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8월 26일 로동신문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동상에

인민군장병들과 각계층 근로자들,청소년학생들 꽃바구니 진정

 

뜻깊은 선군절을 맞이하는 우리 군대와 인민은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영상이시며 주체의 선군태양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드리고있다.

25일 만수대언덕에 높이 모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동상을 인민군장병들과 각계층 근로자들,청소년학생들이 찾았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보내신 꽃바구니가 위대한 수령님들의 동상앞에 놓여있었다.

당,무력,정권기관,사회단체,성,중앙기관,조선인민군,조선인민내무군 부대,평양시내 각급 기관,기업소,공장,학교 등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들이 진정되였다.

꽃바구니들의 댕기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 등의 글발들이 씌여져있었다.

참가자들은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시여 독창적인 선군사상을 창시하시고 선군정치를 위력한 사회주의정치방식으로 구현해오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며 절세위인들의 동상을 우러러 삼가 인사를 드리였다.

김일성종합대학,인민무력부,인민보안부,만수대창작사를 비롯한 평양시내 여러곳에 모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동상과 태양상들에도 각계층 군중의 물결이 끝없이 이어졌다.

각지의 인민군장병들과 근로자들,청소년학생들도 자기 고장에 높이 모신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동상과 태양상을 찾아 경모의 정을 표시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걸으신 자주의 길,선군의 길,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갈 열의에 넘쳐있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