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0월 8일 로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제679호          주체104(2015)년 9월 23일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맞으며
기념주화를 발행함에 대하여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의 새시대를 빛내여나가고있는 장엄한 진군길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맞이하게 된다.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민족의 태양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34(1945)년 10월 10일 주체형의 혁명적당,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신것은 우리 조국과 인민의 운명개척에서 근본적인 전환의 계기를 열어놓은 력사적사변이였다.

이 력사의 날이 있어 조선혁명은 강력한 정치적참모부를 가지고 준엄한 시련과 폭풍을 뚫고 승승장구해올수 있었으며 이 땅우에 인민대중이 자기 운명을 자기 힘으로 개척해나가는 주체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

혁명적당건설의 시원을 열어놓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반세기에 걸치는 장구한 기간 당최고수위에서 혁명과 건설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조국해방전쟁과 전후복구건설,두 단계의 사회혁명을 승리적으로 이끄시고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를 세우시였으며 빈터우에서 사회주의공업화를 완성하시고 우리 조국을 자주,자립,자위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

어버이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가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우리 당과 국가,군대를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당과 국가,군대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민족의 존엄과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시고 반만년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륭성번영의 대전성기를 펼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당을 선군혁명의 향도적력량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시여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악랄한 반공화국압살봉쇄를 짓부시고 어버이수령님의 고귀한 유산인 사회주의전취물을 영예롭게 수호하시였으며 우리 조국을 일심단결된 정치사상강국,그 어떤 강적도 범접할수 없는 불패의 군사강국으로 일떠세우시고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을 지펴올려 경제강국건설의 확고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령도하여오신 우리 혁명의 백승의 력사와 전통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줄기차게 이어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정식화하시여 우리 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킬수 있는 근본담보를 마련하시였으며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높이 반미대결전과 강성국가건설을 승리에로 현명하게 이끌어주고계신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밑에 우리 당의 존엄과 권위는 비상히 높아지고 선군조선의 불패의 위용이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되고있으며 우리 군대와 인민은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폭풍쳐 내달리고있다.

조국과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억년기틀을 마련해놓으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를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주체의 태양으로 우러러 받들어모시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자주의 기치,선군의 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려는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철석의 신념이고 의지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뜻깊게 기념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결정한다.

1. 기념주화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발행한다.

기념주화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은 금화와 은화로 발행할것이다.

2. 기념주화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의 그림풀이와 규격,조성을 승인한다.

3.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과 해당 기관들은 이 정령을 집행하기 위한 실무적대책을 세울것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평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