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8월 18일 로동신문

 

식민지민족해방투쟁사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

 

온 나라 삼천리강산이 해방의 환희로 세차게 물결치던 못 잊을 력사의 그날로부터 장장 70년세월이 흘렀다.

항일의 전설적영웅,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며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칭송의 감정이 우리 인민뿐아니라 세계 진보적인류의 가슴속에서도 뜨겁게 분출되고있다.

캄보쟈의 에프엠 90.5방송은 김일성주석께서는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조선이 독립하지 않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으리라는 비장한 맹세를 다지시고 혁명의 길에 나서시였다고 하면서 이렇게 전하였다.

《그이께서는 국가적후방도,정규군의 지원도 없는 가장 어려운 조건에서 주체사상의 기치,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항일무장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1945년 8월 15일 조선을 해방하시였다.》

진정 우리 민족은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민족적영웅이신 위대한 수령님에 의하여 일제의 식민지예속에서 구원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수령님께서 처음으로 자주의 기치를 추켜드시고 그것을 혁명의 원리로,혁명방식으로 정립하고 구현하신것은 인류사상사와 인민대중의 혁명투쟁사에서 특기할 력사적사변이였다.》

1930년대 후반기~1940년대초에 이르러 조선을 세계지도에서 없애고 우리 민족을 말살하려는 일제의 책동은 최절정에 이르렀다.《징용》,《보국대》,《알선인부》 등의 명목하에 조선인말살정책은 더욱 악랄해졌으며 그로 하여 수많은 조선사람들이 일본땅과 일본군이 주둔하고있는 전장과 태평양의 섬들에 끌려갔다.

파쑈도이췰란드는 쏘련에 대한 침략전쟁도발준비를 서두르고있었다.일제의 광란적인 전쟁확대책동에 의해 아시아에서는 수많은 인민들이 희생되고 세계의 첫 사회주의국가인 쏘련이 파쑈국가들의 침략을 받을 위험에 처하였다.

그러나 이 시기 일제는 침략전쟁의 확대와 함께 국제적으로 더욱 고립되여갔으며 정치,경제,군사적으로 헤여나올수 없는 궁지에 깊숙이 빠져들게 되였다.

일본제국주의자들은 일시 넓은 지역을 강점하였으나 전선이 늘어나는데 따라 급격히 요구되는 병력과 군수물자의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였다.이것은 전쟁이 확대되고 장기화될수록 더욱 심해졌다.

바로 이러한 시기 급변하는 정세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9(1940)년 8월 소할바령에서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회의를 소집하시고 《조국광복의 대사변을 준비있게 맞이할데 대하여》라는 력사적인 보고를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보고에서 지난 10년간의 항일무장투쟁행정에서 이룩된 거대한 성과와 경험들을 전면적으로 분석총화하시고 우리 혁명앞에 나선 전략적과업을 밝히시였으며 그를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투쟁방침과 당면과업을 제시하시였다.

력사적인 소할바령회의이후 조선인민혁명군이 소부대활동에로 이행하여 조국광복의 대사변을 준비있게 맞이하기 위한 군사정치활동을 강화하자 일제는 공포에 휩싸여 조선인민혁명군에 대한 《토벌》책동을 전례없이 악랄하게 감행하였다.

1941년 충격적인 정세변화로 일부 사람들이 혁명승리에 대하여 신심이 없이 의혹을 가지면서 사상적으로 동요하는 경향이 나타나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변천되는 정세와 무장투쟁의 현실적조건 등을 깊이 분석하신데 기초하여 주체30(1941)년 5월 《우리의 힘으로 조선혁명을 완수하자!》라는 혁명적구호를 제시하시고 소부대,소조성원들은 물론 조선의 모든 혁명가들이 조선혁명에 대한 주체적립장과 필승의 신념으로 튼튼히 무장하도록 하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우리의 힘으로 조선혁명을 완수하자!》라는 혁명적구호는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과 조선혁명가들로 하여금 주체적립장을 더욱 확고히 견지하고 항일무장투쟁의 종국적승리를 앞당길수 있게 할뿐아니라 조선혁명가들과 인민들이 자기 힘을 굳게 믿고 조국광복의 대사변을 주동적으로 맞이하기 위한 투쟁에 힘있게 떨쳐나서게 하는 전투적기치였다.

이어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0(1941)년 7월 왕청현 쟈피거우에서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책임자회의를 소집하시고 《필승의 신념을 안고 조국광복의 위업을 성취하자》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난 4월에 쏘련과 일본사이에 중립조약이 체결되고 6월 22일에는 파쑈도이췰란드가 쏘련을 침공한것과 관련하여 국제정세에 대한 옳바른 인식을 가져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쏘도전쟁에서 침략자들의 패배의 불가피성,쏘련인민과 군대가 수행하는 전쟁의 정의의 성격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으로 하여 승리할수 있는 요인들에 대하여 그리고 쏘일중립조약의 리면에 숨은 일제의 교활성과 쏘련의 립장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신 다음 전반적정세는 항일혁명전쟁의 최후승리를 위한 우리의 투쟁에 유리하게 변화발전하고있다고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 어떤 큰 나라의 방조를 받아야만 혁명에서 승리하고 빼앗긴 조국을 찾을수 있다고 생각하는것은 사대의존의 사상이라고 하시면서 우리는 조선혁명의 주인은 우리자신이라는 혁명적자각과 우리자체의 힘으로 만난을 극복하고 조선혁명을 완수할수 있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2(1943)년 9월에 하신 력사적인 연설 《조선혁명가들은 조선을 잘 알아야 한다》에서 일제와의 최후결전을 한층 더 다그쳐나가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실 만단의 준비를 갖추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4(1945)년 8월 9일 조선인민혁명군 각 부대들과 전체 지휘관,대원들에게 최후공격명령 《조국해방을 위한 총공격전을 개시할데 대하여》를 하달하시였다.자나깨나 기다리던 조국해방의 최후결전의 시각을 맞이한 전체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최후공격명령을 받들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주체34(1945)년 8월 15일 일제의 무조건적인 항복으로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직령도하신 조선인민의 영웅적항일무장투쟁은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였다.

항일무장투쟁의 승리는 일제침략자들에게 빼앗겼던 나라를 다시 찾기 위하여 오랜 기간에 걸쳐 피어린 투쟁을 벌려온 조선인민에게 있어서 식민지노예의 운명을 벗어던지고 자주독립의 길로 힘차게 나아갈수 있게 한 거대한 력사적사변이였으며 식민지나라 인민들에게 제국주의,지배주의를 반대하고 민족해방위업을 이룩하기 위한 앞길을 밝혀준 빛나는 모범으로 되였다.이 모든것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과 혁명리론,탁월한 령군술이 가져온 빛나는 결실이였다.

오늘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업적을 피압박인민들과 식민지나라들에서 벌려나가야 할 투쟁의 귀중한 지침으로,혁명의 교과서로 여기고 반제반미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

본사기자 라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