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6월 15일 로동신문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해군부대들에 실전배비되는 신형
반함선로케트발사훈련을 보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최첨단수준에서 개발완성되여 조선인민군 해군부대들에 실전배비되는 신형반함선로케트발사훈련을 보시였다.

훈련은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개발완성된 반함선로케트의 명중성과 함선의 전투적성능을 확정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 훈련을 보여드리는 크나큰 긍지로 하여 조선인민군 해군 제597련합부대 장병들의 가슴은 세차게 설레이고있었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조선인민군 해군 동해함대장인 해군소장 진철수동지와 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감시소에서 훈련진행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으시고 훈련을 시작할데 대한 명령을 주시였다.

동해함대장의 사격준비구령에 따라 해병들은 재빨리 발사준비를 끝내였다.

순차대로 발사된 반함선로케트들이 세찬 불줄기를 내뿜으며 날아올랐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영상표시장치에 현시되는 반함선로케트들의 비행상태를 구체적으로 보시였다.

지능화된 반함선로케트들은 지정된 고도를 유지하면서 단 한치의 편차도 없이 안전하게 비행한 후 《적》함선을 정확히 탐색,식별하여 명중하였다.

함선의 전투적성능과 반함선로케트의 명중성이 최신군사과학기술적요구에 완전히 도달하였다는것이 다시금 검증확증되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통쾌하게 들어맞았다고,멋있다고,목표식별능력이 대단히 높다고 하시면서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오늘훈련을 통하여 조선인민군 해군부대들에 실전배비된 신형반함선로케트의 위력이 남김없이 과시되였다고 하시면서 주체적해군무력강화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리정표를 마련하였다고,조선인민군 해군의 해상작전능력은 이를 계기로 비약적으로 강화되였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최근에 적대세력들을 완전히 제압할수 있는 우리 식의 최첨단타격수단들을 련이어 연구개발완성할수 있은것은 주체적인 국방력강화발전에 헌신과 로고를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심장깊이 새기고 당의 전략적구상을 충직하게 받들어가고있는 국방과학부문의 과학자,기술자,군수로동계급의 헌신적인 투쟁이 낳은 자랑찬 결실이라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인민군 해군을 더욱 강화하고 나라의 국방과학기술을 세계적수준에로 끌어올리기 위한데서 나서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조선인민군 해군 제597련합부대의 장병들은 우리 인민군대를 세상에서 가장 강위력한 혁명무력으로 건설하시려는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뜻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경상적인 전투동원태세를 빈틈없이 갖춤으로써 일단 싸움이 벌어지면 흉악한 강도무리 미제와 적대세력들에게 전률과 공포,죽음을 들씌움으로써 가장 무서운 참변을 안기고야말 결사의 각오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