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6월 19일 로동신문

 

사회주의사상교양의 불멸의 대강 위대한 장군님의 고전적로작

《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를

세계적판도에서 광범히 연구보급

 

사회주의위업수행의 백승의 기치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는 지난 20년간 세계적판도에서 광범히 연구보급되여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진보적인민들에게 승리에 대한 새로운 신심과 락관을 안겨주고 그들을 사회주의위업수행에로 적극 고무추동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로작은 사회주의를 말살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반혁명적사상공세를 짓부시고 사회주의사상진지를 굳건히 고수,발전시키기 위한 사상사업의 기본임무와 원칙,방법 등에 대하여 완벽하게 밝힌 불멸의 총서인것으로 하여 여러 나라 정당,단체들의 필독문헌으로,활동의 강령적지침으로 되였다.

전련맹볼쉐비크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산하당조직들에 로작을 전달침투하고 깊이 연구학습할데 대한 지시를 하달하였으며 싼크뜨-뻬쩨르부르그에서 진행된 당대회참가자들에게 로작원문을 배포하였다.

벌가리아공산당(맑스주의자) 중앙위원회(당시)는 당지도부성원들과 출판보도기관 인사들의 참가밑에 진행된 회의에서 당원들과 광범한 대중속에 로작을 널리 출판보급할데 대하여 토의하였다.

여러 나라 정계인사들은 담화를 발표하여 로작의 정당성과 거대한 생활력을 격찬하였다.

인디아공산당(맑스주의) 중앙위원회 위원은 김정일동지께서는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재생을 위한 길에 나서고있던 때에 혁명적당들과 진보적인민들에게 진정한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고 하면서 세계최초의 사회주의사상교양의 대강을 마련해주신 탁월한 사상리론가이시며 위대한 실천가이신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고 언급하였다.

우루과이공산당 국제비서는 김정일동지께서 《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를 비롯한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고 사상혁명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시여 군대와 인민을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키우신것은 조선이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국가건설에서 백승만을 떨쳐나갈수 있게 하는 위력한 담보로 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꾸바,몽골,로므니아,스위스,베네수엘라,메히꼬,뻬루,탄자니아,나이제리아,남아프리카 등 수많은 나라의 정당,단체들과 출판보도기관들이 사상사업의 지위와 역할에 대하여 전면적으로 밝힌 위대한 장군님의 고전적로작을 단행본으로 출판,발행하였다.

로씨야 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은 로작발행식에서 김정일동지의 로작에는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워야 한다는 독창적인 사상이 밝혀져있다고 하면서 로작이 가지는 력사적의의에 대하여 높이 찬양하였다.

나이제리아 에누구출판사는 로작단행본의 머리글에 다음과 같이 썼다.

조선식사회주의가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온갖 책동에도 끄떡하지 않고 승승장구하는 요인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사상사업에 선차성을 부여하고있는데 있다.

탁월한 사상리론가이시며 조선인민의 위대한 령도자이신 김정일각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사상사업에 커다란 관심을 돌리시였다.

출판사 편집부는 김정일각하의 로작《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를 출판하는것을 특전으로 여긴다.

한편 각국의 출판보도물들은 《김정일동지 사상사업을 앞세울것을 강조》,《사회주의승리의 길을 밝혀준 불멸의 총서》 등 제목을 달고 로작의 전문 또는 요지를 전하였으며 로작에 담겨진 심오한 사상을 해설하는 글들을 편집하였다.

인디아신문 《싸취 빌끌 싸취》는 김정일각하의 로작은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사상사업을 앞세우는데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힌 귀중한 지침이며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위대한 고무적기치이라고 하면서 그이의 사상사업방도는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 조선인민이 혁명대오를 정치사상적순결성이 보장되고 무궁무진한 위력을 지닌 백승의 전투부대로 자랑떨치게 한 원천이였다고 썼다.

메히꼬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위원회 뷸레찐은 김정일각하의 령도방식에서 중요한 특징을 이루는것은 사상을 틀어쥐고 사상의 위력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신것이라고 하면서 력사의 온갖 시련속에서 승리만을 떨쳐온 조선혁명의 년대기들은 곧 김정일령도자의 사상론의 구현과정이라고 말할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발표하신 고전적로작에 담겨진 심오한 사상과 리론을 깊이 체득하기 위한 연구보급사업이 로씨야련방공산당,방글라데슈인민련맹,기네통일진보당,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민주꽁고청년주체사상연구소조,뻬루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를 비롯한 정당,단체들과 주체사상,선군사상연구조직들에서 토론회,강연회,해설모임,독보회 등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광범히 벌어졌다.

행사들에서 발언자들은 한결같이 김정일각하는 사회주의위업의 향도자이시라고 칭송하면서 그이의 로작은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혁명적당들이 사상의 순결성을 확고히 고수하고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대중적정당으로 강화발전되여나갈수 있는 길을 밝혀준 불멸의 교과서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들은 위대한 장군님에 의하여 인류는 자기 발전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였다,그이께서 밝혀주신 과학적인 원리에 따라 사회주의위업은 새로운 출발을 개시하였다,김정일동지이시야말로 현시대를 대표하는 가장 걸출한 사상리론의 대가이시라고 격찬하였다.

또한 혁명적사상공세의 위력으로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사회주의의 전도는 끝없이 양양하다고 그들은 확언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밝혀주신 주체의 사상론을 변함없이 틀어쥐고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와 사회주의사상사업에 관한 리론이 집대성된 불멸의 총서가 있기에 사회주의위업은 빛나게 완성될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