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8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여러 나라에서 보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3월 27일부터 31일까지의 기간에 여러 나라에서 보도하였다.

라오스통신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금산포수산사업소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는 사진문헌을 모시고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김정은동지께서 금산포젓갈가공공장과 금산포수산사업소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서해안의 중심어장에 위치한 능금도에 군인들과 인민들을 위한 수산물가공기지를 일떠세울수 있는것은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고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건설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공사정형을 료해하시고 젓갈가공공장과 수산사업소를 훌륭히 일떠세우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를 밝혀주시면서 젓갈가공공장과 수산사업소의 생산기지들은 물론 종업원들,어로공들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대상들을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없게,로동당시대를 대표할수 있게 건설해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또한 설비배치와 생산조직,경영활동을 합리적으로 할뿐아니라 제품의 위생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할수 있게 젓갈가공공장을 건설하며 생산준비와 숙성,주입과 포장을 비롯한 모든 생산공정들을 무인화하여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젓갈가공공장과 수산사업소의 생산용,생활용전기문제를 원만히 풀기 위한 사업에도 큰 힘을 넣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능금도에 풍력과 태양빛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자연에네르기발전소를 건설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금산포젓갈가공공장과 금산포수산사업소가 일떠서게 되면 군인들과 인민들에게 맛좋고 영양가높은 젓갈품을 공급해주시려고 마음쓰시던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유훈을 관철할수 있게 된다고,그래서 조선로동당에서는 이 대상을 중요하게 보고 지난번 당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에서 건설문제를 토의결정하였다고 지적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금산포젓갈가공공장과 금산포수산사업소건설을 정해진 날자에 최상의 질적수준에서 끝낼수 있도록 건설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현지에서 몸소 풀어주시는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의 기수,돌격대인 인민군대가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까지 공사를 무조건 훌륭히 완공함으로써 인민군대의 전투력을 온 세상에 다시한번 과시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 《현지지도소식들》은 이 소식과 함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제7차 전국체육인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신 소식을 실었다.

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는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의 비행장타격 및 복구훈련을 보신 소식과 조선인민군 어구종합공장을 현지지도하신 소식,인민군대에서 새로 건설한 어분사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신 소식을 올렸다.

 

*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전동렬동무가 사업하는 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신 소식을 1일 여러 나라에서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령도자께서 조선의 기계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새로운 경비행기에 몸소 오르시여 리착륙시험비행을 진행하시였다.

조선의 령도자께서는 비행기의 성능이 대단히 높다고,조종하기 편리하고 발동기소리가 아주 좋다고,잘 만들었다고 치하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오랜 력사를 가지고있는 이 공장에서 군용비행기뿐아니라 여러 기종의 민간용경비행기들도 마음먹은대로 만들고있는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지난해에 자신께서 주신 지시에 따라 국산화된 경비행기들을 훌륭히 만들어낸 과학자,기술자,로동자들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인떼르팍스통신,엔떼웨TV방송,에호 모스크비방송,스뿌뜨니크방송,인터네트통신 웨스찌.루,인터네트신문 《브즈글랴드.루》를 비롯한 로씨야의 출판보도물들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대성 브라질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 《현지지도소식들》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진문헌들을 모시고 이 소식을 보도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