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8월 14일 로동신문

 

자주로 이룩한 8.15해방

 

◇ 위대한 수령님께서 쌓아올리신 조국해방업적에 대한 격찬의 목소리가 세계곳곳에서 끊임없이 울려나오고있다.

《혁명의 위대한 수령이신 김일성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직전개된 항일무장투쟁은 강대한 일제침략군을 반대하는 가장 간고하고도 영웅적인 투쟁》,《조선의 항일혁명투쟁사는 어느 나라 당,어느 나라 인민,어느 나라 력사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빛나는 투쟁의 력사》,《세계혁명운동에 금문자로 영원히 아로새겨야 할 아름답고 위대한 서사시》…

70년이라는 세월이 흐르고 세기가 바뀌였어도 우리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조국해방업적은 이렇듯 만방에 찬연히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혁명업적은 그 어느것이나 다 세인의 경탄과 감동을 자아내지만 특히 조국해방업적은 제국주의자들이 지배권쟁탈과 식민지재분할을 위해 무분별하게 날뛰던 시기에 이룩된것으로 하여 더더욱 만민의 칭송을 받고있다.

◇ 8.15해방은 자주로 이룩한 전인민적항쟁의 빛나는 승리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자주의 기치밑에 우리 혁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시여 현대력사를 새롭게 개척하고 빛내이신 탁월하고 세련된 혁명의 령도자이시다.》

20세기 전반기 식민지민족해방투쟁사를 놓고보면 많은 나라 항쟁세력들은 큰 나라들에 의거하지 않고서는 민족적독립을 이룩할수 없는것으로 여기고있었다.사대와 교조가 판을 치던 시기였다.

그러한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 누구도 감히 내놓을수 없었고 제기도 하지 못하던 자주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자체의 힘과 력량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하시였다.

항일대전의 최후승리를 이룩하던 시기에 온 조선땅에 뿌리박고 확대된 조국광복회조직들과 그 산하에 꾸려진 무장대오들이 조선인민혁명군의 국내진공속도에 발을 맞추어 일제히 들고일어나 자기 지역들에서 일제의 통치기관들을 들부시고 침략자들을 때려부신 사실들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주체적혁명력량으로 조국해방을 이룩할데 대한 사상이 얼마나 정당한것이였는가를 웅변으로 실증해주었다.당시 미국은 한 외교문서에 《조선공산군(조선인민혁명군)이 적절한 시기에 조선반도를 휩쓸지 모른다.》고 밝힘으로써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조선에서의 일제의 패망이 이미 기정사실화되여있었음을 공식 인정하였다.

8.15해방은 그야말로 우리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자주로선의 빛나는 승리이다.

◇ 우리 나라에서 8.15해방을 안아온 자주사상은 오늘도 세계민족해방투쟁의 고귀한 지도적지침으로 되고있다.

세월은 흐르고 시대는 멀리 전진하였어도 제국주의는 여전히 남아 다른 나라 인민들을 신식민지노예로 만들고 세계를 제패하려 하고있다.여러 나라들이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전쟁의 희생물로 되였고 《세계화》의 교활한 마수에 걸려들어 경제적략탈을 당하고있다.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자주적으로 민족해방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이 더욱더 격렬하게 벌어지고있다.이 투쟁의 지도적지침은 바로 우리 수령님의 자주사상,주체사상이다.

꾸바국제정치연구소 지도리사회의 한 성원은 《김일성동지께서 조직령도하신 항일무장투쟁의 고귀한 경험은 오늘 미제를 두목으로 하는 제국주의를 반대하며 나라의 독립과 해방을 위하여 싸우는 전세계 혁명적인민들에게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심을 안겨주고있으며 그들을 혁명투쟁에로 힘있게 고무하고있다.》라고 주장하였다.

자주를 틀어쥐면 승리하고 자주를 버리면 망한다는것은 영원히 변할수 없는 혁명의 진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