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0월 31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양어부문의 본보기,표준공장으로 전변된
평양메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평양메기공장이 현대적으로 새로 개건됨으로써 뜻깊은 10월의 대축전을 승리자의 명절로 경축한 온 나라 인민들에게 커다란 기쁨을 더해주고있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과학화,집약화,공업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평양메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내각총리 박봉주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오수용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조용원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해당 부문과 공장,개건공사에 참가한 단위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한해가 다 저물어가는 지난해 12월 평양메기공장을 찾으시고 생산실태와 관리운영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 공장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인민들에게 남기신 애국유산이라고 하시면서 장군님의 유훈대로 메기생산량을 비약적으로 늘일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날 평양메기공장을 우리 나라 양어부문의 본보기,표준공장으로 전변시키자는것이 당의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그를 위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현대화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몸소 풀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종업원들은 이미 마련된 생산능력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리용하여 더 많은 메기를 생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공장앞에 맡겨진 메기생산과제를 넘쳐 수행하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또한 생산은 생산대로 밀고나가면서도 현대화공사에 동원된 해당 단위와의 협동작전밑에 50여개 대상의 개건 및 신축공사를 당창건 일흔돐전으로 끝내는 놀라운 기적을 창조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의 전경을 바라보시며 한해사이에 공장이 몰라보게 달라졌다고 하시면서 어제날의 모습을 찾아볼수 없는 새 공장,볼수록 희한한 멋쟁이공장,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이바지할수 있는 또 하나의 재부가 마련되였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구내에 새로 모신 모자이크벽화 《평양메기공장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현지지도표식비를 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공장에 어려있는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세세년년 길이 전해갈 불타는 충정의 마음을 안고 모자이크벽화를 정말 잘 모시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환하게 웃으시며 인민들에게 더 많은 메기를 생산하여 보내주라고 고무격려해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늘 뵈오면서 장군님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한치의 양보도 없이 결사관철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꾸린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직접적인 발기에 의하여 일떠서고 세심한 령도의 손길아래 걸어온 평양메기공장의 발전로정을 감회깊이 회고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커다란 관심을 돌리시던 공장중의 하나이라고 하시면서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인민생활향상을 위해 마음쓰시고 심혈과 로고를 다 바쳐오신 장군님을 생각하면 가슴이 저려난다고 갈리신 음성으로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인민을 위해 한평생을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을 생각하며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것은 장군님의 생전의 념원을 꽃피우는 사업인 동시에 장군님의 높으신 권위를 보위하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해서는 할수 있는가를 따지기 전에 무조건 해야 한다는 비상한 각오와 책임감,장군님께서 하라고 하신것은 철의 진리이며 모든 승리의 담보라는것을 심장에 쪼아박고 투쟁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종합지령실,알깨우기호동,야외못,랭동고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메기생산 및 공장현대화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난 시기 한해 생산량이 900여t밖에 안되던 공장에서 올해에 1,800여t의 메기를 생산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룩하였다고 하시면서 특히 로력절약형양어,물절약형양어를 할데 대한 당의 방침을 높이 받들고 양어못면적과 로력,물량을 늘이지 않으면서도 물고기생산량을 2배로 장성시켰다고 말씀하시였다.

야외못들에서 욱실거리고있는 메기들을 보시면서 물보다 물고기가 더 많은 희한한 풍경이라고 기뻐하시였으며 랭동고마다에 산같이 쌓여있는 랭동메기를 보시고서는 만시름을 다 잊으신듯 환하게 웃으시며 못내 만족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종업원들이 평양메기공장을 양어부문의 본보기,표준이 될수 있게 현대화를 최상의 수준에서 실현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공장에 지능화,정보화,수자화가 실현된 통합생산체계를 구축해놓음으로써 실내 및 야외못들의 물온도,페하,산소량을 실시간 측정조정하고 메기들의 생육상태에 맞게 물공급과 먹이량을 조절하며 위생방역대책을 세운것은 물론 생산과 경영활동에서 나서는 여러가지 문제들까지 과학적으로 모의할수 있게 하였는데 정말 잘했다고 말씀하시였다.

양어의 현대화이자 양어설비의 현대화이라는 관점밑에 고정 및 이동식자동먹이뿌리기,메기수확기 등 현대적인 설비들을 창안도입하였을뿐만아니라 동평양화력발전소에서 나오는 버림물의 리용률을 최대한 높이는것과 함께 물재순환체계의 과학화를 실현하였으며 태양열물가열기를 받아들이고 야외못들에 비닐박막을 씌운것을 비롯하여 자연에네르기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메기생산을 계절에 관계없이 정상화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해놓았다고 기뻐하시였다.

우리의 힘과 기술로 종합사료가공장과 발효사료가공장 등 사료 및 먹이첨가제생산공정도 훌륭히 건설해놓았다고 하시면서 평양메기공장현대화에서 특별히 마음에 드는것은 남의 힘과 기술을 도입한 현대화,다른 나라 설비들을 그대로 가져다놓는 현대화가 아니라 우리의 주체적인 력량과 우리의 기술,우리의 설비에 의거한 현대화를 실현한것이라고 하시였다.

공장종업원들이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일터에 대한 애착심을 더욱 깊이 간직할수 있게 과학기술보급기지와 문화후생시설도 잘 꾸려놓았다고 하시면서 평양메기공장의 모든 생산구역과 생활구역은 손색이 없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이 메기양어의 본보기,표준공장으로 전변된것만큼 더 높은 목표를 제기하고 투쟁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한해에 2,000여t의 메기를 생산할데 대한 문제,선진기술을 받아들여 빠른 시일안에 물고기먹이소비단위와 생산원가를 양어에서 제일 발전되였다고 하는 나라들의 수준으로 낮출데 대한 문제,공장이 메기생산기지로서의 역할은 물론 다른 단위들에 메기양어와 관련한 과학기술을 널리 보급하는 거점으로서의 사명을 수행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과 같은 과학화,집약화,공업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현대적인 메기공장을 여러 도들에도 일떠세울뿐만아니라 공장들사이의 사회주의경쟁을 활발히 벌려 메기생산량을 결정적으로 늘임으로써 우리 인민들이 그 덕을 톡톡히 보게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당중앙위원회 일군들과 인민군지휘성원들,도당책임비서들,내각,성,중앙기관 일군들이 평양메기공장을 참관하고 따라배우게 하자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온 나라에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대고조의 열풍이 세차게 타번지고있는 때에 평양메기공장이 현대적으로 개건되고 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한것은 흥하는 내 조국의 뜻깊은 10월에 우리 인민들에게 기쁨을 더해주는 자랑스러운 성과로 된다고 하시면서 만족도 대만족이라고 격정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을 돌아보니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다고 하시면서 위대한 장군님을 현대화된 공장에 모시였으면 얼마나 좋았겠는가고 거듭거듭 되뇌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그 어느곳을 보아도 흠잡을데가 없고 만점짜리인 평양메기공장은 자기 힘을 믿고 자기의 앞날을 락관하는 사람들은 남들이 할수 없다고 생각하는것도 얼마든지 창조할수 있다는것을 웅변으로 실증해주고있다고 하시면서 요즘은 찾아가는 곳마다에서 자랑스러운 로동당시대의 창조물들을 보게 되니 이런 기쁜 일을 보기 위해 일하고있으며 이런 멋에 힘겨워도 혁명을 하고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오른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올해에 이 땅에서 세인을 놀래우는 자랑찬 성과들이 련이어 창조되고있는 속에 평양메기공장에서도 자랑할만 한 기적같은 성과를 이룩했다고 하시면서 생산과 현대화공사에서 로력적위훈을 세운 해당 부문과 공장,시공단위의 일군들,과학자,기술자,로동자들에게 조선로동당의 이름으로 감사를 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메기공장에 대한 당의 기대는 참으로 크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이룩한 성과에 자만하지 말고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높은 정치적열의와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겠다는 드높은 열의를 안고 당정책관철에서 온 나라의 앞장에 서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평양메기공장의 전체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낮이나 밤이나 사랑하는 인민들을 위하여 멸사복무해가시는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고마움에 솟구치는 격정을 누르지 못하면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말씀을 결사관철해갈 불타는 결의를 다짐하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