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7월 6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절대로 막을수 없는 력사의 흐름

 

오늘 국제무대에서는 주권국가들에 대한 제국주의자들의 간섭과 군사적침략책동으로 하여 인류의 평화와 안전에 엄중한 위험이 조성되고있다.특히 조선반도를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지역은 항시적인 긴장이 떠도는 세계최대의 열점지역으로 변하고있다.

그럴수록 더욱 강렬해지는것이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온갖 지배와 예속을 반대하고 자주적으로 살려는 인류의 지향과 념원은 더욱 강렬해지고있으며 자주와 정의의 길로 나아가는 력사의 흐름은 그 누구도 막을수 없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이 말씀은 사회적인간의 자주적본성과 그 실현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그 승리의 정당성과 오늘의 시대적흐름에 대한 명확한 분석에 기초하여 내린 과학적정의이며 인류자주위업실현에서 언제나 지침으로 삼아야 할 귀중한 명언이다.

제국주의자들이 최후발악하며 침략과 략탈에 미쳐날뛸수록 더욱 강렬해지는것은 지배와 예속을 반대하고 자주적으로 살려는 인류의 지향과 념원이다.

자주와 정의의 길로 나아가는 력사의 흐름은 그 누구도 막을수 없다.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살며 발전하려는것이 바로 사회적인간의 속성인 자주성이다.인간이 자주성을 빼앗기면 사람답게 살수 없으며 사회적인간으로서는 죽은 목숨이나 다름없다.어떤 환경과 조건이 조성되여도,정세가 아무리 변하여도 달라질수 없는것이 사회적인간의 본성,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인 자주성이다.

자주성은 또한 나라와 민족의 생명으로 된다.매개 나라는 마땅히 정치적자주성을 견지하여야 하며 그것은 그 누구도 침해할수 없는 권리이다.

제국주의의 지배와 예속을 반대하는 인류의 지향과 념원이 더욱 강렬해지고있는것으로 하여 력사의 흐름은 제국주의자들의 기도대로가 아니라 자주와 정의의 길을 따라 나아가고있다.이 길을 막을자는 이 세상 그 어디에도 없다.

자주와 정의가 언제나 승리한다는것은 지난 시기의 력사적과정이 잘 보여주고있다.

랭전종식후 미국은 《유일초대국》으로 자처하면서 저들이 주도하는 일극화세계를 수립하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다.그들은 힘의 균형이 파괴되고 군사적경쟁대상이 없어진 변화된 국제적환경속에서 침략적군사력과 경제력의 우세에 의거하여 모든 나라들을 신식민주의지배체제에 얽어매려고 하였다.미국에 고분고분하지 않고 엇서나가는 약한 나라들에는 불소나기를 쏟아붓고 경제적혼란에 빠져 허덕이는 나라들은 《원조》미끼로 교묘하게 홀리면서 끌어당겼다.대국들에 대하여서는 나토와 같은 군사쁠럭들을 확대강화하는 방법으로 포위환형성을 다그치면서 견제,압박하고 위협하였다.미국이 그처럼 악을 쓰며 날뛰였지만 일극세계화책동은 실패를 면치 못하였다.그것은 자주와 정의에로 나아가는 력사의 흐름을 거꾸로 돌려세우려는 시대착오적인 망동이기때문이였다.

미국의 일극세계화책동은 자주성을 지향하는 많은 나라들의 반대배격에 부딪쳤다.자주화를 지향하는 많은 나라들은 국제무대에서 자기들의 발언권과 지위를 높이면서 특정한 렬강의 지배적지위와 독점권을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해나섰다.발전도상나라들은 호상간의 관계를 밀접히 하는 한편 자기 내부와 주위에 뻗치는 미국의 지배주의적마수를 막기 위한 활동을 벌렸다.여러 대륙,지역들에서 대륙적,지역적인 정치,경제적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기구들을 창설하고 지역단일화페들을 내왔으며 독자적으로 혹은 련합하여 군사력을 강화하면서 미국의 세력권확대를 막기 위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였다.

오늘 국제무대에서 발전도상나라들의 지위는 비상히 강화되고 그 역할은 매우 높아지고있다.문명과 발전을 자랑하며 허세를 부리던 서방나라들은 심각한 정치경제적위기에 빠져들게 되자 지난 시기 차요시하던 발전도상나라들의 경제력에 의거하지 않으면 안되고있다.

많은 발전도상나라들과 함께 지역별,대륙별기구,동맹들이 독자적인 극들을 형성하기 위해 더욱 줄기차게 투쟁하고있다.그로 하여 미국의 세력권은 현저히 좁아지고 지배적지위는 날이 갈수록 허물어지고있다.여러해전 미중앙정보국은 정부에 제출한 《2015년 세계의 면모》라는 문건에서 《미국이 세계의 주도권을 쥐고있을수는 있지만 그 가치는 현저히 떨어질것이다.》라고 썼다.

오늘 그것이 현실로 되고있다.

미국을 비롯한 제국주의세력이 세계의 《제왕》으로 행세하던 지난날을 잊지 못해하며 꿈틀거리는 패권주의야망을 실현해보려고 무진 애를 쓰지만 그것은 헛된 시도로 되고있다.제국주의자들에게는 세계를 거머쥘 힘이나 방책이 없으며 자체내부의 심화되는 위기를 극복할만 한 뾰족한 처방도 없다.제국주의는 자기 시대를 다 산 낡은 세력이며 력사의 퇴물이다.

제국주의세력은 그 무슨 《정의》의 탈을 쓰고 다른 나라들의 자주권을 말살하려고 피눈이 되여 날뛰고있다.하지만 그러한 행위도 통하지 않고있다.

국제사회에서의 정의는 매개 나라들의 존엄과 자주권이 존중되고 그 나라들의 요구와 리익이 공정하게 보장되는데 있다.미국을 비롯한 제국주의세력은 지배와 예속,침략과 략탈을 반대하여 떨쳐나선 나라들에 《평화파괴자》,《도발자》 등의 감투를 뒤집어씌우면서 그 나라들의 자주적권리를 빼앗아보려고 무진 애를 쓰고있다.

최근년간 국제무대에서는 제국주의세력에 의해 여러 나라들의 존엄과 자주권이 무참히 짓밟히는 비극적인 사태들이 일어났다.다른 나라들의 존엄과 자주권을 무참히 짓밟으면서 《정의》를 부르짖는것은 제국주의자들과 같이 파렴치하고 날강도적인 세력만이 할수 있는짓이다.

그러나 현실은 부정의가 정의를 억누를수 없고 판을 칠수 없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우리 나라를 비롯한 많은 자주적인 나라들은 자기의 존엄과 자주권을 수호하기 위해 투쟁하고있으며 반미대결전에서 커다란 승리를 거두고있다.

우리 공화국은 선군의 총대로 나라와 민족의 존엄을 굳건히 수호하고있으며 자주적권리를 당당히 행사하고있다.

우리 나라는 세계무대에서 그 누구도 함부로 건드릴수 없는 당당한 핵보유국,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으로 존엄떨치고있다.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이 우리 나라의 자주권을 빼앗아보려고 미쳐날뛰지만 우리는 그에 끄떡도 하지 않고있으며 자기 할바를 다하고있다.

세계 반제자주적인 나라들,평화애호적인 인민들은 자주와 정의를 위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하고있으며 굳은 련대성을 보내고있다.

지배와 예속,침략과 략탈을 일삼으면서 작고 약한 나라들을 저들의 손탁에 넣고 마음대로 주무르려고 획책하는 제국주의자들에게는 절대로 정의가 있을수 없다.

우리의 실천적투쟁경험은 선군정치,병진로선이야말로 자주와 정의를 수호하는 만능의 보검이며 승리의 열쇠이라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위대한 선군정치,병진로선이 있기에 우리는 제국주의의 반공화국광풍이 세차게 몰아치고 국제정세가 복잡하게 변하는 속에서도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추호의 흔들림도 없이 억세게 고수하고 전진시키고있으며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과의 격렬한 대결전에서 승리만을 안아오고있다.

오늘 자주와 정의를 위해 투쟁해나가는 우리의 투쟁대오앞에는 자주의 위대한 체현자,정의의 견결한 수호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신다.

그이께서 계시는 한 우리의 승리는 확정적이며 우리의 앞날은 휘황찬란하다.

세계 수많은 나라들도 자주와 정의를 위해 더욱 힘차게 투쟁해나가고있다.

제국주의에 비한 자주력량의 결정적우세에 의거한 자주적이고 정의로운 새 세계구조가 형성될 날은 반드시 올것이다.

리경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