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6월 11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재일조선인운동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킬데 대하여》발표

20돐기념 중앙연구토론회 도꾜에서 진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재일조선인운동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킬데 대하여》발표 20돐기념 중앙연구토론회가 6일 도꾜에 있는 조선회관에서 진행되였다.

배익주 총련중앙상임위원회 부의장과 한동성 선전문화국 국장,중앙단체,사업체 일군들,간또지방의 총련본부 위원장들,재일본조선사회과학자협회 회원들,조선대학교 교직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력사적서한은 재일조선인운동의 앞길을 밝힌 불멸의 대강》,《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밝혀주신 총련결성이 가지는 의의와 결성후 총련이 이룩한 성과에 대하여》,《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밝혀주신 총련의 기본사업방향의 진리성과 정당성에 대하여》,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밝혀주신 재일조선인운동을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방도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토론들이 있었다.토론자들은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주체84(1995)년 5월 24일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결성 40돐에 즈음하여 총련과 재일동포들에게 력사적서한 《재일조선인운동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킬데 대하여》를 보내주신데 대해 언급하였다.

서한의 기본사상은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이 김일성주석님께서 주체의 해외교포운동발전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을 끝없이 빛내이며 총련을 영원히 주석님의 해외교포조직으로 강화발전시켜 재일조선인운동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켜야 한다는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총련과 재일동포들에게 서한을 보내주신것은 재일조선인운동사에 또 하나의 력사적사변이였다고 격찬하였다.

력사적서한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지난 20년간의 총련사업과정에 힘있게 확증되였다고 언명하였다.

총련의 모든 사업을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의도하시고 바라시던대로 해나가는 결정적담보는 주체의 사상체계,령도체계를 확고히 세우는것이며 그 기본방도는 어버이장군님의 유훈을 강령적지침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드팀도 없이,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여 그이의 구상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하는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이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총련령도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기고 길이 빛내여나가야 한다고 피력하였다.

그들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총련결성 60돐을 맞으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에게 보내주신 강령적서한에서 가르치신대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업적을 재일조선인운동의 불멸의 대강으로 튼튼히 틀어쥐고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받들어 재일조선인운동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갈 결의들을 표명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