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5월 13일 로동신문

 

온 겨레를 자주통일에로 부르는 불멸의 기치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마련하여주신 력사적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은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끝장내고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명시해주고있는것으로 하여 남녘겨레의 가슴속에 불멸의 조국통일대강으로 간직되여있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고수와 철저한 리행에 민족의 화합과 단결이 있고 자주통일이 있다는것은 남조선인민들의 확고한 신념이다.

얼마전 남조선의 어느 한 통일단체의 주최로 진행된 모임에서 채택된 호소문에는 이렇게 지적되여있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고수,리행하는가 못하는가 하는것은 민족의 운명,조국통일위업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문제이다.우리는 어떤 일이 있어도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철저히 고수하고 리행해나가야 한다.6.15공동선언은 조국통일의 리정표이며 10.4선언은 그 실천강령이다.자주통일운동의 전진과 승리를 추동하는 위력한 보검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기치높이 자주통일,평화번영을 이룩해야 한다.》

남조선의 한 재야인사는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남북의 화해와 통일의 넓은 길을 열어놓은 6.15공동선언은 김정일령도자님의 자주통일의지와 대용단에 의해 마련된 민족의 통일강령이다.김정일령도자님의 현명한 령도의 결실인 6.15공동선언은 우리 겨레가 주인이 되여 통일의 문을 열어나갈 방향과 방도를 뚜렷이 밝혀준 불멸의 대강인것으로 하여 만사람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있다.》

광주의 통일운동단체성원은 어느 한 모임에서 《내외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방해책동속에서도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운동이 큰걸음을 내디딜수 있은것은 김정일장군님의 애국애족의 민족대단결리념과 그 구현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이 투쟁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었기때문이다.김정일장군님께서 우리 민족에게 통일을 안겨주시기 위해 력사적인 평양상봉을 마련하시고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채택발표하신것은 민족사에 길이 빛날 력사적장거이다.》라고 말하여 장내를 격동시키였다.

서울에 사는 한 주민은 동료들에게《6.15공동선언이야말로 우리 남북의 전체 인민들에게 충분히 공감되고있는것으로서 반드시 따라야 할 조국통일의 라침판이다.6.15공동선언에서 나라의 통일문제를 외세에 의거하지 않고 그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기로 한것은 우리 겨레에게 큰 신심을 안겨주었다.6.15공동선언에서 제시된 우리민족끼리리념이야말로 민족통일위업의 승리를 확고히 기약해주고있다.6.15공동선언대로만 하면 통일은 반드시 이룩된다.》라고 힘있게 말하였다.

남조선의 각계층 인민들은 저마다 환희로 들끓던 6.15통일시대를 그려보며《남북공동선언이 발표됨으로써 이남의 모든 민중은 자신들이 력사의 주체임을 자각하게 되였다.》,《력사적인 평양상봉과 6.15공동선언,그것은 겨레의 가슴에 비쳐든 통일의 서광이였고 갈라터진 강토에 흘러든 통일의 생명수였다.》,《김정일장군님의 령도에 의해 민족통일대토론회와 남북로동자통일대회,남북농민통일대회,민족통일대축전과 같은 통일행사들이 성황리에 진행될수 있었고 남북사이의 협력,교류사업이 활발해질수 있었다.》고 격정에 넘쳐 말하고있다.

가슴속진정을 주저없이 터놓은 그들의 이야기들마다에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조국통일사상과 로선을 가장 정당한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으로 받아안고 그것을 철저히 관철하여 자주통일의 날을 앞당겨오려는 의지가 력력히 어려있다.

북과 남,해외의 온 겨레가 지지하며 받드는 민족공동의 자주통일대강이 있고 그것을 철저히 관철해나가시는 또 한분의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계시기에 조국의 자주적통일은 머지않아 반드시 이룩되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라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