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7월 8일 로동신문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절세의 위인

 

세월이 흐르면 모든것이 삭막해지고 잊혀지기마련이다.하지만 아무리 세월이 흐르고 시대가 변하여도 인류의 가슴속에 영원히 자리잡고있는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위대한 김일성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과 그리움의 마음이다.인류자주위업에 쌓아올리신 김일성동지의 업적이 너무나도 크고 그처럼 위대하기때문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세계의 자주화위업실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을 위하여 한평생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으며 그 길에서 이 세상 그 어느 위인도 이룩할수 없는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우리 수령님께서 새 조국건설의 첫 시기부터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만나주신 외국의 손님들은 연 7만여명에 달한다.이 력사적기간에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당 및 국가,정부수반들을 접견해주시고 인류자주위업과 관련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그뿐이 아니다.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혁명을 령도하시는 그 바쁘신 가운데서도 세계사회주의운동과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을 위하여 52만여km에 달하는 머나먼 외국방문의 로정을 걸으시였다.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에서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혁명적변혁이 일어나던 격동적인 20세기의 력사는 세계혁명을 위하여 공적을 쌓아올린 수령들과 명인들을 적지 않게 기록하고있다.하지만 인류자주위업을 위하여 수놓아오신 혁명활동로정으로 보나 쌓아올리신 업적의 높이로 보나 우리 수령님과 견줄만 한 령도자나 정치가는 찾아볼수 없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지난 세기 말엽 인류자주위업이 시련과 난관을 겪고있을 때 그것을 극복하고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갈 과업과 방도를 밝히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신것은 그이께서 쌓으신 업적중에서 특출한 자리를 차지한다.

지난 세기말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되고 자본주의가 복귀되는 비정상적인 사태가 일어났다.제국주의자들은 사회주의가 《종말》을 고했다느니,《사회주의에 대한 자본주의의 승리》라느니 뭐니 하면서 별의별 악담을 다 늘어놓았다.사회주의배신자들은 사회주의리념자체가 그릇된것이고 사회주의혁명을 한것부터가 잘못된것이라고 하면서 사회주의위업에 대한 인민들의 신념을 허물어버리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다.

사태의 본질을 꿰뚫어보지 못한 일부 나라 당들과 사람들속에서 사상적혼란과 동요가 일어났다.사회주의를 동경하던 쁠럭불가담나라들도 옳바른 길을 찾지 못하고 좌왕우왕하였다.

바로 이러한 때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나라를 방문한 일본 《이와나미》서점 사장이 제기한 질문에 대한 대답과 그후에 발표하신 여러 로작들에서 사회주의가 력사발전의 법칙이라는것을 명백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고 자본주의가 복귀된것은 큰 손실로 되지만 그것은 인류의 자주위업수행에서 나타난 일시적인 현상이라는것,그것이 결코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제국주의의 반동성을 부정하는것으로 될수 없다고 하시였다.그러시면서 사회주의는 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와 압박을 없애고 다같이 자주적으로 살려는 사회적인간의 본성을 구현한 리념이기때문에 력사가 전진하고 사람들의 자주성과 창조성이 높아지는데 따라 더 큰 견인력을 가지게 되며 반드시 승리한다는것을 철의 론리로 증명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게 된 원인과 그 교훈에 대해서도 명철하게 가르쳐주시였다.우리 나라를 방문한 뽀르뚜갈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우루과이3월26일운동대표단 등 여러 나라 당수들과 대표단,사회계인사들을 만나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동유럽사회주의나라들이 하루아침에 무너지게 된 원인은 동유럽나라 사회주의집권당들이 큰 나라를 따라다니며 사대주의를 하고 주관주의,관료주의를 하면서 인민대중과 리탈한데 있다는것을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주체81(1992)년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탄생 80돐을 맞으며 세계 수많은 당대표단들과 대표들이 우리 나라에 찾아왔다.그때 그들은 변화되는 정세의 요구에 맞게 옳바른 공동전략을 세우고 투쟁할데 대한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가르치심을 받아안고 사회주의를 옹호하고 전진시켜나갈 굳은 결의를 다지였다.

평양에서는 사회주의를 재건하기 위한 공동의 투쟁강령을 담은 력사적인 평양선언이 채택되였다.평양선언이 채택된것은 진보적정당들의 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고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키는데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는 사변이였다.

인류자주위업,사회주의운동에서는 력사적전환이 일어났다.여러 나라 공산당,로동당들을 비롯한 세계 진보적정당들이 평양선언에 앞을 다투어 서명하고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 떨쳐나섰다.인류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은 자기의 궤도를 따라 승리적으로 전진할수 있게 되였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속에서는 김일성동지이시야말로 《세계혁명의 탁월한 령도자》,《세계혁명의 기수》이시라는 격찬의 목소리가 높이 울려나왔다.

오늘도 인류자주위업을 위하여 바치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로고와 심혈은 만사람을 경탄시키고있다.바로 그래서 온 세계가 우리 수령님을 그토록 못 잊어하며 그리워하는것이다.

언제인가 태양절을 경축하여 진행된 라틴아메리카지역 주체사상토론회에서 에꽈도르의 저명한 인사는 《오늘도 세계의 수억만 인민들이 김일성주석님을 영원히 흠모하고 잊지 못해하는 비결은 바로 세계혁명을 령도하시면서 주석님께서 이룩하신 위대한 령도업적이 정의와 진보를 위해 투쟁하는 인류의 끝없는 힘의 원천으로 되고있기때문이다.》라고 힘주어 말하였다.

그렇다.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령도가 있어 20세기는 자주의 시대로 자기의 력사적지위를 뚜렷이 남길수 있었으며 인류자주위업은 련이어 겹쳐드는 력사의 온갖 도전을 이겨내고 자기 발전의 길을 성공적으로 개척할수 있었다.

인류자주위업을 위하여 쌓으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굳건히 고수되고 빛나고있다.위대한 김일성동지의 뜻을 이어 세계자주화위업을 끝까지 이룩해나가실 확고한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나라를 그 어떤 강적도 감히 건드릴수 없고 영원히 덤벼들지 못할 자주의 성새,불패의 사회주의의 보루로 강화발전시키시면서 자주와 정의에로 향한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고계신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인류자주위업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은 오늘도 래일도 영원할것이며 우리 수령님은 인류의 태양으로 영생하실것이다.

본사기자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