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4월 21일 로동신문

 

선군정치가 안아온 빛나는 승리

 

《조선은 오늘 태양의 나라로 세계에 우뚝 솟아 천하를 밝게 비치며 자주시대를 선도하고있다.인류는 조선을 축으로 세계가 도는 새로운 〈지각변동〉의 시대를 맞이하였다.사회주의조선을 외면하던 서방세계가 오늘은 앞을 다투어 조선과 외교관계를 수립하고있다.지난 시기에는 상상조차 할수 없던 일들이다.》

이것은 국제김일성상리사회,국제김정일상리사회 서기장이였던 비슈와나스가 2001년에 쓴 《21세기는 김정일세기》라는 제목으로 된 글의 한 대목이다.

그렇다.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독창적인 선군정치에 의해 인류는 조선을 축으로 세계가 도는 《지각변동》의 새시대를 맞이하였다.

주체89(2000)년 1월 서유럽에서 선참으로 이딸리아가 우리 나라와 외교관계를 설정하였으며 12월에는 영국이 우리 나라와 외교관계를 맺었다.

외신들은 우리 나라와 영국사이의 외교관계설정이 국제관계에서 급격한 변화들이 일어나고있는 현 정세발전의 반영이라고 평하였다.이러한 흐름을 타고 다음해 1월에는 네데를란드,벨지끄가,2월에는 에스빠냐가,3월에는 도이췰란드,룩셈부르그,그리스가 우리 나라와 외교관계를 수립하였다.

지난 시기 유럽동맹나라들은 우리의 정치제도와 사상을 문제로 삼아 우리 나라와의 관계수립을 외면하거나 반대하여왔다.그들속에는 우리를 적대시하던 나라들도 있다.그들은 지어 우리를 고립압살하기 위한 미국의 반공화국책동에 합류하기까지 하였다.그러한 나라들이 우리 나라와의 관계개선의 길에 나선것은 세계정치무대에서 하나의 특기할 사변이였다.

이러한 가운데 주체90(2001)년 5월 유럽동맹 최고위급대표단의 처음으로 되는 우리 나라 방문은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나라를 방문한 유럽동맹 최고위급대표단을 친히 접견해주시고 현 세계정치흐름의 기본방향을 명철히 밝혀주시며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서 나서는 여러 문제들에 대하여 폭넓고 심오하며 명쾌한 해답을 주신것은 전세계 특히 서유럽나라들에서 커다란 충격과 환희를 불러일으켰다.

위대한 장군님을 만나뵙고 그이의 위인적풍모에 매혹된 당시 유럽리사회 의장이며 스웨리예수상인 페르쏜은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모든것에 정통하고 완벽한 자질을 지니신 완전무결한 지도자이시라고,자기가 지금까지 만나본 지도자들가운데서 가장 훌륭한 지도자이시라고 높이 칭송하였다.

그후 유럽동맹은 우리 나라와 외교관계를 맺었다.

사회주의조선과 서유럽나라들,유럽동맹과의 외교관계설정,이 경이적인 현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펼치신 선군정치로 무적필승의 기상을 떨치는 선군조선의 위력이 안아온 결실이였고 장군님의 정력적인 대외활동의 빛나는 승리였다.

세계의 많은 나라의 국가수반들과 정계,사회계인사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탁월한 현대의 정치가》,《리상적인 국가지도자》로 높이 칭송하면서 그이의 특출한 정치실력에 의하여 조선은 세계에 빛을 뿌리고있다고 격찬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으로 하여 지니고계시는 높은 권위는 그 누구도 견줄수 없고 그 무엇으로도 허물수 없는 가장 절대적인 권위이며 영원불멸할 권위이다.

하기에 새 세기에 들어와 로씨야의 한 연구집단은 현 세계의 10대 명인중에서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제일 첫자리에 모시였고 미국잡지 《타임》까지도 위대한 장군님을 가장 걸출한 정치가로 칭송하였다.

정녕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우리 인민뿐아니라 세계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칭송과 흠모를 받고계시는 절세의 위인이시다.

김철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