참가한 도미니까통일된 좌익운동 총비서는 연설에서 조선을 방문하여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접견을 받는 최상의 영광과 행복을 지닌데 대하여 강조하고 다음과 같이 계속하였다.

김일성주석은 세계 그 어느 명인도 따를수 없는 위인중의 위인,정치원로이시다.

그이께서는 1912년 4월 15일 혁명적이며 애국적인 가정에서 탄생하시였으며 일제를 반대하는 장구한 투쟁을 벌리시여 마침내 1945년 8월 15일 조선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하시였다.김일성주석은 조선의 군대와 인민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에게 수치스러운 참패를 안기신 군사의 영재이시다.또한 조선을 자주,자립,자위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키신 혁명의 영재이시다.그이의 한생은 부강조국건설과 인민의 행복,나라의 자주권수호와 통일을 위한 길에 바쳐진 영웅적생애이다.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선대수령들께서 개척하시고 전진시켜오신 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완성해나가신다.우리는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을 적극 지지성원할것이다.》

방글라데슈신문 《블리쯔》는 《영원한 태양》이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은 글을 편집하였다.

《조선인민뿐아니라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해마다 김일성주석의 탄생일을 성대히 경축하고있다.주석께서는 위대한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인류가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시였다.주체사상의 기치를 높이 들고 일제의 군사적강점으로부터 나라를 해방하시였으며 동방에서 처음으로 인민민주주의국가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창건하시였다.한평생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시였다.

김일성주석에 의하여 조선에서 무상치료,무료교육제와 같은 인민적시책들이 실시되고 세금제도가 철페되였으며 누구나 서로 돕고 이끄는 인덕의 화원이 펼쳐지게 되였다.

주석께서는 비록 서거하시였으나 태양이 영원하듯이 그이의 사상과 위업은 길이 빛나고있다.김일성주석은 인류의 심장속에 태양으로 영생하신다.》

그렇다.태양이 없는 생명체의 존재에 대해 생각할수 없듯이 세계인민들은 태양을 따르는 해바라기마냥 우리 수령님을 인류의 영원한 태양으로 우러러따르고있다.

흐르는 세월과 더불어 어버이수령님을 따르는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은 더욱 뜨거워질것이다.

20세기를 빛내이시고 력사를 이끄시여 자주의 새시대를 펼치신 절세의 위인이신 위대한 수령님은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하실것이다.

김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