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0월 12일 로동신문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보내는

호소문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향도자이며 인류자주위업수행의 전위대인 조선로동당이 창건 70돐을 뜻깊게 경축하고있다.

이날을 맞으며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선군조선과 인류자주위업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끄신 위대한 김일성주석각하와 김정일각하를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뜨겁게 회억하고있다.

수십성상 혈전만리를 헤치시며 민족해방,인류해방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신 김일성주석께서와 백두산에서 탄생하시여 인민의 행복과 번영을 위한 선군혁명의 길에 한평생을 바치신 김정일각하께서는 인류의 태양,백두산절세위인으로 만민의 높은 칭송을 받고계신다.

하기에 2002년 2월 세계 각국의 저명한 인사들은 백두산밀영지구에서 21세기의 태양맞이모임을 열고 절세위인들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활동들을 힘있게 벌리며 5년을 주기로 태양의 성지방문을 정례화해나간다는것을 엄숙히 선언하였다.

김일성주석각하의 탄생 105돐,김정일각하의 탄생 75돐이 되는 동시에 또 한분의 백두산위인이신 김정은각하께서 조선의 최고령도자로 높이 추대되신 5돐이 되는 뜻깊은 2017년을 인류공동의 경사의 해로 빛내이려는것은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한결같은 념원이며 의지이다.

우리들,각국의 조선로동당창건 70돐과 조선해방 70돐 경축준비위원회와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대표들,사회정치활동가들은 뜻깊은 2017년에 백두산위인칭송의 대회합을 마련하기 위한 모임을 진행하고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다음과 같이 열렬히 호소한다.

첫째로,자주의 새시대를 펼치시고 인민의 자유와 행복,인류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성스러운 위업을 향도하신 절세위인들을 높이 우러르며 칭송하자!

자주화된 새 세계건설의 앞길을 밝히시고 나라와 민족,인류의 행복과 번영을 위한 길에 모든것을 다 바치신 백두산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은 시대와 력사와 더불어 길이 빛나고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되여있다.

김일성주석각하와 김정일각하,김정은각하를 인류의 태양,선군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그분들의 위대한 사상과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자.

다음해부터 지역별,나라별로 2017년 태양절 및 광명성절경축준비위원회들을 결성하고 백두산위인들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활동들을 세계도처에서 광범히 벌려나가자.

둘째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협조관계를 가일층 확대발전시키며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을 힘있게 지지성원하자!

참다운 인민사랑,인민존중의 정치가 구현되고 사람들 누구나 평등하고 값높은 삶을 누리고있는 조선의 현실은 만사람의 찬탄을 자아내고있다.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맞으며 곳곳에 솟아난 희한한 모든 창조물들에도 인민대중중심의 조선식사회주의의 참모습이 그대로 비껴있다.

다양한 친선문화교류활동으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확대발전시켜나가며 조선인민의 강성국가건설을 적극 지지성원하자.

선군의 기치높이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굳건히 수호해나가는 조선인민의 투쟁에 전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보내자.

셋째로,뜻깊은 2017년 백두산성지에 모여 절세위인들을 높이 칭송하고 인류자주위업의 승리적전진을 다그쳐나가자!

김일성주석각하께서와 김정일각하께서 이끌어오신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은 김정은각하께서 계시여 그 승리가 확정적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태양조선,백두산대국으로 만방에 더욱 빛을 뿌릴것이다.

태양의 위업을 빛나게 계승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각하께 인류의 광명한 미래를 의탁하고 온 세계의 자주화를 힘있게 다그쳐나가자.

뜻깊은 2017년에 백두산위인들을 칭송하는 국제적인 대회합을 열고 경축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자.

세계 진보적인민들이여!

백두산선언은 2017년에로 우리를 부르고있으며 이해를 향한 세계적판도에서의 경축활동은 바야흐로 시작되였다.

백두산위인들을 칭송하고 조선인민과의 친선을 더욱 두터이 한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2017년에 우리모두 백두산성지에서 다시 만나자!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준비모임참가자 일동

2015년 10월 11일 평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