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5월 8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여러 나라에서 보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건설한 국가우주개발국 위성관제종합지휘소를 현지지도하신 소식을 3일과 4일 여러 나라에서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령도자께서 국가우주개발국 위성관제종합지휘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위성관제종합지휘소의 여러곳을 돌아보시고 지휘소를 훌륭히 건설한 조선인민군 제963군부대 군인건설자들에게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의 감사를 주시였다.

그이께서는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으로서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지위는 적대세력들이 부정한다고 해서 결코 달라지지 않는다고 말씀하시였다.

위성은 앞으로도 조선로동당이 결심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련이어 우주를 향하여 날아오를것이라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이란의 일나통신은 다음과 같이 보도하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새로 건설한 국가우주개발국 위성관제종합지휘소를 현지지도하시면서 조선의 평화적우주개발권리를 강조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위성관제종합지휘소에 최첨단설비들을 더 보강해주고 우주와 꼭같은 환경속에서 위성시험을 할수 있는 우주환경시험기지를 건설해주며 위성관제시설이라는것이 직관적으로 알릴수 있게 상징물을 잘 세워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조선이 오늘은 자체의 힘과 기술로 위성을 만들고 쏘아올리는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의 지위에 올라섰다고 하시면서 평화적인 우주개발은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이 선택한 길,선군조선의 합법적인 권리라고 말씀하시였다.

로씨야의 리아 노보스찌통신,인떼르팍스통신,신문 《꼼쏘몰스까야 쁘라우다》,엔떼웨TV방송,스뿌뜨니크방송,마야크방송,인터네트통신 루쓰까야 쁠라네따,이란의 신문 《이란 데일리》,프레스TV방송,일본의 교도통신,NHK방송,캄보쟈신문 《꼭 쏜때피앱》,미국의 VOA방송,브라질의 인터네트홈페지 《마르샤 베르데》도 이 소식을 전하였다.

로씨야,이란,브라질의 출판보도물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진문헌들을 모시였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