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6월 14일 로동신문

 

6.15공동선언발표 15돐기념 사진전람회 개막

 

【평양 6월 13일발 조선중앙통신】6.15공동선언발표 15돐기념 사진전람회가 개막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평양을 방문한 김대중대통령과 상봉하시는 사진문헌이 전람회장에 정중히 모셔져있다.

전람회장에는 가장 열렬한 조국애,민족애를 지니시고 겨레의 숙원인 통일위업실현에 끝없는 로고와 심혈을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다.

《력사적인 6.15북남공동선언에 서명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남측 대통령특사를 접견하시였다》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분렬사상 처음으로 북남수뇌상봉을 마련하시고 삼천리강토를 거세찬 통일열기로 끓어번지게 해주신 어버이장군님의 위대한 공적을 불멸의 화폭속에 보여주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평양에 찾아오는 남조선의 각계층 인사들을 친히 만나주시고 그들을 북남관계발전과 협력,단합과 통일애국의 길로 이끌어주신 령도업적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남조선현대그룹 정주영명예회장을 만나시고 따뜻한 담화를 나누시였다》,《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남조선언론사대표단을 접견하시고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에 어리여있다.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시며 조국통일의 위대한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판문점에 모신 어버이수령님의 통일친필비앞에서 인민군군인들과 기념사진을 찍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 등의 사진문헌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통일유훈관철을 최대의 사명으로 간직하시고 조국통일의 새 국면을 안아오시기 위하여 성스러운 애국장정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헌신의 자욱을 가슴뜨겁게 전하고있다.

전람회장에는 또한 6.15공동선언리행을 위하여 떨쳐나선 겨레의 장엄한 투쟁모습과 미제와 남조선괴뢰패당의 반공화국압살과 동족대결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릴 우리 군대와 인민의 확고부동한 의지를 보여주는 사진들이 전시되여있다.

전람회개막식이 13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있었다.

양형섭동지,김양건동지와 김영대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강지영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서기국장,관계부문 일군들,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와 범민련,범청학련 북측본부 성원들,시내 근로자들이 개막식에 참가하였다.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 위원장인 김완수 조국통일민주주의전선 중앙위원회 서기국장이 개막사를 하였다.

그는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조국통일의 대강이며 리정표인 6.15공동선언을 마련해주시고 그 리행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심으로써 북남관계에서 경이적인 전변들이 련이어 일어나고 삼천리강토에 김정일열풍,6.15자주통일시대의 감격적인 화폭들이 펼쳐지게 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애국애족의 대용단과 넓으신 포옹력으로 두차례의 북남수뇌상봉을 마련하시고 6.15자주통일시대를 열어주신 어버이장군님의 위대한 업적은 조국청사에 영원히 빛날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백두산대국의 태양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조국통일의 구성으로 높이 모신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깊이 간직하고 희망과 신심에 넘쳐 민족최고의 통일대강이며 자주통일의 기치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철저히 고수하고 리행하기 위한 성스러운 통일애국의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설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깊은 감동속에 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