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7월 8일 로동신문

 

사설

우리 당과 조국을 온 누리에 빛내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혁명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다

 

우리 당과 조국은 태양의 존함으로 빛나는 위대한 당,위대한 나라이다.

조국해방 일흔돐과 당창건 일흔돐을 혁명적대경사로 빛내이기 위한 총공격전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시기에 7월 8일을 맞이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가슴가슴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과 다함없는 경모의 정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인민이 천년이고 만년이고 길이 받들어모셔야 할 민족재생의 은인,건국의 어버이이시며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창건자,령도자이시다.

위대한 수령님을 모시여 우리의 국호가 온 누리에 빛을 뿌리게 되였고 조선로동당이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향도자로 위용떨치게 되였다.지난 세기 우리 민족의 운명에서 일어난 극적인 변화와 세계를 경탄시킨 세기적변혁도 위대한 수령님의 존함과 하나로 잇닿아있고 오늘 우리 인민이 누리는 모든 존엄과 행복도 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강위력한 당과 조국을 혁명유산으로 물려주신 김일성동지의 태양의 존함은 세세년년 영원불멸할것이다.

지금 온 나라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위대한 김일성동지를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사상과 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과 완성을 위한 만년초석을 마련하신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며 주체의 태양이시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혁명력사는 주체사상의 기치밑에 혁명적당건설과 불패의 강국건설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하신 성스러운 력사로 빛나고있다.

이 땅우에 착취와 압박이 없고 전체 인민이 행복하게 잘사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를 일떠세우며 당을 강화하고 그 령도적역할을 높여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려는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세우신 애국의 리념이였고 혁명령도원칙이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일찌기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나라찾을 큰뜻을 품으시고 20성상 피어린 항일대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의 해방을 안아오신것은 민족사에 특기할 사변이였다.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해방후 지체없이 주체의 혁명적당이 창건됨으로써 우리 인민은 자주적운명개척의 강위력한 정치적참모부를 가지게 되였으며 부강조국건설의 넓은 길이 열리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우리 당을 유일사상체계가 확고히 선 혁명적당,조직력과 단결력,전투력이 강한 불패의 당,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박은 대중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빈터우에 자주,자립,자위의 강국을 일떠세우시고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전성기를 열어놓으신것은 당과 조국앞에 이룩하신 불멸의 공적으로 된다.력사는 우리 수령님처럼 근 반세기에 걸쳐 가장 준엄한 시련속에서 당과 국가를 백전백승의 한길로 령도하시며 그 존엄과 위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절세의 위인을 알지 못하고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날이 가고 세월이 흐를수록 어버이수령님의 당건설업적과 조국건설업적이 얼마나 위대하고 고귀한것인가를 가슴뜨겁게 절감하고있다.우리 당의 사상과 로선,투쟁목표와 활동원칙에도 위대한 수령님의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가 깃들어있고 강성국가건설의 고귀한 밑천인 불패의 일심단결과 무적의 군력,자립경제의 튼튼한 토대도 수령님께서 한생을 바쳐 마련해주신것이다.조선로동당과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은 그 뿌리와 전통도,발전력사와 찬란한 미래도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존함과 결부시켜 부를수 있는 수령님의 당,수령님의 나라이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당과 조국의 앞길에 백승의 활로를 열어주신 주체의 태양이시다.

당의 위대성,나라와 민족의 위대성은 사상의 위대성에 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20세기가 낳은 가장 걸출한 사상리론가이시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총대중시,군사중시사상은 남들이 걸어보지 못한 독창적인 길을 따라 건당,건국위업을 가장 성공적으로 수행할수 있게 한 지도적지침이였으며 수령님의 천리혜안의 예지는 력사의 소용돌이속에서도 우리 당이 자기의 혁명적성격을 굳건히 고수하고 우리 조국이 자주,선군,사회주의의 한길따라 세기적인 기적과 변혁을 창조해올수 있게 한 휘황한 등대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하나의 사상에 기초하여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고 당건설에서 계승성을 보장할데 대한 문제,당사업을 사람과의 사업으로 전환시킬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주체의 당건설사상과 리론,방법을 다 밝혀주시였으며 정치와 군사,경제와 과학기술,문화분야에 이르기까지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완벽한 해명을 주시였다.당의 사상건설,조직건설,령도예술건설에 관한 리론,자주,자립,자위의 로선,사상,기술,문화의 3대혁명로선을 비롯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사상과 로선들은 오늘도 우리 당건설과 부강조국건설에서 거대한 생명력을 발휘하고있다.

위대한 사상과 로선을 가지고 전진하는 당과 조국의 전도는 양양하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과학적이고 백과전서적인 강령적지침이 있기에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위한 투쟁에서는 사소한 침체나 헛갈림도 있을수 없다.우리 당과 조국은 앞으로도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과 로선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 자기의 성스러운 력사에 승리와 영광만을 수놓아갈것이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백두산대국의 강성번영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대를 이어 계속되는 혁명에서 당을 강화하고 국력을 튼튼히 다지는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빈터와 페허우에서 이 력사적과업을 빛나게 실현하신 바로 여기에 우리 수령님의 특출한 위대성이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당건설업적과 조국건설업적에서 중요한것은 당대에뿐아니라 앞으로도 우리 당과 조국이 영원히 승승장구해나갈수 있는 강력한 토대를 다져주신것이다.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혁명전통과 전당이 수령을 중심으로 철통같이 뭉친 불패의 통일단결,강유력한 국가정권과 튼튼한 자립적민족경제,찬란히 개화발전하는 사회주의문화를 비롯하여 우리 조국의 모든 귀중한 재부들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애국헌신의 한평생이 깃들어있다.우리 당과 혁명,조국과 민족의 먼 앞날을 내다보시며 모든 사업을 전망성있게 설계하고 그 실현을 위하여 초인간적인 현지지도의 자욱을 새겨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생애를 우리는 영원히 잊을수 없다.특히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위업계승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신것은 우리 당과 조국의 천만년미래를 위하여 이룩하신 업적중의 가장 큰 업적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업적이 있었기에 우리는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혁명적원칙,사회주의붉은기를 굳건히 고수하며 강성국가건설의 진격로를 열어올수 있었고 새로운 주체100년대에도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백두산대국의 국력강화의 끊임없는 전성기를 펼쳐올수 있었다.오늘 우리 당은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혁명신념,혁명방식으로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나가고있으며 우리 조국은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고있다.당의 강화발전과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억년기틀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당과 조국을 참다운 어머니당,진정한 어머니품으로 전변시켜주신 혁명의 대성인이시다.

혁명적당과 사회주의국가의 기본사명은 인민의 운명과 생활을 책임지고 보살펴주는데 있다.당과 국가의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는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낳으며 이것은 불패의 힘의 원천으로 된다.

이민위천을 필생의 좌우명으로,정치신조로 삼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당과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해오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우리 당을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인민생활을 높이는것을 자기 활동의 최고원칙으로 틀어쥐고나가는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시키고 우리 조국을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절대시하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로 빛내이기 위하여 바치신 헌신과 로고는 그 무엇으로써도 다 헤아릴수 없다.

주체적인 대중적당건설로선을 제시하시고 우리 당마크에 마치와 낫과 붓을 새겨넣도록 하신분이 위대한 수령님이시며 세상에 없는 인민적시책들을 내놓으시여 우리 조국을 진정한 인민의 나라로 빛내이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다.인민들이 조밥을 먹을 때에는 우리도 조밥을 먹어야 한다고 하시며 모든 일군들이 인민들과 고락을 함께 해나가도록 실천적모범을 보여주시고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인민생활문제를 풀기 위하여 경제부문 책임일군협의회를 지도하시던 어버이수령님의 자애로운 영상은 오늘도 천만군민의 심장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위대한 수령님의 인민적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은 자기의 붉은 기폭에 인민의 운명을 간직한 어머니당으로,우리 조국은 비바람도 눈보라도 다 막아주며 인민들에게 보람찬 삶과 행복을 안겨주는 어머니품으로 전변되게 되였다.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인민을 위한다는 당들도 있지만 우리 당과 조국처럼 인민들로부터 어머니당,어머니조국으로 긍지높이 불리우는 당과 국가는 없다.

참으로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수천년민족사에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거대한 업적을 이룩하시여 우리 당과 조국의 찬란한 미래를 열어주신 탁월한 수령이시며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지금 우리앞에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주체혁명위업,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야 할 책임적인 과업이 나서고있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우리 당과 조국을 영원히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위대한 김일성,김정일조선으로 온 누리에 빛내이는것을 숭고한 도덕의리로,혁명적본분으로 간직하고 필승의 신심드높이 억세게 싸워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를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셔야 한다.

우리는 수령영생의 대기념비이며 혁명의 앞길을 밝혀주는 등대인 금수산태양궁전을 언제나 마음의 기둥으로 우러르며 이 땅우에 세세년년 태양의 력사가 줄기차게 흐르게 하여야 한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얼마나 간고한 시련을 헤치시며 우리 조국을 찾아주시고 우리 당을 백전백승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는가를 순간도 잊지 말아야 한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절대불변의 신념을 간직하고 수령님의 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우리는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혁명의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삼고 오직 그 요구대로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나가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은 우리 혁명의 교과서이며 백과전서적인 강령적지침이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드팀도 없이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여 수령님과 장군님의 뜻과 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가야 한다.조국해방 일흔돐과 당창건 일흔돐의 대축전장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관철한 크나큰 자랑과 긍지를 안고 떳떳이 들어서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는 우리 당과 조국의 높은 존엄과 영예,강성번영을 위한 필승의 기치이다.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고결한 충정을 지니시고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백두산대국의 강성번영을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정력적으로 이끌고계신다.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밑에 승리만을 떨쳐온 우리 당과 조국의 영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대를 이어 빛내이며 최후승리를 앞당겨오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조선로동당의 권위와 전투적위력이 비상히 높아지고있으며 도처에서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경이적인 사변들이 련이어 일어나고있다.조국해방 일흔돐과 당창건 일흔돐을 혁명적대경사로 빛내이시기 위하여 인민군부대들과 공장,기업소들로 끊임없는 현지지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면불휴의 로고는 천만군민의 심장을 세차게 격동시키고있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이끄시기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위업은 반드시 승리한다는 철석같은 신념을 간직하고 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일심단결의 전통을 대를 이어 굳건히 이어가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받들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단결의 중심,령도의 중심으로 하는 당과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단결을 천백배로 다져나가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과 당의 결정지시를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최대의 마력을 내여 최단기간에 완벽하게 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발휘하여야 한다.

특히 일군들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를 앞장에서 받드는 전위투사가 되여야 한다.지금 우리 당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위업을 계승완성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서 일군들이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전투적인 사업기풍과 혁신적인 일본새,고상한 인민적풍모를 지니고 력사의 생눈길을 앞장에서 헤쳐나갈것을 기대하고있다.모든 일군들은 당의 의도를 심장에 새기고 치렬한 격전장에 나선 육탄용사와 같은 비상한 사상적각오와 결심을 품고 경애하는 원수님을 순결한 량심과 의리,높은 실력과 실적으로 받드는 참된 동지,진정한 전우가 되여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부강조국건설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총공격전을 더욱더 맹렬하게 벌려나가야 한다.

우리의 강성국가건설위업은 승산이 확고한 투쟁이다.위대한 당의 세련된 령도가 있고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과 같은 위력한 정신적무기가 있으며 수령의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군대와 인민이 있기에 우리에게는 점령 못할 요새가 있을수 없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후손,위대한 장군님의 전사,제자로서의 사명감을 깊이 새기고 자기 초소,자기 일터에서 시대를 격동시키는 기적과 위훈들을 창조해나가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올해 신년사와 당중앙위원회,당중앙군사위원회 공동구호의 전투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모든것을 지향시켜야 한다.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명령,당의 요구를 제일생명으로 간직하고 단숨에의 기상으로 새로운 조선속도를 창조해나가는 인민군군인들의 투쟁기풍과 일본새를 적극 구현해나가는것이 중요하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전형단위를 따라앞서기 위한 작전과 계획을 통이 크게 세우고 결실을 볼 때까지 이악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누구나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애국의 세계에 늘 자기를 돌이켜보며 산림복구전투를 비롯한 만년대계의 애국사업에 진심을 바쳐야 한다.

조국통일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간곡한 유훈이며 민족최대의 과업이다.우리는 《조국해방 일흔돐이 되는 올해에 온 민족이 힘을 합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전쟁위험을 제거하고 긴장을 완화하며 평화적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더 과감히 벌려나가야 한다.

불멸의 태양기를 진두에 휘날리며 나아가는 우리 당과 조국의 미래는 끝없이 창창하다.

모두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위대한 김일성,김정일조선을 만방에 빛내이기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