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7월 4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자주사상과 애국의지의 빛나는 결정체

 

지금 북과 남,해외의 온 겨레는 탁월한 자주사상과 열렬한 조국애,민족애를 지니시고 조국통일의 근본초석을 마련하시였으며 그 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우리 민족을 현명하게 령도하여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과 경모의 정으로 가슴 불태우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애국위업으로 내세우시고 조국통일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으며 민족의 숙망을 실현하는 길에 한없이 고귀한 업적을 남기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통일3대원칙을 제시하시여 자주통일의 가장 옳바른 길을 밝혀주신것은 조국통일을 위한 수령님의 사상리론활동에서 특출한 자리를 차지한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다른 모든 혁명운동에서와 마찬가지로 조국통일운동에서도 그 주인이며 주체인 우리 민족을 중심에 놓고 확고한 주체적관점과 립장으로부터 출발하시여 과학적이며 완성된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을 제시하시였다.

외세에 의해 우리 겨레가 민족분렬의 비극을 겪게 된것을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며 하나의 조선로선,통일로선을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격변하는 정세발전의 요구에 맞게 폭넓은 북남협상방침을 내놓으시고 북남사이의 고위급정치회담을 마련하시였으며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7.4공동성명을 발표하도록 하시였다.

조국통일3대원칙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7.4공동성명의 발표는 우리 겨레에게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을 마련해주고 조국통일운동을 자주의 궤도우에 올려세운 력사적사변이였다.

7.4공동성명에서 천명된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은 외세의 간섭을 물리치고 우리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통일을 이룩하려는 온 겨레의 지향과 요구를 반영한것으로 하여 북과 남,해외의 각계층 인민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조국통일3대원칙은 일찌기 위대한 주체사상을 내놓으시고 온 겨레를 민족의 자주적운명개척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시며 조국과 인민앞에 불멸의 민족사적공적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가장 정당한 통일대강이다.

사대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다.우리 민족을 분렬시키고 북남대결을 격화시키는 외세에 의존하여서는 언제 가도 조국통일을 이룩할수 없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민족분렬의 근원과 조국통일문제의 본질에 관한 주체적이며 과학적인 해명에 기초하시여 우리 민족의 근본리익과 온 겨레의 일치한 지향과 념원을 반영한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밝혀주시였다.

이 불멸의 원칙이야말로 어버이수령님께서 지니신 위대한 자주사상과 숭고한 애국애족의 의지의 빛나는 결정체이다.

외세의 지배와 예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으로 살며 발전하려는것은 민족성원들의 공통된 심리이다.특히 우리 민족은 민족자주정신이 강하고 애국심이 남달리 강렬한 민족이다.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은 침략적인 외세를 반대배격하면서 민족의 화해와 단합으로 평화와 통일의 넓은 길을 열어나가려는 우리 겨레의 지향과 요구에 전적으로 부합된다.하기에 북과 남,해외의 온 겨레는 어버이수령님의 높은 뜻과 가르치심을 심장에 새겨안고 조국통일3대원칙을 관철하기 위한 성스러운 애국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조국통일3대원칙의 발표이후 우리 민족이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이룩한 빛나는 성과들은 곧 위대한 수령님의 자주사상과 애국의지가 안아온 사변들이다.

우리 겨레는 력사와 현실을 통해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위대한 자주사상과 애국의 뜻과 의지를 높이 받들어나갈 때 민족의 숙원인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은 반드시 이룩된다는것을 확신하고있다.

반통일세력이 제아무리 날뛰여도 필승의 신심을 안고 통일애국투쟁을 더욱 힘차게 벌려 조국통일위업실현의 전환적국면을 활짝 열어제끼려는 우리 겨레의 의지는 절대로 꺾을수 없다.

본사기자 리성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