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0월 25일 로동신문

 

론설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계승성을
확고히 실현한 주체의 혁명적당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창건 70돐에 즈음하여 발표하신 고전적로작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 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주체적당건설사상과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이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계승성이 확고히 보장된 수령의 당,주체의 혁명적당으로 건설되고 강화발전되여온데 대하여 긍지높이 총화하시였다.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계승성이 확고히 보장된 수령의 당,주체의 혁명적당,이것은 간고하고도 시련에 찬 70성상의 력사적로정에서 조선로동당이 이룩한 가장 거대한 업적이며 바로 여기에 우리 당의 위대성과 불패의 위력이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주체적당건설사상과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계승성이 확고히 보장된 수령의 당,주체의 혁명적당으로 건설되고 강화발전되였다.》

혁명적당은 본질에 있어서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실현해나가는 수령의 당이다.따라서 전당에 수령의 사상체계,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는것은 혁명적당건설의 근본원칙으로,모든 승리의 확고한 담보로 된다.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보장한다는것은 전당을 수령의 사상으로 일색화하고 수령의 사상의지대로 숨쉬고 움직이는 산 유기체로 만든다는것이며 계승성을 보장한다는것은 당건설의 전행정에 당의 혈통을 순결하게 이어나가며 당건설의 중요한 원칙들을 일관하게 견지해나간다는것을 말한다.로동계급의 당은 그 어떤 조건에서도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계승성을 확고히 보장하여야 하며 여기에 수령이 개척한 혁명위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근본담보가 있다.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계승성은 결코 저절로 실현될수 있는것이 아니다.이것은 오직 탁월한 수령의 령도를 받을 때에만 빛나게 해결될수 있다.

조선로동당의 70년력사는 곧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혁명활동력사이며 우리 당이 혁명과 건설에서 이룩한 불멸의 업적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수령님과 장군님의 존함과 결부되여있다.대를 이어 탁월한 수령들을 높이 모시였기에 우리 당은 일부 사회주의나라 집권당들의 사상적변질과 좌절의 역풍속에서도 자기의 혁명적본태를 굳건히 고수하며 곧바른 전진과 줄기찬 계승으로 백승의 길만을 걸어올수 있었다.세상에는 오랜 력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당들은 많아도 조선로동당과 같이 하나의 사상과 혈통을 꿋꿋이 이어나가며 백전백승만을 떨쳐온 불패의 혁명적당은 없다.그 어떤 광풍이 몰아치고 혁명의 대가 열백번 바뀌여도 김일성,김정일동지 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조선로동당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확고히 실현한 주체의 혁명적당이다.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은 혁명하는 당의 공고성과 생명력을 규정하는 근본요인이다.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확고히 실현하여야 당대렬의 사상의지적통일과 조직적단결을 강화할수 있으며 당이 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갈수 있다.

일찌기 당대렬의 조직사상적공고화를 당건설의 근본문제로 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당을 창건하신 첫날부터 당의 사상적일색화와 조직적단결을 실현하고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를 철저히 세우기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당의 사상적일색화와 조직적단결,혁명과 건설에서 주체확립,이것은 본질에 있어서 당의 유일사상체계,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기 위한 투쟁이였다.위대한 수령님의 독창적인 당건설사상과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당은 력사적으로 내려오던 종파주의,사대주의를 비롯한 온갖 반동적사상조류들을 철저히 극복하고 주체사상에 기초한 당대렬의 사상의지적통일과 조직적단결을 이룩할수 있었으며 혁명과 건설에 대한 령도의 유일성을 확고히 보장할수 있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사상체계,령도체계가 확고히 선 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수령을 유일중심으로 하는 혁명적당건설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신 불세출의 위인이시다.수령님밖에는 그 누구도 모른다는 확고부동한 의지를 지니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당의 유일사상체계,유일적령도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에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쳐오시였다.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김일성주의가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으로 빛을 뿌리게 하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고 끊임없는 혁명령도로 우리 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에 끝없이 충실한 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켜주신분도 우리의 장군님이시다.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는 투쟁이 심화되는 속에 우리 당은 수령의 사상으로 일색화되고 령도의 유일성이 확고히 실현된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로 철통같이 다져지게 되였다.력사상 처음으로 수령중심의 혁명적당건설사상을 제시하시고 당의 유일사상체계,유일적령도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투쟁을 끊임없이 심화시켜 우리 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이 확고히 실현된 주체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업적이야말로 우리 당력사에 길이 빛날 만년재보이다.

조선로동당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계승성을 확고히 실현한 주체의 혁명적당이다.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계승문제는 당과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이며 혁명적당건설에서 나서는 근본문제의 하나이다.지나온 력사가 보여주듯이 아무리 수령의 옳바른 령도밑에 혁명을 성과적으로 전진시켜온 당이라고 할지라도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옳게 계승하지 못하면 당이 변질되고 결국에는 혁명의 좌절을 가져오게 된다.

천리혜안의 예지로 멀리 앞을 내다보시며 혁명위업을 계승해나갈 령도자의 조직사상적기초를 다지고 령도체계를 세우도록 하여 수령의 사상과 령도가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되게 하신것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 이룩하신 업적중의 가장 큰 업적이다.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탁월한 선견지명,비상한 정치적안목으로 수령은 개인이 아니라 혁명의 최고뇌수,단결의 중심,령도의 중심이라는 독창적인 수령중심론을 전면적으로 정립체계화하시고 그에 기초하여 당의 위업계승문제는 본질에 있어서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는 문제,수령의 후계자를 옳바로 내세우고 후계자의 사상체계,령도체계를 세우는 문제라는것을 천명하신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로 우리 당의 사상과 령도의 계승문제를 최상의 경지에서 완전무결하게 해결하시였다.우리 당력사에서 당중앙위원회 제5기 제8차전원회의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시고 령도하여오신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발전시켜나가는데서 중요한 리정표로 되였다.

혁명과 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시는 나날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확고히 세우시고 위대한 장군님께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의 중책을 맡겨주시며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우리 군대와 인민이 장군님께 끝없이 충실하도록 하신 어버이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는 수령의 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을 확고히 고수하고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갈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혁명위업계승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리 당의 수위에 높이 모시도록 하시고 인민군대에서부터 원수님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도록 하심으로써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는 문제를 선군의 원칙에서 가장 완벽하게 해결할수 있게 하시였다.우리 당이 민족대국상이후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사소한 정치적파동이 없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혁명과 건설을 빛나는 승리의 한길로 힘차게 전진시켜올수 있은것은 전적으로 위대한 장군님께서 다져주신 혁명위업계승의 확고한 초석이 있었기때문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백두의 정기와 기상을 천품으로 지니시고 조선로동당을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생이 어려있는 내 나라,내 조국을 불패의 강국으로 더욱 빛내여나가시는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시며 자주정치의 거장,불세출의 선군령장,위대한 사회주의수호자이시다.

고결한 충정과 숭고한 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에 의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이 영원한 태양의 성지로 가장 숭엄하게 꾸려지고 이 땅우에는 수령영생위업의 새로운 서사시가 펼쳐지고있다.특히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주체혁명의 새시대에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더욱 억척같이 다져주신것은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과 조직사상적순결성을 확고히 고수하고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대를 이어 영원히 계승해나갈수 있게 한 거대한 업적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갈 때 우리 당을 영원히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빛내이며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갈수 있다는것이 천만군민의 심장속에 깊이 새겨진 절대불변의 신념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를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조선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갈것이다.

박사 오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