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8월 16일 로동신문

 

백두의 넋을 이어 주체조선의 위대한 새 승리 이룩해가리

조국해방 70돐을 경축하여 수도 평양에서 축포 발사

 

【평양 8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당의 령도밑에 조국번영의 위대한 새 력사가 펼쳐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조국해방 70돐이 되는 8월 15일을 맞이하였다.

조선의 존엄 빛나는 새로운 표준시간에 맞추어 조국해방의 날을 뜻깊게 경축하고있는 온 나라 전체 군대와 인민은 강도 일제를 때려부시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여 주체조선의 새 기원을 열어놓으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민족의 태양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과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금치 못하고있다.

15일 저녁 조국해방 70돐을 경축하여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축포발사가 있었다.

주체사상탑이 솟아있는 대동강반을 중심으로 김일성광장과 만수대언덕,옥류교 등 시내 곳곳은 격정과 환희의 축포가 터져오를 순간을 기다리는 각계층 근로자들,청소년학생들로 흥성이고있었다.

20시 30분 경축의 축포가 일제히 터져오르며 수도의 밤하늘에 황홀경을 펼쳐놓았다.

해방의 감격과 환희가 삼천리강산에 차넘쳤던 력사의 그날 민족재생의 은인,절세의 애국자를 우러러 온 겨레가 목청껏 터쳐올린 만세의 함성인양 장엄한 축포성은 하늘땅을 진감하고 수백수천갈래 오색찬연한 축포탄들은 선군조선의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과 인민,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가장 걸출한 수령,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주체의 광휘로운 빛발로 조선혁명의 앞길을 밝혀주시고 비범한 사상리론활동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우리 인민을 가장 존엄높고 행복한 인민으로 되게 하여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드리는 온 나라 군대와 인민,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영생축원의 마음을 담아 갖가지 색갈의 불보라,꽃보라가 신비경을 펼치였다.

장엄한 불의 세계는 군중들의 가슴마다에 항일대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우리 조국과 민족을 식민지노예의 운명에서 구원해주시고 민족해방투쟁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높이 모신 끝없는 긍지와 자랑,민족의 대행운을 다시금 새겨주었다.

각양각색의 고공탄들이 터쳐올린 불꽃보라들이 흩어져내려 천하를 천색만색으로 찬란히 물들이고 무수한 줄축포들이 치솟아오르며 경축의 밤하늘가를 황홀하게 단장하였다.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부터 독창적인 사상리론과 탁월한 령도로 온 민족을 일제를 반대하는 애국성전에로 불러일으키시고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정신력을 폭발시켜 강대한 일본제국주의를 타승하신 백두의 전설적영웅 빨찌산 김대장.

자주로 존엄높고 자립으로 번영하며 자위로 굳건한 선군조선의 위용과 세상을 놀래우는 경이적인 사변들이 련이어 펼쳐지는 오늘의 현실은 어버이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선군사상이 안아온 빛나는 결실임을 증시하듯 축포의 화광이 주체사상탑의 웅장한 자태를 부각시키며 연방 터져올랐다.

끝없이 펼쳐지는 신비경을 격정속에 바라보며 군중들은 민족이 낳은 가장 걸출한 위인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거룩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겨보았다.

하늘땅을 밝게 물들이는 형형색색의 경축의 불보라들에 심취된 군중들과 환희의 순간을 영원히 간직하고싶어 사진으로 남기는 청춘남녀들,밤하늘가에 펼쳐진 아름다운 꽃구름을 가리키며 너무 좋아 어쩔줄 몰라하는 아이들…

주체사상탑을 중심으로 흰색의 불줄기가 터져오르며 누리를 밝게 비치고 갖가지 구슬같은 불꽃들이 대동강물우에 곱게 내려앉아 꽃바다를 펼쳐놓았다.

죽어도 살아도 내 나라,내 민족을 위하여 만난을 헤치며 싸워 승리한 항일혁명투사들,죽어도 버리지 않는 필승의 신념과 불굴의 기개를 안고 조국과 민족의 해방을 위해 청춘도 생명도 기꺼이 바친 렬사들의 넋을 이어 주체혁명의 백승의 력사를 끝없이 빛내여갈 빨찌산후손들의 맹세의 분출인양 황홀한 불보라가 수도의 하늘가를 붉게 물들였다.

약동하는 젊음에 넘쳐 10년이 아니라 1년이면 강산이 변하는 새로운 시대속도를 창조하며 폭풍쳐 내달리는 백두산대국의 기상이런듯 불줄기들이 기백있으면서도 담차게 하늘을 꿰지르고 축포성은 광명한 미래를 부르는 뢰성이 되여 울려퍼졌다.

뜻깊은 8월의 하늘가에 터져오른 경축의 축포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조국해방업적을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며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조선의 성스러운 년대기와 더불어 영광스러운 김정은시대의 새로운 승리와 번영을 이룩해나갈 천만군민의 혁명적신념과 철석의 의지를 뚜렷이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