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9월 25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건설한 창광상점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미래과학자거리에 새로 일떠선 창광상점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최룡해동지,김양건동지,리일환동지,조용원동지,홍영칠동지,김여정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창광상점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향상을 위하여 언제나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당창건 일흔돐을 맞으며 인민들에게 안겨주시는 또 하나의 사랑의 선물인 창광상점이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완공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일떠서는 미래과학자거리에 몸소 창광상점의 터전을 잡아주시고 형성안도 지도해주시였으며 인민군대의 강력한 건설력량을 파견해주시였을뿐만아니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일일이 풀어주시였다.

연건축면적이 7,200여㎡이고 지하 1층,지상 5층으로 되여있는 창광상점은 경질유리그릇,수지그릇,어린이용품,늄그릇,전기용품,문화용품,운동용품을 비롯한 갖가지 상품들이 가득 채워진 20여개의 매장들과 회의실,과학기술보급실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상품보관과 판매,구매자들의 편리를 최대한 보장할수 있는 봉사시설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는 창광상점이 일떠섬으로써 인민들이 자기들의 기호와 요구에 맞는 갖가지 상품들을 구매할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직접적인 발기에 의하여 1983년 11월에 창립된 창광상점은 지난 수십년간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향상에 크게 이바지하여왔다고 하시면서 상점이 미래과학자거리와 함께 새롭게 건설됨으로써 우리의 군수공업부문 로동계급들이 생산한 갖가지 생활필수품들을 전문적으로 봉사하는 상업봉사기지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더욱 원만히 수행할수 있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창광상점이 본래보다 2배나 더 크면서도 선 편리성,선 미학성이 철저히 구현된 현대적인 상업봉사기지로 꾸려짐으로써 상점에 어려있는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사랑을 더 잘 받들어갈수 있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모든 봉사자들이 봉사활동을 잘하여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해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창광상점의 여러층들을 돌아보시면서 건설 및 봉사활동준비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군인건설자들이 우리 인민의 미감에 맞으면서도 상업봉사기지로서의 면모를 완벽하게 갖춘 창광상점을 훌륭히 건설한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창광상점의 매장들마다에 우리 군수공업부문의 로동계급들이 만든 가지수가 다양하고 질좋은 상품들이 꽉 차있다고,상품진렬도 잘했다고 하시면서 상점이 환하다고,분위기가 정말 좋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상점에 현대적인 수직승강기와 계단승강기를 설치해놓았으며 아동놀이터,청량음료점 등도 손색없이 꾸려놓았다고,실내온도보장을 위해 지열에 의한 랭난방체계도 잘 구축해놓았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창광상점의 임무와 역할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봉사활동을 잘하는데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창광상점운영을 잘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떨구지 않고 보장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해당 부문과 상점의 일군들은 인민들이 어떤 상품들을 좋아하고 어떤 제품들이 수요가 높은가를 제때에 파악하고 필요한 대책을 빈틈없이 세워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우리 군수공업부문의 잠재력이 대단하고 최첨단과학기술을 소유하고있는것만큼 조직사업을 짜고들고 군수공업부문의 공장,기업소들에서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지펴주신 애국운동의 불씨를 거세찬 불길로 타번지게 한다면 상점운영에 필요한 갖가지 질좋은 상품들을 얼마든지 생산보장할수 있다고,얼마전에 군수공업부문 생활필수품품평회를 조직한 의도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발전하는 현실의 요구에 맞게 상품진렬방법을 끊임없이 개선하기 위한 사업에도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하시면서 상품진렬은 제품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봉사활동의 친절성,편리성,문화성을 보장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였다.

상업봉사활동을 잘하기 위해서는 봉사자들의 자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봉사활동과 관련한 교육을 심도있게 진행하며 선진적인 봉사방법을 적극 받아들여야 한다고,이와 함께 상품구입으로부터 판매에 이르는 모든 경영활동을 정보화,콤퓨터화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상업봉사자들의 인민들에 대한 봉사성은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과시하는 문제와 직결되여있다고 하시면서 모든 봉사자들은 인민의 충복이라는 자각을 안고 봉사활동을 헌신적으로 진행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미래과학자거리 한복판에 인민들을 위한 상업봉사기지를 일떠세워놓으니 정말 기분이 좋다고,질좋은 갖가지 상품들을 가득 채워놓고 인민들이 즐겨 찾아와 마음껏 상품들을 사가게 함으로써 흥하는 상점,사회주의상점으로 되게 하자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들이 새로 일떠선 창광상점이 정말 멋있다고 하면서 언제면 문을 여는가고 궁금해한다는데 미흡한 점이 하나도 없게 운영준비를 더 잘하여 10월 10일을 계기로 개점하라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창광상점이 개점을 하게 되면 많은 인민들이 찾아올것이라고 하시면서 일군들이 자주 내려와 당의 인민적시책이 어떻게 집행되고있는가를 알아보고 상점관리운영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제때에 풀어주어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창광상점의 봉사자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인민사랑을 심장마다에 새겨안고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높이 발휘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창광상점의 전체 봉사자들은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끊임없는 헌신의 길을 이어가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어둠이 깃든 저녁에 자기들의 일터를 찾아오시여 인민을 위한 사랑의 자욱을 새기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가장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주신 영예로운 과업을 빛나게 수행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