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고 리을설동지의 령구를 찾으시여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이며 조선인민군 원수인 리을설동지의 서거에 즈음하여 8일 고인의 령구를 찾으시여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시였다. 조의방문에는 황병서동지,박영식동지,리영길동지를 비롯한 조선인민군 지휘성원들이 함께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보내신 화환이 고인의 령구앞에 놓여있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무력기관 등의 화환들이 놓여있었다. 조선인민군 륙군,해군,항공 및 반항공군,로농적위군 군기들이 세워져있었다. 령구옆에는 고인의 유가족들이 호상을 서고있었다. 조선인민군 명예위병들이 고인의 령구옆에 서있었다. 추도곡이 울리는 장내는 당과 혁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투철한 혁명적원칙성과 겸손하고 소탈한 품성으로 하여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아온 리을설원수동지를 잃은 커다란 슬픔에 잠겨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백두산절세위인들의 각별한 사랑과 보살피심속에서 백두의 혁명정신을 체질화한 혁명투사로,유능한 군사일군으로 자라나 수령옹위의 제1선에서 당과 수령을 결사보위한 호위전사,인민군대를 선군혁명의 주력군으로 강화발전시키는데 특출한 공적을 쌓아올린 항일의 로투사를 추모하여 묵상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백옥같은 충정과 의리를 지니고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인민군군인들을 친위전사들의 충실성의 전통을 계승한 진짜배기혁명가로 키우기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친 우리 당의 충직한 로혁명가를 잃은 비통한 심정을 안으시고 령구를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수령님의 가장 충직한 혁명전사였으며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전우였던 리을설원수동지를 잃은것은 우리 당과 군대,인민에게 있어서 커다란 손실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리을설원수동지는 혁명의 가장 준엄한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정치사상적으로,무장으로 결사보위하였으며 주체혁명무력의 발전행로에 뚜렷한 생의 자욱을 남겼다고,전체 당원들과 인민군군인들,인민들이 당과 조국,혁명에 무한히 충실했던 로혁명가의 빛나는 삶을 영원히 잊지 말고 그가 지녔던 충실성과 혁명적신념을 따라배워야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고인의 유가족들을 만나시여 심심한 조의를 표시하시고 따뜻이 위로해주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
|