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5월 25일 로동신문

 

론설

위대한 주체사상에 기초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

 

전당,전군,전민이 사회주의에 대한 필승의 신념을 안고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총공격전을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자》를 발표하신 25돐을 맞이하였다.

주체79(1990)년 5월 24일에 발표된 이 로작은 주체의 사회주의건설리론을 전면적으로 집대성한 강령적문헌이며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전투적기치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본질과 기본특징,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과업과 방도를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이 땅우에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제도를 세워주시고 인민들에게 존엄높고 행복한 삶을 안겨주신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며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끝까지 싸워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은 우리 인민들이 누리고있는 행복하고 보람찬 사회주의생활에서 뚜렷이 표현되고있습니다.》

사회주의의 기초는 인민이다.사회주의가 자기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참답게 실현해나갈 때 사회주의는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한마디로 말하여 주체사상을 구현한 사람중심의 사회주의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우리 사회의 기본특징은 인민대중이 사회의 진정한 주인으로 되고있으며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인민의 사회라는것,이것이 로작에 담겨진 기본사상이다.

로작이 발표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기간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그 위력이 남김없이 과시되여온 긍지높은 나날이였다.세계사회주의운동이 심각한 진통을 겪고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판가리하던 준엄한 시기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드시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새로운 승리의 시대를 펼쳐놓으시였다.당의 선군령도따라 승승장구하여온 지난 25년간처럼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정치사상적위력과 군사적위력이 백방으로 강화되고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놀라운 기적과 전변이 이룩된 때는 일찌기 없었다.력사와 현실을 통하여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의 로작에 제시된 사상리론들이 얼마나 정당하고 거대한 견인력을 발휘하고있는가를 페부로 절감하게 되였다.

오늘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사회주의의 위대한 수호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최후승리의 한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고있다.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당과 국가활동의 최고원칙이 변함없이 고수되고 사회주의본태가 꿋꿋이 지켜지고있다.인민대중제일주의의 기치높이 우리 식 사회주의를 인민의 리상향으로,참된 삶과 행복의 요람으로 세계의 상상봉에 우뚝 올려세우려는 우리 당의 의지는 억척불변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존엄과 권리를 최고의 높이에서 보장해주고있는데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인민이 누리고있는 정치생활은 자주성을 생명으로 하는 사회적인간의 가장 값높은 생활이며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가장 귀중하고 보람있는 생활이라고 가르쳐주시였다.

자주적존엄과 권리는 사회적인간의 생명이다.사람은 자기의 존엄과 권리를 지키면서 살아갈 때만이 값있고 보람있는 삶을 누릴수 있다.물질생활이 아무리 풍족하다고 하여도 자주성을 떠난 인간은 살아도 죽은 목숨이며 그런 인간에게 있어서 진정한 삶과 행복이란 생각할수 없다.

인민이 주인으로 되고있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사회에서는 누구나 동등한 정치적권리를 가지고 모든 주권행사와 국가관리에 주인답게 참가하고있다.평범한 로동자,농민,지식인들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선거되여 나라의 정사를 론하며 근로자들이 당과 근로단체를 비롯한 정치조직들에서 정치생활을 하면서 자기의 정치적생명을 빛내여나가고있는것이 우리 식 사회주의의 참모습이다.

지금 미제와 온갖 적대세력들은 있지도 않는 우리의 《인권문제》를 구실로 우리의 사회주의제도를 허물어보려고 악랄하게 책동하고있다.우리의 인권은 국권이며 자주권이다.우리 인민은 사회적인간의 자주적존엄과 권리가 철저히 보장되고있는 주체의 사회주의사회에서 살고있는것을 커다란 긍지로 여기고있다.극심한 인종차별이 판을 치고 광범한 근로대중의 권리가 무참히 유린당하고있는 미국이야말로 세계최대의 인권불모지,인권동토대이다.

사람을 가장 귀중한 존재로 여기는 우리 나라에서는 인권이 법적으로 담보되여있으며 그것을 침해하는 자그마한 현상도 절대로 허용되지 않고있다.인민의 리익과 편의,인민적인 모든것을 최우선,절대시하는것이 당과 국가활동의 근본원칙으로 되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존엄과 권리를 최고의 높이에서 보장해주고있는 우리 식 사회주의가 얼마나 우월한 사회인가 하는것을 웅변적으로 실증해주고있다. 사회주의를 신념으로 간직한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와 영원히 운명을 같이하며 이 제도를 목숨바쳐 끝까지 지켜갈것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은 당과 국가가 인민들에게 평등하고 건전한 물질문화생활을 마련해주고있는데 있다.

사회주의적물질생활은 사람들의 자주적요구를 실현하고 창조적활동을 보장하는데 이바지하는 건전한것으로 되여야 하며 빈부의 차이가 없이 모든 사람들이 다같이 잘사는 평등한것으로 되여야 한다는것이 로작에 제시된 중요한 사상이다.

사회주의사회에서 인민들의 평등하고 유족한 생활은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에 의해서만 보장되게 된다.

우리 인민은 국가로부터 무상치료,무료교육의 혜택을 받고있을뿐아니라 온갖 세금제도가 철페되여 세금이라는 말조차 모르고 살고있다.부모없는 아이들과 돌볼 사람이 없는 늙은이들의 생활을 국가가 책임지고 돌봐주고있으며 영예군인들과 공로자들을 우대하고 내세워주는것이 사회적기풍으로 되고있다.우리 당의 숭고한 후대사랑,미래사랑에 떠받들려 육아원,애육원들이 아이들의 궁전으로 훌륭히 일떠서 원아들이 부모없는 설음을 모르고 살고있으며 장애자,년로자들이 당과 국가의 은정속에 아무런 불편도 없이 보람찬 삶을 누리고있는것은 고마운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하에서만 찾아볼수 있는 긍지높은 현실이다.

지금 자본주의사회에서는 근로대중의 피땀이 스며있는 물질적 및 문화적재부들이 인민의 복리와는 인연이 없이 극소수 착취계급의 향락과 치부의 수단으로 되고있다.《월가를 점령하라.》,《인간답게 살고싶다.》는 분노의 함성이 그칠새없이 터져나오는 사람 못살 사회인 자본주의사회의 부패상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뚜렷이 반증해주고있다.인민의 운명을 지켜주고 보살펴주며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을 실현시켜주는 주체의 사회주의는 우리 인민의 생명으로,생활로 더욱 굳게 간직되게 될것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은 온 사회가 서로 돕고 이끄는 화목한 하나의 대가정을 이루고있는데 있다.

집단주의는 사회적인간의 본성적요구이며 참다운 집단주의에 인간세계의 아름다움이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나라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원칙에서 동지적으로 서로 돕고 이끌면서 창조적지혜와 재능을 꽃피워나가고있다는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우리 사회에서는 모든 성원들이 사상의지적으로,뜨거운 동지적사랑으로 굳게 단합되여있다.맡고있는 초소와 직위,나이는 달라도 혈육의 정으로 서로 따뜻이 대하고 한가정,한식솔로 살고있는것은 우리 인민의 고유한 생활방식이다.8년세월 한 로동자처녀의 아름다운 모습을 되찾아주기 위해 모든 정성을 다 기울인 의료일군과 당일군의 소행,부모잃은 아이들을 데려다 키우고있는 처녀어머니의 소행을 비롯한 고상한 미풍들이 우리 사회에서는 보편적인 일로 되고있다.이것은 인간증오사상이 지배하는 황금만능의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상상조차 할수 없는 일이다.자본주의사회에서 만연되고있는 극단한 개인주의는 온갖 예속과 불평등,대립과 갈등을 낳는 중요한 요인으로 되고있다.너 아니면 나라는 개인주의가 인간의 자주적발전을 마구 짓밟고 돈을 위해서라면 부모처자도 서슴없이 죽이는 썩고 병든 자본주의사회야말로 인민대중의 무덤이며 인간생지옥이다.

참으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인민들에게 가장 보람있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는 인간사랑의 화원이고 행복의 보금자리이며 영원한 삶의 터전이다.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바로 여기에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절대적우월성과 위력이 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로작에 제시된 사상리론들을 삶과 투쟁의 고귀한 지침으로 삼고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를 끝까지 지키기 위하여 몸바쳐 투쟁해나가야 할것이다.

리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