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0월 5일 로동신문

 

 평양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김정은동지

 

존경하는 김정은동지

저희들은 위대한 명절인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을 맞으며 당신께 충심으로 되는 축하를 드립니다.

1945년 10월 10일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조선로동당이 창건되였습니다.

당의 령도밑에 전투장에서도 평화적인 로동에서도 승리가 이룩되였습니다.

조선로동당은 전인류에 창조와 진보의 당,발전의 당,자본의 류혈적인 괴물을 반대하여 투쟁하는 당으로 명성을 떨쳤습니다.

조선로동당은 전세계 근로자들의 련대성의 앞장에 서있으며 오늘 조선로동당의 결심은 여러 나라와 대륙들의 운명에 커다란 영향을 주고있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70년전에 창건하신 귀 당은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존엄높고 강의한 조선인민을 번영에로 이끌어나가는 가장 위력한 사회정치적력량으로 되고있습니다.

조선로동당은 의심할바없이 인류의 모든 진보적력량의 선구자로 되고있습니다.

세계인민들은 조선로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용감성과 강의성,혁명성과 결단성,사회주의와 인민정권의 위대한 리념에 대한 충실성의 모범으로 우러러보고있습니다.

인민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장군 김정일동지의 령도밑에 그리고 조선로동당과 주체사상,선군사상에 의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불패의 사회주의성새로 전변되였습니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

당신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오늘도 가장 권위있고 존경받는 국가로 당당하게 인정받고있습니다.

저희들은 당신께서 무궁무진한 힘과 의지를 발휘하실것과 아울러 조선로동당이 자기의 존엄을 더 높이 떨치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기발이 온 세상에 언제나 힘차게 휘날릴것을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경축

로씨야 및 독립국가협동체

나라 정당,단체련합토론회

참가자일동

2015년 9월 30일 모스크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