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8월 18일 로동신문

 

우리 민족의 탁월한 령도자이시며 해외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삼천리 온 강토에 해방의 새봄을 안아오신 민족재생의 은인,위대한 어버이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이 대하처럼 흐르고 우리 민족끼리의 자주통일열풍이 그 어느때보다 뜨겁게 굽이치는 속에서 조국해방 70돐기념 민족통일대회에 참가하여 민족의 절절한 통일념원을 다시금 확인하고 새로운 결의에 충만된 해외동포대표들은 사랑하는 어머니조국을 떠나면서 우리 민족의 위대한 령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이 편지를 올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날 국력이 약한 탓에 바다건너 섬오랑캐에게 나라를 통채로 강탈당하고 망국노의 뼈저린 설음속에 피눈물 뿌리며 살길찾아 정든 고향과 조국을 등지고 이역의 하늘밑에 모래알처럼 흩어지지 않으면 안되였던 저희들이였습니다.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께서 항일대전의 총성을 높이 울리시여 암흑에 짓눌렸던 이 나라에 해방의 서광을 안아오시고 자주,자립,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워주심으로써 세계지도에서 빛을 잃었던 우리 조국은 비로소 존엄높은 자주독립국가,사회주의강국으로 지구촌에 우뚝 그 장한 모습을 빛내일수 있게 되였으며 바람세찬 이역땅에서 갖은 민족적차별과 멸시속에 살아가던 우리 해외동포들도 떳떳한 조선사람으로 가슴펴고 살수 있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의 기쁨이 분렬의 아픔으로 바뀌여졌을 때 민족의 운명을 두고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며 생애의 전기간 조국통일을 위한 헌신의 길을 걷고 또 걸으시였으며 우리 겨레에게 불멸의 총서인 조국통일3대헌장을 안겨주시여 통일의 밝은 전망을 열어주시였습니다.

어버이수령님의 뜻을 이어 조국통일위업을 실현하는것을 숭고한 사명으로 간직하신 위대한 김정일대원수님께서는 선군의 보검으로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하시고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하고 세련된 선군정치에 의하여 공화국은 제국주의와의 총포성없는 첨예한 대결에서 련전쾌승의 위대한 기적을 창조할수 있었으며 력사의 만난시련을 이겨내고 사회주의강성국가의 령마루를 향해 폭풍쳐 내닫는 전변의 새시대를 맞이할수 있었습니다.

통일된 조국을 우리 민족에게 안겨주시려 헌신의 낮과 밤을 이어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애족의 대용단에 의하여 력사적인 평양상봉이 마련되고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이 채택되였으며 온 겨레가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아래 굳게 뭉쳐 자주통일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경이적인 사변들이 펼쳐질수 있었습니다.

참으로 침략자의 발밑에 짓밟혀 울밑의 봉선화마냥 눈물겨운 망국노의 신세를 한탄하던 우리 조국과 민족을 안아일으켜 백승을 떨치는 천하무적의 강국으로 세계만방에 빛을 뿌리게 해주시고 민족의 존엄과 위용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영원불멸할 업적은 조국청사와 더불어 후손만대에 길이 전해질것입니다.

저희들은 항일의 피바다속에서 조국을 찾아주시고 인민대중중심의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을 일떠세워주시였으며 선군의 위력으로 조국과 민족,사회주의를 수호하시고 조국의 통일을 위해 애국헌신의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신 우리 민족의 영원한 태양이시며 불세출의 천출위인들이신 위대한 수령님들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며 선대수령들에 대한 고결한 도덕의리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념원을 이 땅우에 빛나게 실현해나가시는 우리 민족의 탁월한 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 전체 해외동포들의 다함없는 흠모와 충정의 마음을 담아 삼가 최대의 영광과 가장 열렬한 감사를 드립니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조국과 민족앞에 쌓아올리신 만고불멸의 업적은 오늘 또 한분의 백두산절세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에 의하여 더욱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강성국가건설념원을 받들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강인담대한 배짱과 신출귀몰하는 빨찌산식공격전술로 오늘의 반미대결전에서도 련전련승을 이룩하시여 내 나라,내 조국의 존엄은 세계만방에 더욱 높이 떨쳐지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념원인 조국통일위업을 기어이 완성하실 철의 의지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가장 현실적이고 공명정대한 조국통일방도를 제시하시고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밑에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고계십니다.

이역에 사는 우리들을 귀중한 한식솔이라고 하시며 곁에 있는 자식보다 멀리 있는 자식을 위해 더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친어버이의 다심한 심정으로 우리 해외동포들을 조국해방 70돐기념 민족통일대회에 불러주시고 행사기간 사소한 불편도 있을세라 온갖 육친의 정을 다 베풀어주시였습니다.

저희들은 이번에 민족의 성산 백두산에서 민족분렬의 상징인 판문점에 이르는 자주통일대행진로정마다에서 거세차게 타번지는 겨레의 절절한 통일열망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김정일애국주의의 기치높이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향해 노도쳐나아가는 천만군민의 힘찬 모습과 약동하는 젊음으로 비약하는 조국의 현실을 목격하면서 위대한 령도자를 모실 때 나라도 빛나고 민족도 강해진다는 력사의 진리와 내 나라,내 민족의 장래는 더없이 밝고 휘황할것이라는 신심을 더욱 굳게 가질수 있었습니다.

세해전 어버이수령님의 탄생 100돐경축 열병식에서 우리 인민이 다시는 허리띠를 조이지 않게 하시겠다고 온 세상에 선언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첫 육성연설을 들을 때까지도 저희들은 우리 조국이 이렇듯 짧은 기간에 이렇게 세상을 놀래우는 천지개벽을 이룩하리라고는 생각도 못하였습니다.

예로부터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했지만 우리 조국의 모습은 지금 해마다 날마다 시간마다 변모되고있습니다.그야말로 새로운 조선속도,평양속도의 기상이 온 나라에 차넘치고있습니다.

이르는 곳마다에 인민을 위한 기념비적창조물들이 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세계적수준에서 우후죽순처럼 일떠서는 조국의 모습에서 저희들은 자애로운 김정은원수님의 정치야말로 우리 조국을 위대한 수령님들의 평생념원대로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꽃피는 사회주의무릉도원으로 가꾸어가시는 참다운 인민사랑의 정치임을 뼈속으로 깊이깊이 절감하였습니다.

이번 조국해방 70돐기념 민족통일대회에 참가하여 어머니조국에 대한 우리의 신념은 더욱 굳건해졌습니다.

저희들은 우리 민족이 대를 이어 누리는 수령복,장군복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일편단심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민족의 태양으로,통일조국의 위대한 령수로 받들어모시고 해외동포조직들을 주체의 애국대오로 튼튼히 꾸리며 어머니 내 조국의 강화발전을 위해 특색있는 기여를 하는 참다운 애국동포가 되겠습니다.

저희들은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탁월한 령도따라 만난을 헤치며 싸워나갈 때 조국통일은 반드시 이룩되고 70년전 조국강산에 차넘치던 조국해방의 감격과 기쁨이 머지않아 조국통일의 환호성되여 삼천리강토를 진감하리라는 확신을 안고 백두산에 나붓긴 민족의 통일기를 기어이 제주도 한나산에 휘날릴 그날을 앞당기기 위해 힘차게 투쟁해나감으로써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해방업적을 기어이 조국통일대축전으로 빛내여나가겠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안녕은 우리 민족의 운명이고 찬란한 미래이며 7천만겨레의 가장 절절한 소망입니다.

영원토록 무궁번영할 백두산통일대강국의 양양한 미래와 주체적해외동포운동의 끊임없는 강화발전을 위하여 21세기의 태양이시고 조국통일의 구성이시며 해외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부디 건강하시기를 삼가 축원합니다.

조국해방 70돐기념 민족통일대회에 참가한 해외동포대표일동

주체104(2015)년 8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