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5월 31일 로동신문

 

론설

세기를 이어 백승을 떨치는 주체형의 혁명적당

 

온 나라에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을 승리자의 대축전으로 빛내이기 위한 총진군의 불바람이 세차게 타번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조선로동당건설의 력사적경험》을 발표하신 29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주체75(1986)년 5월 31일에 발표된 이 로작은 영광스러운 우리 당의 고귀한 력사와 전통,경험이 전면적으로 집대성되여있는 백과전서적문헌이며 조선로동당이 주체형의 혁명적당으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나갈수 있는 길을 뚜렷이 밝혀준 강령적지침이다.로작에는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과 당건설의 근본원리,기본원칙으로부터 시작하여 당의 사상건설,조직건설,령도예술건설문제 등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지침으로 삼아야 할 리론실천적문제들이 완벽하게 밝혀져있다.로작은 그 과학성과 정당성으로 하여 수십년이 지난 오늘에도 우리 혁명실천에서 거대한 생활력을 발휘하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이 얻은 당건설경험은 앞으로 우리 당을 더욱 강화발전시키는데서 귀중한 밑천으로 됩니다.》

로작이 발표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근 30년간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주체형의 혁명적당건설의 전성기가 펼쳐진 의의깊은 나날이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밝혀주신 독창적인 당건설사상과 리론은 우리 당을 그 어떤 광풍속에서도 흔들림없는 자주적대가 강한 주체의 혁명적당,인민대중의 운명을 책임지고 보살펴주는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되게 한 생명수였고 언제나 주체혁명의 세련된 참모부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특히 지난 세기 90년대의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우리 당이 주체의 혈통을 꿋꿋이 고수하고 불패의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로 더욱 강화발전될수 있은것은 어버이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을 그대로 계승하여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오늘 조선로동당의 불패의 존엄은 희세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더욱 힘있게 떨쳐지고있다.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비범한 정치실력,숭고한 덕망을 지니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수령의 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이 더욱더 뚜렷이 부각되고 전투적위력이 비상히 강화되고있다.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와 조선로동당 제4차 세포비서대회,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를 비롯한 력사적인 회합들을 마련하시여 우리 당 강화발전의 새로운 장을 펼쳐가시는분이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우리 당이 지금처럼 전투적기백이 약동하는 전도양양한 당으로,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구현해나가는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빛을 뿌리고있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력사적진군길에서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리 당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것이 얼마나 크나큰 행운인가 하는것을 심장깊이 절감하고있으며 원수님께서 계시여 우리 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라는 확신을 더욱 굳게 가다듬고있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승리와 번영의 기치이다.

혁명하는 당에 있어서 가장 위력한 무기는 사상이다.위대한 사상에 의하여 지도되는 당,바로 여기에 주체의 혁명적당인 조선로동당의 불패의 위력이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당은 주체사상을 구현하기 위한 투쟁속에서 창건되고 강화발전된 당,주체사상을 구현하여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령도하여온 당이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은 우리 혁명과 건설의 유일한 지도적지침이며 당건설과 당활동의 출발점이다.우리 당이 장장 70성상 우리 인민을 승리에로 향도하며 이 땅우에 자주,자립,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수 있은것도,오늘과 같이 자주시대를 향도하는 불패의 혁명적당으로 위용떨치고있는것도 바로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주체사상을 빛나게 구현하였기때문이다.우리의 혁명실천을 통하여 그 정당성과 진리성이 확증된 주체사상은 영원한 생명력을 가지는 우리 혁명의 사상정신적재보이다.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과 혁명의 지도사상으로,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고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승리에로 령도하고계신다.주체의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이며 주체시대를 대표하는 위대한 혁명사상인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우리 당의 모든 로선과 정책작성의 출발적기초로,근본지침으로 되고있다.오늘 모든 당건설과 당활동이 철두철미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의도대로 진행되고있으며 전당적,전사회적으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로작들과 당문헌들에 대한 학습열풍이 세차게 일고있는것이 우리 조국의 현실이다.김일성김정일주의의 열렬한 신봉자,견결한 옹호관철자로 삶을 빛내여나가려는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의 신념과 의지는 절대불변이다.

지금 제국주의자들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비렬한 사상문화적침투책동에 매여달리면서 우리에게서 그 무슨 다른 변화가 있기를 어리석게 기대하고있다.그러나 우리 당과 인민이 나아갈 불변의 진로는 오직 주체의 한길이며 우리 혁명의 백전백승의 기치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이다.이 위대한 승리의 기치가 있기에 우리 혁명의 전도는 끝없이 휘황찬란하다.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은 존엄높은 우리 당의 공고성과 불패성의 근본원천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당은 사상의 일색화에 기초하여서만 령도의 유일성이 보장되고 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원만히 수행할수 있다고 가르치시였다.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은 혁명하는 당의 생명이다.사회주의를 건설하던 나라들에서의 력사적교훈이 보여주듯이 당안에 여러 갈래의 사상이 존재하게 되면 전당이 한결같이 움직이는 전일적인 조직으로 될수 없는것은 물론 당자체가 무기력하고 유명무실한 존재로 전락되게 된다.혁명적당의 공고성과 위력은 오직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에 의하여 보장된다.

조선로동당의 력사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구현하여 당의 유일사상체계,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여온 영광스러운 력사이다.일찌기 당의 사상적일색화와 조직적단결을 실현하는것을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로 보신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당의 유일사상체계,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에 온갖 심혈을 다 바쳐오시였다.우리 나라에서 력사적으로 내려오던 종파주의,사대주의를 비롯한 온갖 반당적사상조류들이 극복되고 우리 당이 수령의 사상체계,령도체계가 튼튼히 선 불패의 혁명대오로 자라날수 있은것은 전적으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세상을 둘러보면 오랜 력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당들은 헤아릴수 없이 많다.그러나 하나의 사상,하나의 중심,하나의 전통을 고수하며 세기와 세기를 이어 승승장구하여온 당은 조선로동당밖에 없다.력사의 모진 풍파속에서도 강위력한 조직사상적통일체로 위용떨쳐온 우리 당의 긍지높은 모습에서 우리 인민들은 당건설위업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업적이 얼마나 위대한가 하는것을 다시금 가슴뜨겁게 절감하고있다.

전당이 하나의 사상으로 숨쉬고 하나의 의지로 굳게 결속된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행동의 통일체,이것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받는 조선로동당의 참모습이다.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를 당의 유일적령도체계확립을 위한 투쟁의 종자로,핵으로 틀어쥐시고 현명하게 이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불패의것으로 다져지고 그 전투력은 더욱 백배해지고있다.전체 당원들이 김일성김정일주의밖에 그 어떤 다른 사상은 모른다는 투철한 신념을 안고 당중앙과 사상과 숨결도,발걸음도 함께 하고있으며 전당에 유일적령도체계가 철저히 확립되여 당중앙으로부터 하부말단조직인 당세포에 이르기까지 당의 결정과 지시를 무조건 집행하는 혁명적규률과 전투적기풍이 차넘치고있다.혁명의 최고령도자의 유일적령도체계가 튼튼히 서있기에 우리 당은 선군혁명의 찬란한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위대한 당으로 끝없이 위용떨칠것이다.

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고있는것은 존엄높은 우리 당의 백승의 담보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에서 로동계급의 당은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어야 백전백승하는 당으로 될수 있다는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다.

인민을 사랑하고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며 인민과 혼연일체를 이루는것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당의 본성이며 기본특징이다.우리 당은 창건된 첫날부터 혁명령도의 전기간 언제나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였으며 인민대중의 힘에 의거하는 원칙을 견지하여왔다.평화로운 시기에나 준엄한 시련의 나날에나 변함이 없이 인민사랑,인민존중의 숭고한 력사를 펼쳐온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덕정치는 우리 당을 이 세상 그 어디서도 찾아볼수 없는 어머니당으로 존엄떨치게 한 근본원천이였다.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절대시하며 인민의 운명과 미래를 끝까지 책임지고 이끌어주는 우리 당의 인민적성격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더욱더 부각되고있다.당사업전반을 철두철미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일관시켜나가도록 하시고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모든 일군들이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참된 충복,인민의 복무자가 되도록 걸음걸음 이끌어주시는분이 우리 원수님이시다.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하늘처럼 여기신 우리 인민을 수령님과 장군님의 영상으로 정히 새겨안고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들어나가야 한다는 우리 당의 인민관은 천만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주고있다.병든 자식,상처입은 자식일수록 더 마음을 쓰며 사랑과 정으로 품어주고 혁명대오에 세워주는 품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우리 당의 품이다.어머니당의 뜨거운 사랑과 믿음은 평범한 사람들도 조국이 아는 시대의 영웅으로 내세워주고 조국과 인민앞에 죄를 지었던 사람들도 로력혁신자,위훈자로 키워주는 자양분으로 되고있다.하기에 우리 인민은 사랑과 정을 주고 운명도 미래도 다 맡아 보살펴주는 영원한 삶의 품,어머니 우리 당을 따라 이 세상 끝까지 가려는 충정으로 가슴 불태우고있는것이다.인민대중을 가장 귀중한 존재로 내세우고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는 어머니당에 대한 우리 인민의 충정과 신뢰는 그 무엇으로써도 허물수 없다.

위대한 주체의 당건설사상과 리론들을 가지고있고 백전백승의 불패의 당의 령도를 받고있는것은 우리 인민의 크나큰 자랑이며 영예이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당건설업적과 풍부한 경험이 있고 그것을 끊임없이 발전풍부화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련된 령도가 있기에 조선로동당은 앞으로도 영원히 필승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그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칠것이다.

오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