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5월 5일 로동신문

 

론설

우리 식 사회주의의 공고성과 불패성의 근본원천

 

오늘 우리의 사회주의는 자본주의가 가질수도 흉내낼수도 없는 절대적인 우월성을 지닌 주체의 사회주의로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존엄과 위력이 세기를 이어 더욱 힘있게 과시되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필승불패이다》를 발표하신 24돐을 맞이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80(1991)년 5월 5일에 발표하신 이 로작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절대적우월성과 필승불패성을 전면적으로 집대성한 기념비적문헌으로서 오늘도 거대한 견인력을 발휘하며 우리 인민의 강성국가건설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의 사회주의의 공고성과 불패성의 비결은 인민을 사회의 진정한 주인으로 내세우고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라는데 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나라 사회주의가 주체사상을 구현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이고 우리 인민자신이 선택하고 우리 나라 실정에 맞게 자체의 힘으로 일떠세운 가장 우월하고 생활력있는 사회주의이며 수령,당,대중이 일심단결된 불패의 사회주의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로작에 제시된 사상리론들은 우리 인민의 심장마다에 세상에 둘도 없는 주체의 사회주의제도하에서 살며 혁명하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안겨주고 그 어떤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사회주의의 승리를 락관하며 힘차게 싸워나가게 한 고무적기치로 되였다.

로작이 발표된 때로부터 지난 20여년간 우리 인민이 헤쳐온 사회주의의 길은 참으로 험난하였다.그 로정에는 여러 나라들에서의 사회주의붕괴로 인한 정치풍파도 있었고 고난의 행군,강행군과 같은 엄혹한 시련의 고비도 있었다.그러나 이 땅우에서는 사회주의기치가 변함없이 휘날렸으며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인민적성격은 조금도 변함이 없었다.

력사의 폭풍우를 과감히 헤쳐온 장구한 투쟁속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어버이수령님께서 세워주시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빛내여주신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야말로 인민의 리상과 행복을 꽃피워주는 삶의 보금자리이며 영원한 생명력을 가진 필승불패의 사회주의라는 철리를 다시금 가슴깊이 새겨안게 되였다.

위대한 주체사상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영원한 승리와 번영의 근본초석이다.

사회주의의 공고성과 생명력은 지도사상의 과학성,혁명성에 의하여 좌우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주체사상을 구현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인민대중중심의 우월한 사회주의로 된다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주체사상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사상리론적기초이다.우리의 사회주의건설력사이자 주체사상을 전면적으로 구현해온 력사이며 이 나날에 마련된 모든 귀중한 전취물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주체사상이 가져다준 고귀한 결실이다.가장 우월한 인간중심의 혁명사상,자주의 혁명사상에 기초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우리의 정치제도는 력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공고한 정치제도로,우리 인민정권은 인민대중의 충실한 복무자로 되게 되였으며 우리 인민은 백승의 사회주의의 길을 개척해나가는 긍지높은 인민으로 되게 되였다.

특히 지난 세기 90년대에 우리 나라에서 이룩된 세계사적승리는 주체사상을 구현한 선군사상의 위대한 승리였다.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이 《사회주의의 종말》을 떠들며 우리를 질식시키기 위해 광분하던 시련의 시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정치방식을 전면적으로 확립하시고 끊임없는 강행군길을 걸으시며 주체사상,선군사상의 필승불패성을 힘있게 확증하시였다.선군정치에 의하여 조국과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사회주의전취물이 믿음직하게 지켜지고 우리 조국의 강성번영의 위대한 새 력사가 펼쳐지게 되였으며 인류자주위업의 명맥이 꿋꿋이 이어지게 되였다.오늘 진보적인류가 주체사상,선군사상을 세계를 밝히는 홰불,세계를 변혁하는 보검이라고 높이 찬양하고있는것은 결코 우연한 일이 아니다.

위대한 지도사상,정치철학을 가지고있는 나라는 그 어떤 시련과 광풍속에서도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다.제국주의자들이 제아무리 핵위협공갈책동에 매여달려도 주체사상을 영원한 지도적지침으로 하고있는 우리 식 사회주의는 필승불패이다.

수령,당,대중의 일심단결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패의 위력의 원천이다.

사회주의의 위력은 곧 단결의 위력이며 하나의 중심,하나의 사상에 기초하여 굳게 뭉친 단결의 힘은 핵무기보다 더 위력하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사회주의를 떠밀어나가는 주체는 인민대중이지만 인민대중은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하나로 굳게 단결되여야 혁명의 자주적인 주체로서의 역할을 다할수 있으며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킬수 있다고 밝히시였다.

수령,당,대중의 일심단결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생명선이고 불패의 힘의 원천이며 바로 여기에 우리의 사회주의가 다른 나라 사회주의와 근본적으로 다른 본질적특성이 있다.

우리의 일심단결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평생을 바쳐 마련해주신 최대의 혁명유산이다.끊임없는 선군혁명령도의 길을 걷고걸으시며 천만군민이 투철한 혁명적수령관을 지니고 충정과 의리로 삶을 빛내여나가도록 이끌어주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고 군대와 인민의 사상의 일치,투쟁기풍의 일치를 실현하도록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다.위대한 장군님께서 뜨거운 열과 정을 기울여 마련해주신 수령,당,대중의 철통같은 통일단결이 있었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남들같으면 열백번 주저앉았을 최악의 시련속에서도 혁명의 북소리를 높이 울리며 고난의 행군,강행군을 락원의 행군으로 전환시키고 강성국가건설에서 세기적변혁과 기적을 이룩할수 있었다.

우리의 일심단결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시대에 가장 숭고한 경지에 이르고있다.최고사령관과 전사들사이의 관계가 진정한 혁명동지,전우관계로 되고 령도자와 인민이 뜻과 정을 함께 하며 전체 군대와 인민이 령도자의 구상과 의도를 결사관철의 정신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고있는것이 우리 일심단결의 참모습이다.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역에 차넘치는 약동하는 비약의 기상과 도처에서 창조되고있는 경이적인 성과들도,반제반미투쟁에서 련이어 이룩되고있는 특기할 민족사적대승리도 일심단결이 안아온것이다.수령,당,군대와 인민이 운명공동체를 이룬 통일단결이 있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앞길은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공고성과 불패성의 확고한 담보이다.

사회주의의 기초는 인민이다.민심을 얻고 인민이 지지하는 사회주의가 전도양양한 사회주의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의 사회주의가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기때문에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를 자기의 삶과 행복의 요람으로 생각하고 거기에 자기의 운명을 전적으로 의탁하고있다고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이민위천의 사상을 구현한 우리 식 사회주의는 인민의 념원을 빛나게 실현해주는 가장 인민적인 사회주의이다.우리의 사회주의제도하에서 인민들은 국가와 사회의 참다운 주인으로서 자주적인간의 본성적요구에 맞는 정치생활,경제생활,사상문화생활을 마음껏 누리고있다.인민의 운명을 끝까지 책임지고 보살펴주는 우리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은 평범한 날에나 준엄한 시련의 날에나 변함없이 실시되였으며 이것은 우리 인민들이 견인불발의 투지를 가지고 사회주의수호전에 떨쳐나서게 한 원동력으로 되였다.

사실상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끈질긴 제재와 고립압살책동으로 말미암아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 인민들에게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보장해준다는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이것은 오직 인민을 제일로 귀중히 여기고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가장 우월한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하에서만 실현될수 있는것이다.

지금 미제국주의자들은 우리의 그 무슨 《인권문제》에 대해 떠들어대면서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서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을 허물어보려고 갖은 발악을 다하고있다.그러나 미국이 떠들어대는 반공화국《인권》모략소동은 한갖 허위와 기만에 지나지 않는다.

《자유》와 《평등》,《인권》의 미명하에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무참히 유린하고있는 불평등한 사회,99%가 1%에게 모든것을 빼앗기고 현대판노예로 죽지 못해 살아가는 인간생존권의 동토대,인권불모지가 바로 미국사회이다.세상사람들이 《자유의 녀신상》밑에 인간생지옥이 있다고 하는것은 결코 우연한 말이 아니다.미국을 비롯하여 세계적범위에서 벌어진 반자본주의,반독점시위는 자본주의는 그 착취적본성으로 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적념원을 절대로 실현시켜줄수 없다는것,인류의 미래는 전적으로 사회주의에 있다는 철리를 새겨주고있다.

우리의 사회주의는 과학이고 진리이며 우리 식 사회주의가 승리하는것은 력사발전의 법칙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가장 우월한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에서 살며 혁명하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강성국가건설대전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함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의 필승불패성을 온 세상에 힘있게 떨쳐나가야 할것이다.

오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