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5월 9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선군의 기치높이 반제자주의 길로 나아갈것이다

 

급격히 쇠퇴몰락하고있는 미국이 최후발악하고있다.아시아태평양지역을 저들의 마지막지탱점으로 정한 미국은 어떻게 하나 지배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침략전쟁준비에 광분하고있다.여기서 첫번째 타격목표가 우리 공화국이라는것은 의심할바 없다.최근에만도 미국은 있지도 않는 우리의 《핵위협》을 걸고 일본과 《방위협력지침》을 새롭게 개정하였다.그런가하면 남조선에 고고도미싸일방위체계 《싸드》를 배비하여 남조선을 저들주도의 미싸일방위체계에 끌어들이려고 각방으로 책동하고있다.상대방의 군사적움직임을 세밀하게 추적하고 타격할수 있는 《싸드》가 남조선에 배비되면 동북아시아에서 대국들사이의 충돌위험이 한층 높아지게 되고 그 불찌가 조선반도에 떨어지게 될것이라는것은 명백하다.갈수록 긴장이 격화되고있는 동북아시아의 현실은 선군의 기치높이 핵무력을 중추로 하는 전쟁억제력을 철통같이 다져온 우리의 자주적인 선택이 얼마나 정당하였는가를 뚜렷이 실증하여주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의 국제정세는 우리 공화국이 지난날과 마찬가지로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자주의 길로 나아갈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우리 혁명은 자주로 시작되고 자주의 한길로 전진하여왔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투쟁에 나서신 첫 시기 자주성은 인민대중의 생명,나라와 민족의 생명이며 혁명을 자주적으로,창조적으로 해나가야 한다는 혁명의 진리를 밝히시였다.수령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자주를 생명으로 내세우시고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우리 혁명의 요구와 우리 인민의 리익,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게 우리 식으로 풀어나가시였다.혁명의 전과정에 일관하게 견지한 자주의 원칙이 있음으로 하여 우리는 제국주의와 반동들의 반혁명적공세와 좌우경기회주의자들의 간섭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시고 두차례의 혁명전쟁과 복구건설,두 단계의 사회혁명과 사회주의건설에서 승리할수 있었다.렬강들의 각축전마당으로 무참히 짓밟히던 어제날의 약소국이 자주의 리념밑에 자주,자립,자위의 불패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되였으며 우리 인민은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자주적인민으로 존엄떨치게 되였다.자주는 우리의 영원한 혁명신조이며 혁명방식,혁명실천이다.

자주는 반제투쟁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돌이켜보면 위대한 수령님대에 확립되고 장군님대에 변함없이 계승되여온 우리 공화국의 자주정신,자주의 원칙은 제국주의자들과의 첨예한 대결속에서,렬강들의 강권과 전횡이 란무하는 엄혹한 현실속에서 더욱 확고부동한것으로 다져졌다.자주권을 고수하기 위한 진보적인류의 거창한 투쟁에서 기수가 되여 진두에서 싸워온 우리 공화국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우리 인민은 자주의 새시대를 열어놓았다.1950년대의 조국해방전쟁승리는 여기서 특별한 자리를 차지한다.조국해방전쟁은 창건된지 불과 2년도 못되는 청소한 우리 공화국과 자본주의세계에서 가장 강대한 군사력과 경제력,오랜 침략력사를 가지고있던 미제를 우두머리로 한 제국주의련합세력간의 날카로운 대결전이였다.현대전쟁의 력사는 경제력과 군사기술적측면에서 조선전쟁에서와 같은 교전쌍방간의 심각한 차이를 알지 못하였다.이 전쟁에서 《강대성》을 자랑하던 미제는 력사상 처음으로 패전하였다.미제는 가장 참혹한 군사,정치,도덕적패배를 당하였다.조국해방전쟁승리는 세계 혁명적인민들에게 미제는 결코 강적이 아니며 인민들이 단합하여 싸운다면 능히 미제를 타승할수 있다는 확신을 안겨줌으로써 전세계적규모에서 반미투쟁의 불길이 더욱 높이 타오르게 하였다.조선전쟁이후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에 고무되여 세계 여러 지역들에서 미제를 비롯한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식민지통치를 반대하는 인민들의 투쟁이 급격히 강화되였다.제국주의식민지체계는 걷잡을수 없이 허물어지게 되였다.

세계를 뒤흔들어놓았던 미제무장간첩선 《푸에블로》호나포와 《EC-121》미제대형간첩비행기격추 등 우리 나라의 단호한 자위적조치들은 발전도상나라들의 반제반미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

조국해방전쟁승리 10돐이 되는 1963년에 발단된 6.25-7.27반미공동투쟁월간이 국제적으로 년례화되고있는것은 그 단적실례이다.지난 2013년까지의 반미공동투쟁월간들에 세계 방방곡곡에서 백두산장군들께 올린 편지와 축전,전문은 수천건에 달한다.세계 190여개 나라에서 1만 5 000여건의 성명,담화,호소문,결의문 등이 발표되였으며 2만여회의 련대성행사들이 진행되고 1만 1 000여개의 출판보도물들이 반미언론전을 활발히 벌리였다.

제국주의련합세력이 사면팔방에서 달려들던 엄혹한 시련의 시기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더 높이 추켜드신 선군의 기치는 곧 우리의 자주,우리의 존엄이였고 반제투쟁의 승리를 위한 만능의 무기였다.

제국주의와의 투쟁은 힘의 대결을 동반한다.다른 나라와 민족의 피와 땀으로 살쪄온 제국주의자들에게 있어서 군사적힘은 《승자》의 위력을 상징하는 최상,최후의 수단이다.힘만 있으면 그 어느 나라에 대해서도 저들의 요구를 내리먹일수 있고 나아가서 세계를 틀어쥘수 있다는것,이것이 제국주의자들의 《힘의 론리》이며 굳어진 사고방식이다.날로 악화되는 정치,경제적위기에 시달리고있는 제국주의가 군비증강에 열을 올리며 천문학적액수의 자금을 군사장비개발과 생산에 쏟아붓고있는것은 저들의 군사적강권을 뒤받침해주는 물리적힘을 키우려는데 목적이 있다.아무리 선량하고 정당하여도 자체의 힘,강한 자위적군사력이 없이는 제국주의와 싸워이길수 없으며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도 수호할수 없다는것은 력사가 새겨준 교훈이며 진리이다.

우리 당의 선군정치의 정당성은 1990년대부터 시작된 격렬한 조미핵대결에서 더욱 뚜렷이 과시되고있다.랭전의 종식과 함께 사회주의운명을 건 조미대결은 그야말로 하나의 총포성없는 전쟁이였다.우리에 대한 미제의 정치적압력과 경제제재,군사적공세는 극도에 달하였다.서방은 조선의 붕괴는 시간문제라고 저저마다 예평하였다.그러나 우리 조국은 붕괴된것이 아니라 사회주의강국으로 세계우에 우뚝 솟아올랐다.제국주의련합세력이 떼를 지어 달려들던 그처럼 험난한 길에서 우리 나라는 당당한 핵보유국이 되였다.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정립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의 위력으로 횡포한 제국주의의 강권과 전횡을 제압하고 우리 조국과 사회주의를 믿음직하게 지켜내시였으며 세계평화와 안전보장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로씨야련방 국가회의 대의원이였던 이완 쥬다까예브는 론문 《력사에 대답하다》에서 이렇게 피력하였다.

《재난은 교훈을 남기고 교훈은 미래를 연다고 하였는데 나는 국방력강화와 같은 군사문제를 국가정사에서 드팀없이 첫째가는 중대사로 놓는 김정일동지의 선군정치는 전쟁이 없는 미래의 대문을 열어제끼는 특별한 장검이라고 생각한다.반제자주를 지향하는 모든 나라들이 군력강화를 제일국사로 내세워 선군강국이 된다면 제국주의의 횡포무도한 총성을 제압하게 될것이며 새 사회건설의 평화로운 마치소리를 더 높이 울리게 될것이다.》

자주와 평화를 지향하는 진보적인류에게 있어서 선군정치를 따라배우는것은 막을수 없는 시대적흐름으로 되고있다.이것은 우리 당의 총대중시사상의 정당성과 과학성,생활력의 뚜렷한 과시로 된다.혁명의 총대우에 평화도,나라와 민족의 자주독립도 번영도 있다.혁명의 이 철리는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존재하는 한 절대로 변할수 없다.

오늘날 미국과 그를 괴수로 한 추종세력들이 벌리는 《인권》소동이나 우리의 《위협》을 거론하며 조선반도주변에서 감행하고있는 화약내짙은 불장난과 무력증강책동의 궁극적목적은 반제자주적인 우리 공화국을 세계지도우에서 영영 없애버리자는것이다.

그러나 어림도 없다.선군으로 다져진 무자비한 보복철퇴가 원쑤들을 겨냥하고있다.우리는 주변관계구도가 어떻게 바뀌든 제국주의가 반사회주의책동을 계속 벌리는 한 선군을 불변의 혁명적기치로 억세게 틀어쥐고 반제자주를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려나갈것이다.

배금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