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8월 27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각하께 올립니다

 

경애하는 김정은각하

저희들은 세계 여러 나라 대학 학자들의 커다란 기대와 관심속에 명성높은 김일성종합대학이 주최한 국제학술토론회를 성과적으로 끝마치면서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신 각하께 삼가 이 편지를 올리는 영광을 지니는바입니다.

《과학발전과 문명국건설》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토론회는 과학의 선도자적역할을 더욱 높여 문명국건설에 적극 이바지해나가려는 여러 나라 대학들과 김일성종합대학사이의 교류와 친선협조관계를 가일층 강화발전시킬수 있게 한 의의깊은 회합이였습니다.

우리는 여러 나라 대학들과 김일성종합대학 학자들이 21세기 인류의 참다운 문명사회건설을 위한 길에서 함께 손잡고 친선의 뉴대와 정을 두터이해나가도록 뜻깊은 국제학술토론회를 마련하여주신 경애하는 김정은각하께 다함없는 흠모의 마음을 표합니다.

전체 참가자들은 조선인민이 조국해방 70돐을 뜻깊게 경축하고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민족사에 특기할 대경사로 맞이할 열의로 들끓고있는 때에 여러 나라 대학들과 김일성종합대학 학자들이 과학발전과 인류의 문명사회건설에 이바지하는 학술토론회를 성과적으로 진행한데 대하여 만족을 표시하였습니다.

우리는 토론회를 통하여 인류의 문명발전을 과학기술로 안받침하며 세계 여러 나라 대학들과 명성높은 김일성종합대학사이의 다방면적인 교류와 협조를 더욱 강화해나갈 결의를 표명하였습니다.

우리들은 토론회기간 경애하는 김정은각하의 탁월한 령도밑에 첨단과학기술의 힘으로 사회주의문명국을 온 세계가 보란듯이 건설해나가고있는 조선인민의 슬기로운 모습을 직접 목격하면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밝은 미래를 굳게 확신할수 있었습니다.

토론회에 참가한 모든 학자들은 학술분야에서 커다란 잠재력을 가진 김일성종합대학과의 교류활동을 활발히 벌려나가는것이 인류의 과학발전과 문명사회건설에 매우 유익하다는 공통된 인식을 가지였습니다.

저희들은 이번 학술토론회에서 거둔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앞으로 김일성종합대학과의 다방면적인 교류와 협조를 발전시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해나갈것입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의 사회주의문명국건설의 성과적수행을 위하여,세계 여러 나라 대학들과 김일성종합대학사이의 친선적인 교류와 협조의 확대발전을 위하여 경애하는 김정은각하께서 안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김일성종합대학 국제학술토론회-2015 참가자일동

2015년 8월 26일 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