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9월 8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꾸바공화국 국가대표단을 접견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9월 7일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있는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꾸바공화국 국가리사회 제1부위원장이며 내각제1부수상인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꾸바공화국 국가대표단을 접견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김양건동지가 여기에 함께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꾸바공화국 국가대표단 성원들과 상봉하시고 따뜻한 담화를 나누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과 꾸바사이의 외교관계설정 55돐을 맞는 시기에 진행되고있는 꾸바공화국 국가대표단의 우리 나라 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시고 존경하는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에게 자신의 인사를 전해줄것을 부탁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인민의 친근한 벗이고 동지이며 혁명전우인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가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을 한달 앞둔 시기에 꾸바공화국 국가대표단을 우리 나라에 보내준것은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위하여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는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커다란 고무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꾸바공화국 국가대표단의 우리 나라 방문은 새 세대들에게 조선과 꾸바사이의 친선의 력사와 전통을 깊이 새겨주고 두 나라사이의 형제적인 친선협조관계를 더욱 강화발전시키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조선과 꾸바친선의 불패의 생활력이 쌍방의 공동의 노력에 의하여 앞으로 더욱 힘있게 과시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석상에서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동지는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보내는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따뜻한 인사를 전하여드리였다.

그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강성국가건설투쟁을 진두에서 지휘하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대표단을 접견해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였다.

그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께서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함께 마련하여주신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는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와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각별한 관심속에서 공고발전하고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꾸바당과 정부는 조선인민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고있는것을 기쁘게 생각하고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꾸바와 조선은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있지만 공동의 사상과 친선의 정으로 굳게 단결되여있으며 두 나라 인민은 반제자주의 전초선에 함께 서있는 전우들이라고 하면서 꾸바와 조선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공고발전시키는것은 꾸바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방침이라고 말하였다.

담화는 시종 친선적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동지는 성의껏 마련한 선물을 드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에 사의를 표시하시고 꾸바공화국 국가대표단 성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